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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16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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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1.2.194-2 릴리즈 : 스킬 조정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테스트월드 업데이트가 10월 16일(목) 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스킬 수정 사항 스킬 수정 사항스킬 수정 사항 ■ 공통 - 축복의 룬 해방 시 다른 스킬의 액션을 취소시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스 대기맵, 샤레니안의 지하수로, 황금 토마토 펀치킹 입장 시 펫 버프 자동스킬에 등록된 스킬의 버프 효과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에테리얼 폼의 V 매트릭스 스킬 코어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아르카나 오버라이드를 스킬 시퀀스에 등록하여 사용 시 가끔 스킬 시퀀스 아이콘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 이펙트가 스킬 이펙트 투명도 옵션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이계 여신의 축복의 방패의 축복 · 콜 마스테마의 러블리 테리토리 - 일부 직업들의 최종 데미지 증가 초보자 패시브 스킬이 삭제됩니다. 삭제되는 직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보우마스터 · 캡틴 · 에반 · 팬텀 · 와일드헌터 · 데몬 어벤져 - 카링 1페이즈 맵 일부 위치에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수정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쓸만한 홀리 파운틴 · 홀리 파운틴 · 오픈게이트 : GX-9 · 크리스탈 게이트 - 일부 스킬들의 HP 소모량이 100으로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 쓸만한 홀리 심볼 · 에르다 샤워 · 에르다 파운틴 ·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 로디드 다이스 · 오버 드라이브 · 솔 야누스 · 솔 야누스 : 황혼 · 솔 야누스 : 새벽 - 라이딩 탑승 중 맵 이동 시 다른 캐릭터에게 탑승 동작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스트레인트 링 지속 중 맵 이동 시 버프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모험가 전사 공통 - 워리어 리프 · 위 방향으로 이동 시 공격 기능이 삭제됩니다. · 위 방향으로 이동 시 액션 딜레이가 삭제됩니다. · 위 방향으로 이동 시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히어로 - 찬스 어택 · 자상, 행동 불가 상태의 적 공격 시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5%에서 22%로 감소됩니다. - 콤보 인스팅트 · 콤보 카운터로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공격력이 25레벨 기준 11.3%에서 28.3%로 증가됩니다. · 공간의 상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365%에서 255%로 감소됩니다. ■ 팔라딘 - 공통 · 림보(노멀, 하드)에서 가끔 접속이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새크로생티티 · 스킬 재사용 시 가끔 스킬이 종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우마스터 - 리트리트 샷 · 특수 코어 및 컨티뉴어스 링을 발동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스위프트 서지 · 특수 코어 및 컨티뉴어스 링을 발동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16% 감소됩니다. - 애로우 플래터 · 쏘는 힘을 조절한 상태로 키다운 도중 피격 시 키다운이 종료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동일한 위치에서 키다운 시 가끔 공격이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피르 배리어 · 적의 공격을 바람에 태워 흘려보내는 신규 스킬입니다. - 퀴버 플로우 · 순간이동을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마크맨쉽 · 마스터 레벨이 20에서 10으로 감소됩니다. · 몬스터 물리 방어율 무시, 공격력 증가 공식이 변경됩니다. - 언카운터블 애로우 · 액션 딜레이가 약 15% 감소됩니다. - 폭풍의 시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아머 피어싱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7%에서 13%로 증가됩니다. - 윈드 오브 프레이 · 액션 딜레이가 약 27% 감소됩니다. - 폭풍의 시 VI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애로우 플래터 VI · 쏘는 힘을 조절한 상태로 키다운 도중 피격 시 키다운이 종료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동일한 위치에서 키다운 시 가끔 공격이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언카운터블 애로우 VI · 액션 딜레이가 약 15% 감소됩니다. - 엑스트라 퀴버 카트리지 · 마법 화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625%에서 240%로 감소됩니다. · 흡혈 화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625%에서 2910%로 증가됩니다. - 윈드 오브 프레이 VI · 액션 딜레이가 약 27% 감소됩니다. - 포인트 제로 · 화살 충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087%에서 7485%로 감소됩니다. · 일점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239%에서 7840%로 감소됩니다. ■ 신궁 - 페인 킬러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나이트로드가 스피릿 자벨린을 습득한 상태에서 표창을 던지는 스킬 사용 시 가끔 표창이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섀도어 - 크리티컬 엣지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5%에서 4%로 감소됩니다. - 스틸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대거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6%로 감소됩니다. - 무스펠 하임 · 액션 딜레이가 약 16% 감소됩니다. · 특수 코어 및 컨티뉴어스 링을 발동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메소 익스플로젼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픽 파킷 · 동전이 최대 생산 제한 개수에 도달한 상태에서 생성 시 가장 먼저 생성된 동전을 제거한 후 생성되도록 변경됩니다. - 그리드 · 공격력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5에서 20으로 감소됩니다. - 암살 · 첫 공격의 액션 딜레이가 약 4% 감소됩니다. · 첫 공격의 공격 범위가 약 25% 증가됩니다. - 크루얼 스탭 · 액션 딜레이가 약 12% 감소됩니다. - 블러디 파킷 · 동전이 최대 생산 제한 개수에 도달한 상태에서 생성 시 가장 먼저 생성된 동전을 제거한 후 생성되도록 변경됩니다. - 연막탄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스킬 사용 시 