안녕하세요,제니스에 서식하는 노틸장인이당 입니다.(메이플 닉넴 데몬과사랑)
예~전에 아주아주 쓸모없는 뻘팁 올린 뒤 두번째로 올리는 팁인데 유용하게 쓰였으면 합니다.사실 많은 분들이 쉬운 월드이동 방법들을 잘모르시길래...(메벤분들은 안그러실 거라 믿어용ㅎ)앞서 사진이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귀찮아서 그런거 절대절대 아님!)



1.여섯갈래길 디멘션게이트
가장 많이 쓰이는 방법입니다.밑에 여러가지 방법들 대부분이 이 게이트를 지나게 될것입니다.
일단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빅토리아 아일랜드에서 
i)택시를 타고 이동
혹은
ii)슬리피우드 귀환서를 사용
한 뒤 제일 왼쪽에 있는 포탈로 나가셔서 판테온으로 이동하시면 모든 지역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2.루타비스
제가 가장 많이 쓰는 방법입니다.고렙 분들도 자주 쓰시는 방법일텐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모르시더라구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어느 마을에서든지 빠른이동->루타비스이동->슬리피우드귀환서 쓰시고 방법은 1번과 동일
단,루타비스 퀘스트를 깨놓은 상태여야 합니다.

3.퀘스트
이것도 2번과 마찬가지로 어느 지역(특정지역제외)에서나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제가 쓰는 대표적인 퀘스트로는 버섯왕국,요정학원 등이 있습니다.왼쪽 전구 표시에 보시면 '요정 학원 엘리넬'혹은'웃지 않는 공주(개편됨)'등의 강제이동 퀘스트 들이 있습니다.퀘스트를 수락 하시면 엘리니아나 헤네시스 등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방법은 1번과 같겠죠?
여기서 주의할 점은
i)저처럼 테마던전을 깨지 않으신 분들만 가능하고(테마던전을 클리어 하시면 더이상 퀘스트가 뜨지 않습니다)
ii)각 월드로 이동한 뒤 퀘스트 창에서 그 퀘스트를 '포기하기' 하셔야 무한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4.시공석
가장 쉬운 방법중 하나입니다.소비창에서 더블클릭 하셔서 쓰면 바로 이동하기 때문에 다른 것처럼 귀찮지가 않죠.다만 30분이라는 쿨타임이 있다는 점과 pc방,이벤트 등으로만 얻을 수 있다는 단점이...(+소비창도 부족해요ㅠㅜ)

5.프렌즈스토리
팁게에 어느 분이 올리셔서 알게 된건데..
제건 사진이 없으니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신 분은 밑에 글 보시길ㅎ
방법은 간단합니다.빠른이동(혹은 차원의거울)에서 프렌즈스토리 들어갔다가 나오면 바로 헤네시스로 갑니다!
....라고 밑에 분께서 그러셨어요...
마지막엔 역시나 1번 방법을 쓰셔야해요.

6.직업별 귀환 스킬
선천적인(?) 능력을 타고난 직업만이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데슬은 왜ㅠㅠㅠㅜ!).비록 쿨타임이 있기는 하지만(없는 직업도 있슴다) 크게 지장이 될 만큼 길지는 않아서 유용하죠.대표적으로 제논의 '프로멧사 어썰트',엔버의 '데이드림',메르세데스의 '엘프의 축복'(7번에서 부가 설명),팬텀의 '리턴 오브 팬텀',제로의 '리트레이스 템플' 등이 있습니다.

7.메르세데스 링크 스킬
위에 6번 같은 스킬이 없는 직업들을 위한 방법입니다.최근에 하향 먹으신 우리 여왕님ㅠㅜ거기라도 상향좀 시켜주지..참;아무튼 '메르!'하면 딱 떠오르는게 바로 '엘프의 축복'이라는 이 링크 스킬 일텐데요.사실 우리에겐 경험치 스킬로 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하지만!에우렐로 귀환 할 수 있는 좋은 스킬이라는거~'에우렐이 어디지?' 모르시는 분들은 그냥 왼쪽 포탈로 나오셔서 마을귀환 주문서 쓰시면 엘리니아로 이동합니다.엘리니아에선 1번과 동일하게 하시면 되요.

8.캐시템
가장 효율이 떨어지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만....뭐 있으면 써야겟죠?주로 핫타임이나 이벤트때 뿌리는 '텔레포트 월드맵'이라는 캐시템으로 월드 이동이 가능합니다(시공석과 동일).약간 다른점이라면 이 '텔레포트 월드맵'은 사용해서 맵의 어느 지점을 더블클릭 하면 그 지역으로 이동한답니다.근데 문제는....이 아이템이 정액제라서 1일에 500원,3일에 1200원 이런식으로 돈이 빠져 나갑니다ㅋㅋㅋㅋ1200원이면 큐브 하나 아니에요?뭐 판단은 여러분께 맡기겠습니다.이외에도 '순간이동의 돌'이라는 예전에 많이 썼던 캐시템이 있는데 이건 정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쓰지 마세욬ㅋㅋㅋㅋㅋㅋㅋ자신이 갔던 곳을 기억해서 사용하면 그곳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웃긴건 같은 대륙내에서만 사용 가능해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예를 들자면 커닝시티->페리온.이해가시나요?안그래도 택시비 전액 무료인데 쓰는 사람이...킁

9.미스틱필드
올해가 벌써 시즌 3였다고 하네요?전 올해 못해봤지만...시즌 1때 했었는데 이것도 좋은 월드이동 방법입니다.올해는 어땠었는지 몰라도 예전에는 왼쪽에 각 지역의 미스틱필드로 이동 할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헤네시스,리프레,판테온).지금 좀 헷갈리는데 원하는 지역을 선택한 뒤 클릭하면 그 지역으로 이동 가능 했던거 같습니다(어쩌면 그 지역의 필드 안으로 이동해 포탈 타고 나오면 됐던거 같기도..)이벤트 기간 때만 쓸 수 있으니 지금은 쓸모가 없겠네요.

