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
 - 4차전직을 마친 유저이기만 하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소개>
 - 크로스헌터 퀘스트를 통해 들어갈 수 있는 미스틱 게이트 안에 있는 보스를 잡으면 십자코인을 줍니다. 해당 십자코인20개를 에델슈타인 보급품 창고에서 주문의흔적 100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 주문의흔적을 경매장에서 판매하는 방식으로 메소를 벌 수 있습니다. 주문의 흔적은 무기, 방어구, 장신구 등의 장비아이템을 강화하는데 쓰이는 무자본 유저에서 초고자본 유저까지 모든 유저가 상시 필요로 하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메소를 벌 수 있습니다.
 -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기 위해 링크 캐릭터를 키우시거나, 아니면 심심풀이로 부캐를 키우시는 유저분들이 많지만 이런 캐릭터들은 목표를 달성하고 나면 방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방법은 이런 캐릭터들이 많을수록 상당히 유리합니다.




<방법>  
 - 미스틱 게이트 안의 보스를 잡으면 십자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코인을 얻고 게이트 밖으로 나온 이후, 채널 변경을 하여 다시 게이트 안으로 들어가서 보스를 잡고 코인을 얻는 일을 반복합니다. 한 캐릭터당 하루에 15회 입장 가능합니다. 입장 횟수를 모두 채웠다면 다른 캐릭터로 입장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 방법은 총 4개가 존재합니다. 기본적인 방법은 같으나, 잡는 보스와 얻는 코인 수만 다를 뿐입니다.


[방법 1] 아무런 아이템도 맞추지 못한 유저를 위한 방법
 - 조건 : 크로스헌터 퀘스트의 챕터1을 클리어해나가서 아리안트의 <로얄 카투스 사막>의 미스틱 게이트에서 몬스터를 잡아오라는 퀘스트를 수행중인 상태 혹은 수행완료인 상태가 되면 됩니다. 
 - <로얄 카투스 사막>에 있는 미스틱게이트 안의 몬스터 '데우'에게 위에서 밑줄친 방법대로 하시면 됩니다. 
 - 데우의 체력은 275만이고, 코인은 2개 줍니다.


[방법 2] 110제 무기정도는 맞춘 유저들을 위한 방법
 - 조건 : 크로스헌터 퀘스트의 챕터 2 중 첫번째 퀘스트가 수행중 혹은 수행완료인 상태이면 됩니다. 리프레의 <심술쟁의 숲>의 마스터 호브에게 이 방법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 마스터 호브의 체력은 519.75만이고, 코인은 3개 줍니다.


[방법 3] 약간 템이 되시는 분들을 위한 방법
 - 조건 : 화력은 이지매그너스나 노말힐라를 10분 안에 잡으실 수 있는 정도면 됩니다. 크로스헌터 퀘스트의 챕터 3 중 첫번째 퀘스트를 수행중이거나 수행 완료인 상태면 됩니다.
 - 루디브리엄의 <시간의 갈림길>에 있는 미스틱 게이트 내에서 <타이머> 몬스터로 이 방법을 시행하시면 됩니다. 해당 몬스터의 체력은 1360.8만이고, 코인은 4개 줍니다.


[방법 4] 아이템이 어느정도 되는 분들을 위한 방법
 - 주의 : 크로스헌터 퀘스트 챕터 4로 진입하면, 챕터 4를 완전히 클리어하기 전까지 해당 캐릭터는 십자코인을 주문의흔적으로 바꿀 수 없습니다. 챕터 4의 몬스터들은 이전 챕터의 몬스터보다 체력이 상당히 높으며, 공격반사/유혹 등을 걸며, 무엇보다 시간의신전의 길을 모두 뚫지 않으면 챕터 4를 완전히 클리어할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 잡아야 할 몬스터는 2가지 중 택1하시면 됩니다.
[1] <와이번의 협곡>에 있는 미스틱게이트의 레비아탄 
 - 모범택시를 타고도 꽤 먼 길을 걸어가야 합니다. 하지만 그 캐릭터로 코인 모으기 이외에 다른 일을 안 할 생각이라면 한번 이동해두면 다른 맵으로 가거나 하지 않으므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2] <위험한 동굴>에 있는 미스틱게이트의 피아누스
 - 레비아탄보다 몬스터의 체력이 낮습니다. 하지만, 채널이동시 이전 맵으로 돌아가는데다가 물 속이라 이동하기가 상당히 불편해서 채널이동후 재입장에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레비아탄에 비해 접근하기가 편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 챕터 4로 진입한 유저는, 십자코인을 주문의흔적으로 교환하기 위해서는 챕터4를 끝까지 클리어해야 합니다. 릴리노흐는 체력 0.73억이고 공격반사를 걸며, 라이카는 체력이 1.39억이고 유혹을 거니 주의하세요.
 - 이전 방법에 비해서 코인은 한 개밖에 늘지 않지만 몬스터 체력은 크게 늘어나며, 신전 길을 다 뚫어야 하는데다 1.4억에 유혹을 거는 최종보스 라이카를 제한시간 7분 내로 솔플로 격파해야 합니다. 그나마 반감이 아니므로 어찌어찌해서 7분 이내에 격파할 수는 있겠지만, 그정도 화력의 유저분이면 피아누스나 도도를 잡더라도 한판당 1-2분은 걸릴 것이므로, 차라리 그 시간에 [방법 3]을 쓰시고 부캐를 도시는것이 좋습니다.