연막탄을 재소환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11% 감소됩니다. · 공격 속도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공중에서 스킬 시전 시 일정 범위 내에 연막탄을 설치할 수 있는 발판이 없다면 사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섀도어 인스팅트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7%에서 16%로 감소됩니다. - 베일 오브 섀도우 · 스킬 시퀀스에 등록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 플립 더 코인 · 크리티컬 공격 발생 시 버프가 중첩되는 기능이 제거됩니다. · 크리티컬 확률 증가, 데미지 증가 기능이 패시브 효과로 변경됩니다. ·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5%에서 25%로 증가됩니다. · 데미지 증가량이 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쉐도우 어썰트 · 엎드린 상태에서 시전 시 하단으로 이동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특수 코어 및 컨티뉴어스 링을 발동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절개 · 액션 딜레이가 약 15% 감소됩니다. · 상처 디버프가 최대치인 적에게 암살 및 소닉 블로우에서 연계해서 사용 시 액션 딜레이가 약 29% 감소됩니다. - 암살 VI · 첫 공격의 액션 딜레이가 약 4% 감소됩니다. · 첫 공격의 공격 범위가 약 15% 증가됩니다. · 분쇄 VI의 첫 공격의 액션 딜레이가 약 4% 감소됩니다. - 메소 익스플로젼 VI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크루얼 스탭 VI · 액션 딜레이가 12% 감소됩니다. - 써든레이드 VI · 액션 딜레이가 약 8% 감소됩니다. - 베일 오브 섀도우 VI · 스킬 시퀀스에 등록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 듀얼블레이드 - 아수라 · 스킬 지속 중 아래 방향키 입력 시 히든 블레이드, 히든 블레이드 VI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헌티드 엣지 · 헌티드 엣지-나찰의 참격에 가끔 히든 블레이드, 히든 블레이드 VI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수라 VI · 스킬 지속 중 아래 방향키 입력 시 히든 블레이드, 히든 블레이드 VI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바이퍼 - 씨 서펜트 VI · 씨 서펜트 인레이지 VI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50%에서 970%로 증가됩니다. ■ 캡틴 - 백스텝샷 · 특수 코어 및 컨티뉴어스 링을 발동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이스케이프 샷 · 액션 딜레이가 약 16% 감소됩니다. · 특수 코어 및 컨티뉴어스 링을 발동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시즈 봄버 · 액션 딜레이가 약 19% 감소됩니다. - 퍼실레이드 · 액션 딜레이가 약 21% 감소됩니다. - 래피드 파이어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배틀쉽 봄버 · 사인 오브 봄바드 설치 시 폭격을 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사인 오브 봄바드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봄바드 템페스트 · 노틸러스 호의 배틀쉽이 원거리 지원 폭격을 실시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 컨티뉴얼 에이밍 · 액션 딜레이가 약 4% 감소됩니다. · 표식이 새겨진 적에게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영구적으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캡틴 디그니티 · 탄환을 발사하는 공격에 적중된 모든 적에게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언위어링 넥타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41% 감소됩니다. - 래피드 파이어 VI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최대 4명의 적을 공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래피드 파이어–애드 레인지 스킬 습득 시 난사 모드의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배틀쉽 봄버 VI · 사인 오브 봄바드 설치 시 폭격을 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사인 오브 봄바드 VI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봄바드 템페스트 VI · 노틸러스 호의 배틀쉽이 원거리 지원 폭격을 실시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 헤드 샷 VI · 최대 4명의 적을 공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퍼실레이드 VI · 액션 딜레이가 약 21% 감소됩니다. - 시즈 봄버 VI · 액션 딜레이가 약 19% 감소됩니다. · 사인 오브 봄바드 설치 시 폭격을 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봄바드 템페스트 VI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파이어크래커 · 공중사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350%에서 5821%로 감소됩니다. · 탄폭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350%에서 5821%로 감소됩니다. ■ 캐논슈터 - 서포트 몽키 · 보스 대기맵, 샤레니안의 지하수로, 황금 토마토 펀치킹 입장 시 버프 효과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즈모스 협곡에서 아즈모스의 수호자, 균열 방어 스테이지 진행 중이 아닐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전한 위치의 발판이 사라질 때 소멸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풀 메이커 · 보스 보상 몬스터를 타격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 서포트 몽키 VI · 보스 대기맵, 샤레니안의 지하수로, 황금 토마토 펀치킹 입장 시 버프 효과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즈모스 협곡에서 아즈모스의 수호자, 균열 방어 스테이지 진행 중이 아닐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전한 위치의 발판이 사라질 때 소멸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하일 - 소울 점프 · 위 방향키와 함께 사용해 위 방향으로 이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버티컬 샤이닝 체이스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소울 링크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오펜시브 디펜스 · 빛의 충격파가 소울 라이트 스킬에 타격된 적 모두에게 발생하도록 변경됩니다. · 빛의 충격파의 최대 타격 가능한 적이 6명에서 1명으로 변경됩니다. · 재발동 대기시간이 적마다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디버프 지속 시간이 2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샤이닝 크로스 · 액션 딜레이가 약 8% 감소됩니다. - 샤이닝 크로스-어썰트 · 액션 딜레이가 약 8% 감소됩니다. - 소울 마제스티 · 사용 시 오펜시브 디펜스의 