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메이플스토리입니다.

 

6/30(토론게시판이 개편되어 안내 드립니다.







보다 효과적인 토론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개편하였습니다.

 

이번 개편은 토론게시판의 정체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용사님 간에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되고,
해당 토론에 대해 개발자의 의견도 함께 공유됨으로써 효과적인 토론의 장으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개편된 토론게시판에서는 토론 주제별로 페이지가 생성되어 용사님들의 의견이 한 곳에 모이게 됩니다.
이로 인해 많은 용사님의 다양한 견해를 더욱 쉽고 빠르게 확인함으로써 토론이 용이한 환경을 마련하였습니다.

 

동일한 주제에 대해서도 각자의 경험이나 견해에 따라 문제를 접근하는 방법과 해결책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의견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의 의견뿐만 아니라 다른 용사님의 의견에도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신다면서로 의견을 주고받는 과정을 통해서 보다 나은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청사진을 함께 그려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정 주제에 대해 일정 기간 집중적으로 토론하며토론이 종료되면 개발자가 직접 답변 드립니다.

 

토론 주제는 개발자의 고민을 기반으로 개발자가 선정하거나용사님들이 제안주신 주제 중에 선정됩니다.

오픈 된 주제와 다른 새로운 주제로 토론을 원할 경우 글 작성 시 ‘토론 주제 요청’ 카테고리를 선택해 글을 작성해 주시면
요청 주신 토론 주제 중 용사님들의 관심도와 개발 우선 순위 등을 토대로이후 토론 주제 선정 시 참고하게 됩니다.

 

각 주제별로 제시된 토론 일정이 종료되면 해당 페이지에 용사님들의 의견에 대한 개발자의 생각을 정리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게임에 반영되는 경우 업데이트 릴리즈 노트를 통해서도 안내됩니다.

 

 

먼저 [유저자문단과 논의할 항목인 10가지 주제](아래 주제 3가지 포함)를 우선적으로 논의합니다.

이번에 오픈 되는 토론 주제는 현재 유저자문단에서 논의되고 있는 주제와 동일하게
보스 리워드 개편과 캐릭터 육성 경험 개편 그리고 6/30()에 개편된 토론게시판에 대한 의견 3가지입니다.

각 주제를 선정한 배경에 대한 안내는 해당 주제 페이지 상단 ‘토론 주제 선정 배경’ 또는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토론 주제 선정 배경 안내 바로가기] 

제시된 주제에 의견이 있으신 용사님들은 개편된 토론게시판 내 원하시는 주제를 선택해 글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개편 전 토론게시판 게시글은 별도의 페이지에 보관됩니다.

6/30(이전에 작성한 토론게시판 게시글은 모두 별도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해당 페이지는 개편된 토론게시판 페이지 내 '2021 6 30일 이전 토론 보기버튼을 클릭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6/30) 토론게시판 개편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좋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개편해나가겠습니다.
용사님들의 많은 응원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