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이플스토리입니다.

 

오늘(12/13) 패치 후 게임 접속이 원활하지 않는 용사님께

해결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아래의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진행해주시면 해결됩니다.

1. MapleStory.exe 파일 옮기기

2. 게임 완전 삭제 후 재설치 하기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 안내드리겠습니다.

 

1. MapleStory.exe 파일 옮기기

<해결 방법 : 영상으로 보기> 



<해결 방법 : 텍스트로 보기>

1) [패치 파일 다운로드]에서 MapleStory.exe 파일을 받아주세요.

2) 받은 MapleStory.exe 파일을 메이플스토리 설치 경로에 옮겨서

   '대상 폴더의 파일 덮어쓰기'를 클릭해주세요.

- 일반적인 설치 경로 : 컴퓨터 > 로컬 디스크(C:) > Nexon > Maple

3) MapleStory.exe 파일 옮기기에 성공하셨다면,

같은 폴더 내의 GameLauncher를 더블 클릭하여 게임을 실행하거나,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에서 GAME START 버튼을 눌러 게임에 접속 해주세요.


※ 파일이 옮겨지지 않는다면!

Ctrl+Alt+Delete 단축키로 Windows 작업 관리자를 켜신 후

프로세스 탭으로 이동하여 MapleStory.exe 를 우클릭한 후 [작업 끝내기]를 눌러주세요.

 

2. 게임 완전 삭제 후 재설치 하기

아래의 방법으로 게임을 완전히 삭제 하신 후 다시 설치해주세요.

1)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 MapleStory 우클릭 > 제거

2)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에서 게임 다운로드 받아 재설치하기 [바로가기]

 

※ 용사님! 참고해주세요.

- 게임 재설치는 이용 중인 PC 환경/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수십 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빠른 해결을 위해 1번의 ‘MapleStory.exe 파일 옮기기를 먼저 시도해주시길 바라며,

1번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만 게임 재설치를 진행해주시길 권장드립니다.

 

※ 게임 다운로드 버튼 위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