재발동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데들리 차지 · 액션 딜레이가 약 21% 감소됩니다. - 클라우 솔라스 · 액션 딜레이가 약 27% 감소됩니다. -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 소울 라이트 슬래시의 액션 딜레이가 약 15% 감소됩니다. · 라이트 포스레이의 액션 딜레이가 약 23% 감소됩니다. - 라이트 오브 커리지 · 스킬 시퀀스에 등록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 HEXA 강화 코어 활성화 시 재사용 시 공격이 발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4% 감소됩니다. - 샤이닝 크로스 VI · 액션 딜레이가 약 8% 감소됩니다. - 샤이닝 크로스-어썰트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30%에서 429%로 감소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8% 감소됩니다. - 로얄 가드 VI · 5회 반격 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745%에서 1655%로 감소됩니다. - 데들리 차지 VI · 액션 딜레이가 약 21% 감소됩니다. - 오펜시브 디펜스 VI · 빛의 충격파가 소울 라이트 스킬에 타격된 적 모두에게 발생하도록 변경됩니다. · 빛의 충격파의 최대 타격 가능한 적이 6명에서 1명으로 변경됩니다. · 재발동 대기시간이 적마다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디버프 지속 시간이 2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소울 마제스티 VI · 사용 시 오펜시브 디펜스의 재발동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소울마스터 - 엘리시온 · 크로스 더 스틱스의 최대 사용 가능 횟수가 스킬 적중 시에만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오비탈 플레임 · 사다리나 밧줄에 매달렸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비탈 플레임 II · 사다리나 밧줄에 매달렸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비탈 플레임 III · 사다리나 밧줄에 매달렸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비탈 플레임 IV · 사다리나 밧줄에 매달렸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비탈 플레임 VI · 사다리나 밧줄에 매달렸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피닉스 드라이브 VI · HEXA 코어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천공의 노래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천공의 노래 VI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나이트워커 - 스피릿 스로잉 · 표창을 던지는 스킬 사용 시 가끔 표창이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바이트 · 사다리나 밧줄에 매달렸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반 - 텔레포트 · 텔레포트 딜레이가 약 20% 감소됩니다. - 매직 가드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서클 오브 윈드 · 액션 딜레이가 약 24% 감소됩니다. · 서클 오브 마나 1타와 2타 연계 도중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돌아와 · 서클 오브 마나 1타 도중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서클 오브 썬더 · 액션 딜레이가 약 24% 감소됩니다. · 서클 오브 마나 1타와 2타 연계 도중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서클 오브 어스 · 액션 딜레이가 약 24% 감소됩니다. · 서클 오브 마나 1타와 2타 연계 도중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서클 오브 마나 IV · 2타의 액션 딜레이가 약 18% 감소됩니다. - 엘리멘탈 블래스트 · 액션 딜레이가 약 15% 감소됩니다. · 지속 중 엎드리면 마법이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조디악 레이 · 해방 지속 시간이 25레벨 기준 12초에서 9초로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72%에서 967%로 증가됩니다. · 공중에서 설치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서클 오브 마나 VI 적중 시 마력이 2 충전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파이럴 오브 마나 · 지속 시간이 7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 최대 공격 횟수가 16번에서 49번으로 증가됩니다. · 서클 오브 마나 사용 중이 아니더라도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시전 동작이 삭제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200%에서 161%로 감소됩니다. - 서클 오브 마나 VI · 1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55%에서 494%로 감소됩니다. · 2타의 액션 딜레이가 약 18% 감소됩니다. · 2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25%에서 557%로 감소됩니다. - 서클 오브 썬더 VI · 액션 딜레이가 약 24% 감소됩니다. · 서클 오브 마나 1타와 2타 연계 도중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위프트 오브 썬더 VI · 1타의 공격 범위가 약 568% 증가됩니다. · 2타의 공격 범위가 약 568% 증가됩니다. · 3타의 공격 범위가 약 568% 증가됩니다. · 4타의 공격 범위가 약 568% 증가됩니다. · 5타의 공격 범위가 약 568% 증가됩니다. - 서클 오브 어스 VI · 액션 딜레이가 약 24% 감소됩니다. · 서클 오브 마나 1타와 2타 연계 도중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이브 오브 어스 VI · 1타의 공격 범위가 약 6% 증가됩니다. · 2타의 공격 범위가 약 109% 증가됩니다. · 3타의 공격 범위가 약 109% 증가됩니다. · 4타의 공격 범위가 약 109% 증가됩니다. - 서클 오브 윈드 VI · 액션 딜레이가 약 24% 감소됩니다. · 서클 오브 마나 1타와 2타 연계 도중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 - 이슈타르의 링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이슈타르의 링 VI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루미너스 - 선파이어, 이클립스, 이퀄리브리엄 상태 진입 시 출력되는 캐릭터 이펙트에 스킬 이펙트 투명도 옵션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오브 이펙트에 스킬 이펙트 투명도 옵션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트와일라잇 노바 · 퍼니싱 리소네이터 사용 중 시전 동작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퍼니싱 리소네이터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공격 범위가 약 80% 증가됩니다. · 사용 중 치명적인 상태 이상을 방어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사용 중 적의 어떠한 공격에도 밀려나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사용 중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을 포함한 피격 