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1.2.347(2) 업데이트가 4월 23일(금) 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개선 사항
■ 오류 수정

개선 사항
-------------------------------------------------------------------------------------------------
■ 예티X핑크빈 스텝업 12단계 미션인 ‘카오스 혼테일 퇴치’를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플레이로 인해 피해를 입은 용사님들에게 보상을 지급해 드립니다.
- 아래 조건을 충족하였으나 보상을 받지 못한 용사님들은 예티X핑크빈 스텝업 미션을 13단계까지 클리어한 것으로 반영됩니다. 또한 조건을 충족한 예티 또는 핑크빈 캐릭터에 따라 칭호를 받을 수 있도록 반영됩니다.
- 조건: 레벨 200이상의 예티 또는 핑크빈을 보유하고 예티X핑크빈 스텝업 11단계 완료.
- 스텝업 보상 수령방법: 2021년 5월 5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 이벤트 알림이의 ‘[예티X핑크빈] 스텝업 보상 받기’ 퀘스트를 통해 보상 수령
- 칭호 수령방법: 2021년 5월 5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 이벤트 알림이의 ‘[예티X핑크빈] 예아일체 칭호 받기’ 또는 ‘[예티X핑크빈] 핑아일체 칭호 받기’ 퀘스트를 통해 칭호 수령

오류 수정
-------------------------------------------------------------------------------------------------
■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에서 완료까지 남은 시간이 가끔 흘러가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넥슨OTP를 사용하는 계정에서 캐시 아이템을 페이백 할 때 아이템의 아이콘과 명칭이 간혹 잘못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시 보관함의 아이템 기본 정렬 순서가 캐시샵 입장 시 마다 변경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팬텀이 미하일의 링크 스킬 빛의 수호를 펫 버프 스킬 자동 사용으로 지정했을 때 펫이 사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스 데미안이 초월석을 정상적으로 소환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더 시드 49층의 실루엣에서 클랑과 픽시류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게 됩니다.
■ 블루밍 레이스 관련 오류가 수정됩니다.
- 꽃기둥 등반 시 최하단 바닥과 맞닿아 있는 부분에서 내려올 때 바닥 아래로 떨어지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일정 수 이상의 캐릭터가 레이스에 참여했을 때 가끔 정령의 잔해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만료된 펜던트 슬롯에 착용하고 있던 정령의 펜던트 착용 시간이 날짜가 변경된 이후 재접속 시 초기화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라워 피크닉 의자를 통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는 105레벨 미만 캐릭터는 블루밍 퍼스널 코인샵에서 플라워 피크닉 의자를 구매할 수 없게 변경됩니다.
■ 아케인 심볼의 성장치가 MAX에서 1개 부족한 상황에서 최고레벨로 성장시킬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루밍] 붉은색 꽃봉오리’ 퀘스트를 수락한 뒤 <꽃 피는 숲>에서 퇴장할 때 특정 상황에서 퀘스트를 수락한 곳이 아닌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GM소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