[어떤 방법을 선택해야 하나요?]
 - 캐릭터당 입장제한이 15회이므로, 자신이 활용 가능한 캐릭터의 수, 자신의 화력 등을 생각해서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네번째 방법을 제외하고는 어려운 난이도의 방법을 써봤다가 아니다 싶으면 예전 방법을 다시 쓸수도 있으니, 여러가지를 테스트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개인적으로는 캐릭터가 5개가 넘어간다면 보스를 격파하는데 10초 이하, 10개가 넘어간다면 5초 이하로 걸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방법 1은 코인 수가 너무 적고 방법 2는 몬스터가 너무 강해요.]
 - 해당 캐릭터가 주 캐릭터라면, 경매장에서 자쿰의포이즈닉 무기를 공격력 추가옵션이 높은 것으로 골라서, 주문의흔적으로 70% 7작을 하신 후 스타포스 강화로 10성을 띄우세요. 평균 1000~1500만메소 정도가 소모됩니다. 약간 비싸지만, 다른 방법에 비해서 가장 효율성이 좋고 굉장히 캐릭터가 강해지게 되므로 주캐릭터라면 반드시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해당 캐릭터가 주 캐릭터가 아니고, 투자하실 돈이 없으시다면 하는수 없이 방법 1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무기의 경우 확실히 투자 대비 효율이 높으며, 한 번 투자하면 시간이 지난다고 해서 무기가 사라지거나 강화가 사라지는 일은 없으니 돈이 조금 벌린다면 투자를 고려해볼만도 합니다.




<십자코인 교환 및 주문의흔적 팔기>
 - 십자코인을 충분히 모았다면 에델슈타인의 보급품창고에 들러 십자코인을 주문의흔적으로 교환하면 됩니다. 하루에 교환 가능한 갯수 제한은 존재하지 않으며, 코인은 1000개가 1칸을 차지하므로 번거롭게 매일 에델슈타인에 갈 필요는 없고 한달에 한 번정도 가는 것이 좋습니다.
 - 주문의흔적 1개당 가격은 경매장의 평균시세를 참조하여 판매하시면 됩니다. 평균가보다 몇백메소 높게 설정하고 12시간으로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 자유시장 입구에서 주문의흔적을 대량 매입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시세보다 지나치게 싸게 매입하는 유저들이 대부분입니다. 일부 유저는 시세보다 지나치게 비싸게 매입한다고 해놓고 0을 하나 누락시키는 방법으로 사기를 치기도 합니다. 예를 들자면, 주문의흔적을 개당 5만메소에 산다고 하고, 1500개를 올리자 7500만원이 아닌 750만원을 올리고 빨리 교환수락을 누르지 않으면 사지 않겠다고 이야기하여 사기에 쉽게 걸려들도록 하는 방식이 사용됩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자유시장 입구에서는 팔지 마시고, 경매장을 이용해서 판매하세요.
 - 방법 3 기준 하루에 10캐릭터만 돌려도 한달에 11억메소정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메소시세가 싼 서버는 더욱 많은 메소를 얻을 수 있을 테구요. 난이도가 낮은 방법을 쓰면 수익이 코인 갯수가 떨어지는 만큼 떨어지겠지만 그래도 무자본 유저분들에게 큰 메소임은 분명합니다.




<질문과 답변>
Q. 코인으로 미스틱 장비나 베테랑 펜던트같은 아이템을 사도 되나요? 장비창이 허전한데..
A. 매우 비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주문의흔적을 팔아서 메소를 얻은 후에, 그 메소로 보스장신구를 맞추는 것이 훨씬 성능도 좋고 가격도 쌉니다. 

Q. 십자코인만 모으려고 하는 캐릭터는 코인을 15번 모으고 접속을 종료하게 되는데, 다시 접속하게 되었을 경우 각종 버프(예 : 매직 가드)를 안 쓴 상태가 되는데 몬스터에게 한두방 맞으면 죽을까봐 걱정됩니다.
A. 전문기술 창을 열어 마이스터 빌로 이동한 후 접속을 종료하시면 됩니다. 이동 쿨타임은 30분이지만, 접속을 종료하고 있을 때에도 쿨타임이 지나가므로 재접속한 뒤에는 쿨타임이 초기화되어 있으므로 다음날도 같은 방법을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