데미지가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강화 모드의 최대 공격 횟수가 스킬 적중 시에만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 키다운하지 않아도 강화 모드의 공격이 지속되도록 변경됩니다. - 빛과 어둠의 세례 · 퍼니싱 리소네이터 사용 중 시전 동작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트와일라잇 노바 VI · 퍼니싱 리소네이터 사용 중 시전 동작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팬텀 - 스틸 스킬 · 보우마스터의 스위프트 서지를 훔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 신궁의 스위프트 서지를 훔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 패스파인더의 렐릭 스텝을 훔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 나이트로드의 쉐도우 블링크를 훔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 캡틴의 이스케이프 샷을 훔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 캐논슈터의 붐 프루프를 훔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 얼티밋 드라이브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템페스트 오브 카드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로즈 카르트 피날레 · 액션 딜레이가 약 45% 감소됩니다.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템페스트 오브 카드 VI · 키다운 지속 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50%에서 770%로 감소됩니다.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블랙잭 · 액션 딜레이가 약 15% 감소됩니다. · 공격 속도가 적용되게 변경됩니다. · 템페스트 오브 카드 지속 중 시전 동작 없이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마크 오브 팬텀 · 액션 딜레이가 약 27% 감소됩니다. · 공격 적중 시 괴도의 증표를 획득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표적이 된 적이 없어도 시전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범위 내의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에게 순간 이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조커 · 타격 가능한 적의 수가 1마리에서 4마리로 증가됩니다. - 리프트 브레이크 · 액션 딜레이가 약 33% 감소됩니다. - 얼티밋 드라이브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85%에서 432%로 감소됩니다. · 포츈의 액션 딜레이가 약 15% 감소됩니다.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로즈 카르트 피날레 VI · 액션 딜레이가 약 15% 감소됩니다.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라모르 카르트 · 지속 중 조커 혹은 디파잉 페이트 사용 시 라모르 카르트가 추가 충전되도록 변경됩니다. ■ 블래스터 - 윌 오브 리버티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변경됩니다. · 효과를 적용받는 파티원에게 출력되는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배틀메이지 - 윌 오브 리버티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변경됩니다. · 효과를 적용받는 파티원에게 출력되는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블랙 매직 알터 · 흑마술 제단의 저주 최대 방출 횟수가 추가됩니다. ■ 제논 - 포톤 레이 · 다른 캐릭터에게 출력되는 포톤 레이의 조준 완료 시 이펙트는 스킬 이펙트 투명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메카닉 - 윌 오브 리버티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변경됩니다. · 효과를 적용받는 파티원에게 출력되는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데몬 슬레이어 - 일부 스킬이 HP를 소모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데빌 사이더 · 소울 이터 · 다크 저지먼트 · 데모닉 브레스 · 데몬 익스플로젼, 데몬 익스플로젼 VI · 데빌 크라이, 데빌 크라이 VI · 메타모포시스, 메타모포시스 VI · 블루 블러드 · 요르문간드 · 데몬 베인 - 일부 스킬이 HP를 소모하지 않고 포스를 소모하도록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다크 리벤지 · 메이플 용사 · 데몬즈 윌 · 서버러스, 서버러스 VI, 서버러스 VI : 타테리안 서버러스 - 다크 쓰러스트 · 특수 코어 및 컨티뉴어스 링을 발동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16% 감소됩니다. - 데몬 트레이스 · 특수 코어 및 컨티뉴어스 링을 발동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블러디 레이븐 · 특수 코어 및 컨티뉴어스 링을 발동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데몬 익스플로젼 · 액션 딜레이가 약 8% 감소됩니다. - 데몬 임팩트 · 슬로우 효과의 지속시간이 3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15% 감소됩니다. - 데빌 크라이 · 액션 딜레이가 약 14% 감소됩니다. - 서버러스 · 액션 딜레이가 약 15% 감소됩니다. - 블루 블러드 · 모든 공격에 추가 타격이 발생하는 기능이 패시브 효과로 변경됩니다. - 데몬 어웨이크닝 · 데몬 임팩트 VI, 데몬 임팩트 VI : 데몬 체인, 나이트메어로 서버러스를 자동 발동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동 발동하는 서버러스의 스킬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버프 효과가 마족의 권능을 모두 소모해도 지속되도록 변경됩니다. · 마족의 권능 최대 사용 가능 횟수가 25회에서 10회로 감소됩니다. · 강화 데몬 슬래시 1타와 2타의 데미지가 780%에서 1040%로 증가됩니다. · 강화 데몬 슬래시 3타의 데미지가 875%에서 1165%로 증가됩니다. · 강화 데몬 슬래시 4타의 데미지가 1000%에서 1330%로 증가됩니다. - 요르문간드 · 스킬 시퀀스에 등록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 사망 후 부활 시 재소환되도록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스킬 레벨과 상관없이 120초로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데몬 임팩트 VI · 슬로우 효과의 지속시간이 3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15%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90%에서 730%로 증가됩니다. · 데몬 임팩트 VI : 데몬 체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328%에서 1420%로 증가됩니다. · 데몬 임팩트 VI : 데몬 체인 적중 시 슬로우 효과를 부여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데몬 슬래시 VI · 데모닉 스피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00%에서 650%로 증가됩니다. · 데몬 어웨이크닝 중 발동되는 데모닉 스피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00%에서 1040%로 증가됩니다. - 데몬 익스플로젼 VI · 액션 딜레이가 약 8% 감소됩니다. - 