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1.2.354(2) 업데이트가 9월 16(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64비트 클라이언트

64비트 클라이언트

-------------------------------------------------------------------------------------------------

■ 옵션 > 64비트 메모리 맵 입출력 기능이 비활성화 됩니다.

개발자 의견 :

64비트 클라이언트 개발 과정에서 안정성을 확보하고자 몇 차례 테스트월드에서의 테스트를 진행했고그 과정에서 메모리 맵 입출력 기능 사용해서 실제 데이터 로딩속도가 빨라진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다만 64비트 클라이언트를 이용하는 일부 테스트 환경에서 사용 메모리의 증가가 확인돼클라이언트 최적화를 반복적으로 진행했으며 최종적으로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판단해 정식 반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라이브 서비스에 64비트 클라이언트가 반영된 후에는 용사님의 PC환경과 게임 플레이 성향에 따라 이전의 테스트와는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기에 메모리 맵 입출력’ 기능을 게임 옵션으로 추가하면서 기본값을 OFF로 설정해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이상 현상을 최소화하려 했습니다..

또 '메모리 최대 사용량 제한기능도 용사님의 게임 플레이 환경에 대해 최적의 설정이 가능하도록 게임 옵션으로 추가했습니다하지만 '메모리 맵 입출력기능정 함께 각 기능 사용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드리지 못해 용사님들께 혼란을 드렸습니다.

64비트 클라이언트 이용에 대한 혼란을 예방하면서 동시에 메모리 사용량 증가에 의한 게임 지연 현상을 줄이고자 '메모리 맵 입출력기능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했습니다이후 개선을 통해 동일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메모리 최대 사용량 제한’ 기능은 유지됩니다기본 값은 사용 중이신 PC에 설치된 메모리의 50%로 설정되기에 가능하면 해당 설정 값을 유지해주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PC 사양에 따라 100%에 가깝게 높이면 보다 나은 게임환경이 제공되기도 하지만 반대로 게임환경이 나빠지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만약 조정하기를 원하신다면 50% 수준인 기본 설정에서 수치를 높이거나 낮추면서 각 수치 변화에 대한 체감을 통해 최적의 게임환경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메모리 최대 사용량 제한은 메이플스토리를 이용하시는 PC사양과 게임 이용 환경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최적의 기능 사용을 위한 보다 구체적인 안내를 드리기 어려운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양한 PC환경에 대한 검토와 64비트 클라이언트 옵션에 대한 충분한 안내 부족으로 게임 이용에 불편함을 드린 점을 사과드립니다.

 

 

GM소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