———————여기서부터는 특정 지역에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10.아쿠아리움
사실 제목에 아쿠아리움이라고 썼지만 오르비스,엘나스,루디브리엄,아랫마을,백초마을 등등 오시리아 대륙 대부분의 마을이 아쿠아리움과 연결되어 있어서 빅토리아 아일랜드를 제외한 거의 모든 지역에서 쓸 수 있는 방법이라고 봐도 될거 같네요...아쿠아리움 마을에서 왼쪽 위로 가시면 '배리타스'라는 구조물이 있을 겁니다.클릭하셔서 (귀여운)루티의 물음에 예를 누르시면 베리타스로 이동하게 됩니다.거기서 프로맷사로 나오시면 모든 지역 이동 가능합니다.

11.에레브
사실 배타고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가는데 2분밖애 걸리지 않아 별로 안걸린다 생각하실 수 있는데 최대한 시간을 단축해야죠?에레브에서 아무 마을 주문서나 쓰시면 해당 지역으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그러니 시그너스 직업군은 '져니 홈'스킬을 사용하신 뒤 에레브에서 주문서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스킬 쿨타임이 30분인건 함정).

12.리프레
헤네시스 못지않게 많은 유저들이 모여있는 리프레입니다(어쩌면 더 많을지도..?).저도 최근에 시간의 길이나 미래의 문 때문에 리프레에 있는 시간이 많은데요.저는 주로 시공석이나 루타비스를 써서 가는데 이런저런 방법이 없으신 분들을 위한 루트입니더.아 그전에 미리 알려드릴게 있습니다.제가 작성하는 방법들 중 유일하게 '메소'가 드는 방법입니다(사실 다른 길들도 마을 귀환서 등이 필요하긴 하지만 고작 몇백 메소 밖에 안하기 때문에 pass...).마을 중앙에 보시면 '촌장 타타모'라고 하는 NPC가 있습니다.클릭하셔서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를 선택하시면 '마법의 씨앗'을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다만 씨앗 하나를 사는데 3만 메소가 드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씨앗을 구매하시고 왼쪽 포탈을 두번 타시면 '리프레 서쪽 경계의 숲'이 나옵니다.중앙의 크고 아름다운 포탈을 타시면 엘리니아로 이동하는데요.여기서부턴 1번과 동일하겠네요.

13.크리티아스
최고 레벨대 유저들을 위해 레드 패치때 나온 맵이죠?사실 저도 몇일전에 160달성 이후 퀘스트를 받고 갑자기 크리티아스로 가서 당황한...;거기다가 쓸 수 있는 방법이 아무것도 없어서 진짜 당황했었어요.다행히도 버섯왕국 퀘스트가 있어서 겨우 빠져나왔는데요.찾아보니 빠져 나올 수 있는 방법이 있었더군요.시장에서 포탈 2개만 타면 마법대학 렌하임 맵으로 갈 수 있습니다.그 맵 왼쪽에 보시면 '케르타포르타'라고 하는 포탈이 있어요.디멘션게이트와 같이 어느 마을이나 이동할 수 있으니 알아서 원하시는 곳으로 가면 되겠습니다.

14.에델슈타인
가장 많이 안알려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블랙윙의 비밀 포탈'이라고 하는 퀘스트를 깨시면 되는데 심지어 이 퀘스트를 깨신 분들 중에도 어디다 쓰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ㄷㄷ그래서 제가 친절히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아 근데 제가 최근에 써본적이 없어서 그런데 아직도 가능한지 확인 하시면 제보 부탁 바랍니다ㅠㅜ).레벨 28때 '광산가는 길2'에서 동굴같이 생긴 비밀포탈을 타시면 숨겨진 포탈 맵으로 가실 수 있는데 그곳에 라이언헤드라는 NPC가 있을 것입니다.이 라이언헤드에게 말을 거시면 여러 질문을 할텐데 당황하지 마시고 순서대로 '이건 혹시 포탈인가요?' '저도 빅토리아 아일래드로 갈 수 있을까요?' '빅토리아 아일랜드에 두고 온 자식이 보고 싶어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그러면 '큰 바위베어먹기'를 잡고 '광석부스러기'100개를 구해오라고 할겁니다.갖다주면 블랙토큰5개를 주는데 오른쪽 장치를 이용하면 여섯갈래길로 가실 수 있습니다.한번 이용하는데 블랙토큰 한개가 소모됩니다.

(15.엘나스)
...?...??...???이거 왜 썼냐구요?네 알아요 저도 이젠 못쓰는거.2013년 1월 이후 막혔죠..ㅠㅜ추억의 컨텐츠들 중 하나였던 세계여행이 2009년 사라지면서 같이 없어진 NPC'스피넬'.엘나스 '장로의 관저'에서 밑에 4개의 문 중 세번째 문에 들어갔다 나오면 '스피넬의 숲'에 스피넬이 있었습니다.디멘션게이트와 같이 어느 곳이든 보내 주었는데 다만 에레브,에델슈타인,에우렐,판테온 등의 지역은 제한 되었었죠.
개인적으로 스피넬을 더이상 못보게 된게 참 아쉽네요.







제가 아는 방법은 여기까지 입니다.더 아시는 분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타/지적/질문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