서버러스 VI · 서버러스 VI : 타테리안 서버러스의 공격 횟수가 7번에서 10번으로 증가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15% 감소됩니다. · 서버러스 VI : 타테리안 서버러스의 액션 딜레이가 약 15% 감소됩니다. - 데빌 크라이 VI · 액션 딜레이가 약 14% 감소됩니다. - 메타모포시스 VI · 임피리컬 널리지로 마기의 공격이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이트메어 · 마족의 영지 지속시간 종료 시 명계의 심판이 자동 발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데몬 어벤져 - 일부 스킬의 스킬 설명이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블러드 컨트랙트 · 릴리즈 오버로드 · 인헤일 바이탈러티 · 실드 차지 · 디아볼릭 리커버리 · 이즈 익시드 페인 · 익시드 : 엑스큐션, 익시드 : 엑스큐션 VI · 실드 체이싱, 실드 체이싱 VI · 아머 브레이크 · 블러디 임프리즌 · 어드밴스드 데스페라도 마스터리 - 익시드 : 더블 슬래시 · 액션 딜레이가 약 9% 감소됩니다. · 익시드 강화 1단계의 액션 딜레이가 약 10% 감소됩니다. · 익시드 강화 2단계의 액션 딜레이가 약 7% 감소됩니다. · 익시드 강화 3단계의 액션 딜레이가 약 4% 감소됩니다. - 익시드 : 데몬 스트라이크 · 특수 코어 및 컨티뉴어스 링을 발동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16% 감소됩니다. - 익시드 : 문라이트 슬래시 · 액션 딜레이가 약 7% 감소됩니다. · 익시드 강화 1단계의 액션 딜레이가 약 7% 감소됩니다. · 익시드 강화 2단계의 액션 딜레이가 약 8% 감소됩니다. · 익시드 강화 3단계의 액션 딜레이가 약 8% 감소됩니다. · 익시드 강화 최종 단계의 액션 딜레이가 약 4% 감소됩니다. - 실드 차지 · 특수 코어 및 컨티뉴어스 링을 발동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20% 감소됩니다. - 리프랙트 이블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블러디 실드 · 마족의 피로 실드를 전개해 주변 적의 공격을 막는 신규 스킬입니다. - 이즈 익시드 페인 · 마스터 레벨이 20에서 10으로 감소됩니다. · 영구적으로 익시드 오버로드 수치로 인해 감소되는 HP 흡수량, 익시드 스킬의 데미지 증가 공식이 변경됩니다. - 익시드 : 엑스큐션 · 액션 딜레이가 약 13% 감소됩니다. · 익시드 강화 1단계의 액션 딜레이가 약 17% 감소됩니다. · 익시드 강화 2단계의 액션 딜레이가 약 14% 감소됩니다. · 익시드 강화 3단계의 액션 딜레이가 약 12% 감소됩니다. · 익시드 강화 최종 단계의 액션 딜레이가 약 8% 감소됩니다. - 오버휄밍 파워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19%로 증가됩니다. - 사우전드 소드 · 액션 딜레이가 약 11% 감소됩니다. - 데몬 프렌지 · 특수 코어 및 컨티뉴어스 링을 발동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최대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13%에서 11%로 감소됩니다. - 블러드 피스트 · 피격 데미지 감소 효과의 지속시간이 1초로 변경됩니다. - 디멘션 소드 · 사망 후 부활 시 재소환되도록 변경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2350%에서 2650%로 증가됩니다. · 무형검이 회전할 때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150%로 증가됩니다. - 레버넌트 · 분노의 가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200%에서 2150%로 증가됩니다. - 익시드 : 엑스큐션 VI · 액션 딜레이가 약 13% 감소됩니다. · 익시드 강화 1단계의 액션 딜레이가 약 17% 감소됩니다. · 익시드 강화 2단계의 액션 딜레이가 약 14% 감소됩니다. · 익시드 강화 3단계의 액션 딜레이가 약 12% 감소됩니다. · 익시드 강화 최종 단계의 액션 딜레이가 약 8% 감소됩니다. - 익시드 : 문라이트 슬래시 VI · 액션 딜레이가 약 7% 감소됩니다. · 익시드 강화 1단계의 액션 딜레이가 약 7% 감소됩니다. · 익시드 강화 2단계의 액션 딜레이가 약 8% 감소됩니다. · 익시드 강화 3단계의 액션 딜레이가 약 8% 감소됩니다. · 익시드 강화 최종 단계의 액션 딜레이가 약 4% 감소됩니다. - 오버맥시마이징 익시드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0%에서 2415%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횟수가 7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사우전드 소드 VI · 액션 딜레이가 약 11% 감소됩니다. - 레퀴엠 · 진혼의 마검 지속시간 종료 시 마검의 포효가 자동 발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레이지본 데어데빌 · 격노의 파열과 붉은 궤멸의 HP 소모량이 2000에서 100으로 감소됩니다. · 격노의 파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85%에서 6510%로 감소됩니다. · 붉은 궤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245%에서 6650%로 감소됩니다. ■ 카인 - 프라이어 프리퍼레이션 · 공격 적중 횟수가 보스 대기맵 입장 및 퇴장 시 초기화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엔젤릭버스터 - 스포트라이트 · 스킬 종료 시 조명 이펙트의 출력 위치가 변경됩니다. ■ 아크 - 스펙터 잠식 · 정신력 회복량이 약 38% 증가됩니다. - 증오의 연쇄 · 지속 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감소됩니다. · 사용 시 돌아오는 증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지속 중 돌아오는 증오 시전 시 공격이 가끔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펙터 잠식-엑스트라 힐링 · 정신력 회복 속도가 10%에서 28%로 증가됩니다. ■ 렌 - 매화비보 · 스킬 사용 중 어떠한 공격에도 밀리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매화검 1초식 : 순인 · 스킬 이펙트가 가끔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텔레포트 딜레이가 약 20% 감소됩니다. - 매화검 본초 : 선참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89%에서 292%로 증가됩니다. - 망혼검 2초식 : 연참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25%에서 355%로 증가됩니다. - 창룡파천검 : 일매낙화 천비인적 · 낙화의 검풍이 범위 내의 최대 HP가 가장 높은 보스 몬스터의 위치에 생성되도록 변경됩니다. · 낙화의 검풍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050%에서 3150%로 감소됩니다. · 낙화의 한 명의 적에게 발생하는 최대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30번으로 증가됩니다. · 낙화가 즉시 소멸하기 위한 보스 몬스터 타격 횟수가 10회에서 30회로 증가됩니다. ■ 호영 - 여의선 : 인 · 액션 딜레이가 약 4% 감소됩니다. - 무운쇄도 · 액션 딜레이가 약 16% 감소됩니다. · 특수 코어 및 컨티뉴어스 링을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토파류 : 지 · 액션 딜레이가 약 4% 감소됩니다. - 토파류 : 허/실 · 액션 딜레이가 약 11% 감소됩니다. - 파초풍 : 허/실 · 액션 딜레이가 약 11% 감소됩니다. - 추적 귀화부 · 스킬 시퀀스에 등록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 권술 : 미생강변 · 액션 딜레이가 약 8% 감소됩니다. - 멸화염 : 허/실 · 액션 딜레이가 약 4% 감소됩니다. - 금고봉 : 인 · 액션 딜레이가 약 26% 감소됩니다. - 왜곡 축지부 · 축지문이 개방된 상태에서 공중에서 재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공중에서 스킬 재사용 시 일정 범위 내에 흔적을 설치할 수 있는 발판이 없다면 흔적이 생성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권술 : 흡성와류 · 액션 딜레이가 약 19% 감소됩니다. · 스킬 시퀀스에 등록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 선기 : 극대 분신난무 ·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스킬 지속 시간이 영향을 받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권술 : 산령소환 · 스킬 시퀀스에 등록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 공중에서 스킬 시전 시 일정 범위 내에 호랑이를 설치할 수 있는 발판이 없다면 사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선기 : 천지인 환영 ·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스킬 지속 시간이 영향을 받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멸화염 : 천 VI · 강화 멸화염 : 천 VI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10%에서 1385%로 증가됩니다. · 강화 멸화염 : 천 VI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9번으로 증가됩니다. · 강화 멸화염 : 천 VI의 폭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85%에서 1208%로 증가됩니다. - 멸화염 : 허/실 VI · 액션 딜레이가 약 4% 감소됩니다. · 강화 멸화염 : 허/실 VI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10%에서 1385%로 증가됩니다. · 강화 멸화염 : 허/실 VI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9번으로 증가됩니다. - 지진쇄 : 지 VI · 강화 지진쇄 : 지 VI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10%에서 1241%로 증가됩니다. · 강화 지진쇄 : 지 VI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10번으로 증가됩니다. · 강화 지진쇄 : 지 VI의 고고한 청월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30%에서 246%로 감소됩니다. - 지진쇄 : 허/실 VI · 강화 지진쇄 : 허/실 VI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110%에서 1241%로 증가됩니다. · 강화 지진쇄 : 허/실 VI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10번으로 증가됩니다. - 금고봉 : 인 VI · 액션 딜레이가 약 26% 감소됩니다. · 강화 금고봉 : 인 VI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25%에서 1030%로 증가됩니다. · 강화 금고봉 : 인 VI의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1번으로 증가됩니다. · 강화 금고봉 : 인 VI의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320%에서 1390%로 증가됩니다. · 강화 금고봉 : 인 VI의 도깨비의 기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25%에서 1065%로 증가됩니다. · 강화 금고봉 : 인 VI의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천지만물 · 천/지/인 속성 연계 3단계 3번 달성 시 파초풍 : 천 VI이 강화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천/지/인 속성 연계 3단계 3번 달성 시 토파류 : 지 VI이 강화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천/지/인 속성 연계 3단계 3번 달성 시 여의선 : 인 VI이 강화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파초풍 : 허/실 VI · 액션 딜레이가 약 11% 감소됩니다. - 토파류 : 지 VI · 액션 딜레이가 약 4%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50%에서 700%로 감소됩니다. - 토파류 : 허/실 VI · 액션 딜레이가 약 11%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50%에서 700%로 감소됩니다. - 여의선 : 인 VI · 액션 딜레이가 약 4% 감소됩니다. - 추적 귀화부 VI · 스킬 시퀀스에 등록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50%에서 410%로 감소됩니다.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권술 : 흡성와류 VI · 액션 딜레이가 약 19% 감소됩니다. · 스킬 시퀀스에 등록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65%에서 412%로 감소됩니다.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공중에서 스킬 시전 시 일정 범위 내에 소용돌이를 설치할 수 있는 발판이 없다면 사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V코어 변경점 - 리프 어택/돌진/워리어 리프 코어가 워리어 리프를 강화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배틀쉽 봄버 코어가 봄바드 템페스트를 강화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GM소리 올림 마무리 일격 도구 <난롯돌> 의미 1. '하스스톤'의 직역 : 난로(Hearth)+돌(Stone) 2. 난로의 불을 피우는 데 사용하는 돌. 즉, 잠재력을 갖고 불타오르라는 의미.
현재 주로 즐기는 게임 마탑(魔塔), 하스스톤, 메이플스토리(2019년 2월 12일에 복귀), Adventure Quest (미국 Artix 사의 RPG 게임)
[하스스톤] 현재 보유하는 하스스톤 황금 전설 카드 영혼노래꾼 움브라, 리로이 젠킨스, 질리악스, 달을 삼킨 구렁이 바쿠, 말리고스, 7ㅏ-르-7ㅔ, 오닉시아, 학장 켈투자드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카드) (모두 중립 직업, 현재 말리고스와 오닉시아, 학장 켈투자드를 제외하고 모두 정규에서 사용 불가) 7ㅏ-르-7ㅔ와 바쿠를 제외한 나머지 모두는 팩에서 직접 획득
* 2019년 5월 25일 오후 6시 17분 야생에서 처음으로 전설 등급 달성!!!
* 2020년 7월 31일 일반 오리지널 팩에서 황금 오닉시아 획득!!! * 2021년 8월 19일 오후 10시 34분 야생에서 두 번째로 전설 등급 달성!!! * 2021년 12월 21일 오전 11시 59분 야생에서 세 번째로 전설 등급 달성!!! * 2022년 5월 19일 오전 10시 23분 야생에서 전설 등급 달성!!! * 2022년 6월 8일 오후 3시 43분 야생에서 전설 등급 달성!!!
[메이플스토리] 2019년 4월 8일 오전 1시 41분 5차 전직 완료!!! * 2024년 9월 21일부로 본캐 닉네임을 공개 상태로 전환했으며, 곧 인장을 깔끔하게 정리할 예정입니다.
<아케인 리버 지역별 첫 진입 날짜 (본 캐릭터 기준)>
소멸의 여로 : 2019년 4월 8일 (2020년 2월 3일 졸업) (부 캐릭터 최초로는 제논으로 2020년 3월 24일에 입성) 츄츄 아일랜드 : 2019년 6월 21일 (2020년 2월 3일 졸업) 꿈의 도시 레헬른 : 2019년 8월 22일 (2020년 6월 10일 졸업) 신비의 숲 아르카나 : 2019년 10월 22일 (2020년 4월 17일 졸업) 기억의 늪 모라스 : 2020년 1월 21일 (2020년 11월 20일 졸업) 태초의 바다 에스페라 : 2020년 5월 20일 (2021년 2월 14일 졸업) 셀라스, 별이 잠긴 곳 : 2020년 9월 22일 문브리지 : 2021년 2월 4일 고통의 미궁 : 2021년 4월 4일 리멘 : 2021년 10월 28일 (단, 255레벨은 2021년 10월 26일에 달성) 세르니움 (前) (신의 도시 세르니움) : 2022년 2월 23일 (당시에는 260레벨을 달성했을 때 세르니움의 '前' 부분만 입장할 수 있었음) 세르니움 (後) (불타는 세르니움) : 2022년 10월 17일 (당시에는 265레벨을 달성해야 입장할 수 있었음) 호텔 아르크스 & 멈추지 않는 탑, 카로테 : 2023년 1월 21일 (당시에는 두 군데 모두 270레벨을 달성해야 입장할 수 있었음) 눈을 뜬 실험실, 오디움 : 2023년 6월 15일 (당시 레벨은 273이었으며 입장 가능 레벨이 275에서 270으로 낮아짐에 따라 해당 업데이트 당일에 곧바로 입성) 죄인들의 낙원, 도원경 : 2023년 7월 9일 전함 아르테리아 : 2024년 2월 19일 (단, 280레벨은 전날인 2024년 2월 18일에 달성) 생명의 요람, 카르시온 : 2025년 6월 25일 탈라하트 : 2026년 하반기 ~ 2027년 상반기 (계획 중)
※ 참고 - 일반 전투력 : 스탯 창에 표시되는 전투력, 유니온 전투력 : 유니온 창에 표시되는 공격대 전투력 * 2019년 8월 28일 인벤 레벨 70 달성 & C 라이선스 구입!!! * 2019년 11월 7일 본 캐릭터 '칠요의 몬스터 파커' 훈장 획득!!! * 2020년 4월 30일 유니온 레벨 1,000 달성! * 2020년 6월 23일 유니온 레벨 1,500 달성! * 2020년 9월 3일 유니온 레벨 2,000 달성! (버닝 서버 캐릭터 리프 덕분에 1,972에서 2,416으로 급격히 증가) * 2020년 9월 27일 유니온 레벨 2,500 달성! * 2020년 10월 1일 유니온 전투력 1억 돌파! * 2020년 12월 22일 오전 12시 22분 인벤 레벨 75 달성!!! * 2021년 1월 19일 유니온 레벨 3,000 달성!!! * 2021년 2월 14일 아케인 심벌 6종류 모두 졸업!!! * 2021년 2월 26일 유니온 레벨 3,500 달성 (버닝 서버 캐릭터 리프 덕분에 3,251에서 3,521로 급격히 증가) * 2021년 2월 28일 유니온 전투력 1.5억 돌파! * 2021년 3월 4일 개인 길드 해체 후, 본캐는 단체 길드로 이동 * 2021년 5월 13일 유니온 레벨 4,000 달성!!! * 2021년 5월 27일 유니온 전투력 2억 돌파!!! (그날 유니온 레벨 4,101) * 2021년 7월 25일 유니온 전투력 2.1억 돌파! (두 달 동안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가 그대로인 상태에서 전투력 1천만 증가) * 2021년 8월 15일 유니온 레벨 4,500 달성, 유니온 전투력 2.2억 돌파! * 2021년 9월 9일 버닝 서버에서의 리프를 통해 유니온 레벨 5,000 달성, 유니온 전투력 2.4억 돌파!!! * 2021년 9월 24일 유니온 레벨 5,500 달성!!! * 2021년 11월 3일 유니온 전투력 2.9억 돌파!!! * 2021년 12월 30일 유니온 레벨 6,000 달성과 함께 유니온 전투력 3억도 돌파!!!!!! (유니온 레벨을 정확히 6,000까지 올렸으며 그때의 유니온 전투력은 305,004,660) * 2022년 1월 27일 무릉 도장 50층 돌파!!! * 2022년 2월 14일 유니온 전투력 3.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1년 12월 30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3월 10일 유니온 레벨 6,500 달성!!!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328,262,703) * 2022년 3월 21일 유니온 레벨 7,000 달성!!!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337,662,160) * 2022년 4월 11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3.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3월 21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6월 11일 유니온 레벨 7,500 달성과 동시에 유니온 전투력 3.5억 돌파!!!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358,445,957) * 2022년 6월 24일 인벤 레벨 80 달성!!! * 2022년 6월 29일 유니온 전투력 3.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8월 7일 부캐 최초로 250레벨 달성!!! (제논으로 달성) * 2022년 8월 10일 유니온 전투력 3.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8월 29일 3번째 250레벨 달성!!! (라라로 달성) * 2022년 8월 31일 38명의 유니온 캐릭터로 유니온 레벨 8,000 달성 및 유니온 전투력 4.1억 돌파!!!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417,532,189) * 2022년 9월 8일 41명의 유니온 캐릭터로 유니온 레벨 8,500 달성 및 유니온 전투력 4.3억 돌파!!!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430,677,014) * 2022년 9월 30일 유니온 레벨 8,800 달성! * 2022년 10월 13일 유니온 레벨에 반영되는 42명의 캐릭터 모두 200레벨 달성!!! (완료 직후의 유니온 레벨은 8,842) * 2022년 12월 25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3월 버닝 서버에서 신궁을 리프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4.5억 돌파! (추정,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4월 12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5월 15일 세르니움 심벌 졸업!!! (단, 11레벨로 올리는 비용은 2023년 5월 18일에 지불한 것으로 추정) * 2023년 5월 16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5월 16일 오후 유니온 레벨 9,000 달성!!! * 2023년 5월 18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8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6월 3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9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6월 25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5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7월 23일 유니온 전투력 5.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7월 28일 오전 유니온 레벨 정확히 9,100 달성! * 2023년 9월 8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5.2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9월 10일 새벽 42번째 210레벨 달성!! * 2023년 10월 17일 새벽 유니온 레벨 9,200 달성! (하루 동안 9,196에서 9,203으로 상승) * 2023년 11월 1일 제논과 라라가 동시에 26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도 5.3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12월 6일 신궁이 259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12월 31일 본캐인 팔라딘이 279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5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1월 10일 밤 유니온 레벨 9,300 달성! (하루 동안 9,291에서 9,307로 상승) * 2024년 2월 1일 호영이 22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2월 15일 하드 검은 마법사 첫 처치 및 다음날인 2024년 2월 16일 제네시스 무기 해방 시작!!! * 2024년 2월 18일 본캐인 팔라딘이 28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3월 16일 밤 유니온 레벨 9,400 달성 (하루 동안 9,399에서 9,402로 상승) 및 그 다음날 (17일) 새벽 나이트로드가 215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8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3월 21일 유니온 전투력 공식 변경 및 버닝 서버에서 리프한 220레벨 썬·콜 덕분에 유니온 전투력 6.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4월 12일 유니온 아티팩트 레벨 40 돌파! * 2024년 4월 29일 새벽 섀도워가 218레벨을 달성하고, 카이저의 일반 전투력도 오르면서 유니온 전투력 6.2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5월 4일 아르크스 심벌 졸업!!! * 2024년 5월 20일 밤 바이퍼가 213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6.3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5월 30일 새벽 인벤 레벨 85 달성!!! * 2024년 6월 10일 밤 제논이 263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6.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6월 11일 밤 라라가 263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레벨 9,500 달성과 함께 유니온 전투력도 6.5억 돌파!!! * 2024년 6월 18일 오디움, 도원경 심벌 동시 졸업!!! * 2024년 7월 19일 새벽 데몬 어벤저가 23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6.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8월 28일 데몬 어벤저가 251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6.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9월 5일 본캐 제네시스 무기 해방 완료!!! * 2024년 9월 15일 데몬 어벤저가 257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6.8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10월 16일 버닝 서버에서의 260레벨 아란 리프로 유니온 전투력 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11월 15일 새벽 본캐 전투력 (스탯)이 증가하면서 유니온 전투력도 7.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12월 1일 아르테리아 심벌 졸업!!! (정확히는 성장을 그 전날에 완료해서 그날 레벨 업까지 완료) * 2024년 12월 30일경 유니온 전투력 7.2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2월 22일경 유니온 아티팩트 레벨 50 돌파!!! * 2025년 3월 7일 유니온 전투력 7.3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4월 16일경 히어로가 24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7.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5월 21일 챌린저스2 서버의 260레벨 바이퍼가 루나 서버로 리프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7.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유니온 전투력은 약 7.47억에서 약 7.62억으로 증가) * 2025년 6월 13일 새벽 메카닉이 26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7.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9월 27일 새벽 제논과 라라가 27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7.8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10월 14일 캐넌 슈터가 235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레벨 정확히 9,900 달성! * 2025년 11월 7일 새벽 캐넌 슈터가 255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7.9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11월 19일 챌린저스3 서버의 275레벨 렌이 루나 서버로 리프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8.2억 돌파! * 2025년 12월 유니온 레벨 10,000 달성 예정
<주간 및 월간 보스별 첫 1인 격파 날짜 (본 캐릭터 기준, 연습 모드를 통해 성공한 경우도 해당하며 연습 모드를 통해 성공했다면 날짜 옆에 '(연습)'이라고 표시)> 이지 시그너스 : 2019년 4월 17일 하드 힐라 : 2019년 8월 14일 노멀 시그너스 : 2019년 9월 7일 카오스 자쿰 : 2019년 9월 7일 카오스 핑크빈 : 2019년 9월 20일 카오스 반반 : 2019년 12월 1일 카오스 피에르 : 2020년 2월 11일 카오스 블러디 퀸 : 2020년 2월 11일 카오스 벨룸 : 2020년 3월 9일 하드 매그너스 : 2020년 3월 9일 카오스 파풀라투스 : 2020년 6월 16일 노멀 스우 : 2020년 9월 1일 노멀 데미안 : 2020년 9월 25일 노멀 가디언 엔젤 슬라임 : 2021년 8월 12일 이지 루시드 : 2021년 5월 14일 이지 윌 : 2022년 1월 6일 노멀 루시드 : 2021년 10월 1일 노멀 윌 : 2022년 1월 28일 노멀 더스크 : 2022년 2월 1일 노멀 듄켈 : 2022년 4월 21일 하드 스우 : 2022년 5월 31일 하드 데미안 : 2022년 7월 18일 하드 루시드 : 2023년 7월 17일 노멀 진 힐라 : 2023년 8월 20일 하드 윌 : 2023년 8월 23일 카오스 더스크 : 2023년 9월 16일 카오스 가디언 엔젤 슬라임 : 2023년 12월 23일 하드 듄켈 : 2024년 2월 1일 하드 진 힐라 : 2024년 2월 3일 노멀 세렌 : 2025년 2월 28일 이지 칼로스 : 2025년 8월 17일 하드 검은 마법사, 이지 최초의 대적자 : 2025년 하반기 예정 이지 카링, 하드 세렌 : 2026년 상반기 예정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목록(서버 : 루나, 유니온 레벨 9,988, 유니온 전투력 최고 823,066,900, 현재 821,526,244)>
本 캐릭터 (등급 SSS) : 레벨 285 팔라딘 (순수 아케인 포스 1,320, 순수 어센틱 포스 620) 2009년 1월 21일에 생성 * 주의 : '난롯돌' 닉네임을 가진 캐릭터가 메이플에 존재하지만, 제가 키우는 캐릭터가 아닙니다. 또, 제 본 캐릭터의 닉네임은 '난롯돌'이 아닙니다.
메이플 gg 보러 가기 공식 사이트 캐릭터 상세 정보 : 모든 항목 상시 열람 가능 메이플 핸즈 : 상시 열람 가능 메이플 홈 : 누구에게나 상시 개방 <유니온 아티팩트(아티팩트 레벨 : 53)> 올 스탯, 공격력 & 마력, 대미지, 보스 공격 시 대미지, 방어율 무시, 크리티컬 대미지, 크리티컬 확률, 아이템 드롭율, 추가 경험치 : 10레벨 메소 획득량, 버프 지속 시간, 소환수 지속 시간 : 9레벨 * 몬스터 라이프 폐지 전 농장 이름은 제 인벤 닉네임과 동일한 '난롯돌'이었습니다. <유니온 캐릭터 목록> * 푸른색으로 표시된 것은 '아케인 심벌 : 소멸의 여로'를 보유한 캐릭터 * 챌린저스 서버에 있는 캐릭터는 유니온 레벨에 합산되지 않음
* 렌 : 레벨 275, 모든 종류의 아케인 심벌 보유, 등급 SSS Adventure Quest : 가디언 (유료 회원) 살펴보기 2007년 9월 12일에 생성했으며 그해 12월 11일에 '가디언'이 됨 그 게임에서도 팔라딘으로 활동 중 주의 : 플래시 플레이어가 작동해야 합니다.
* Adventure Quest는? 미국 Artix 사에서 2002년부터 운영 중인 플래시, 1인용 온라인 RPG 게임으로, 전투를 턴 방식으로 진행하며 무기, 갑옷, 펫, 아이템을 알맞게 맞춤으로써 전투를 전략적으로 즐길 수 있게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