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및 유틸 등 변경 예정점>


배메 (피블텔 -> 디버프 바로 안 사라지게)

스트라이커 (연계 딜레이 -> 딜레이 구조 개선, 선입력)

데벤저 -> 심볼 효율 개선, 이벤트 때 HP 옵션 누락 안 하겠음 다짐

제논 -> 올스탯 주문서 추가, 스타포스 컨버젼스 스킬 추가로 스텟 증가 

없으면 너무 불편한 유틸 -> 직업적 특성 X -> 평준화

바인드 : 에르다 노바 -> 쿨타임 감소, 즉발형, 범위기 (쫄몹에게 안 튀게)

스탠스 : 전부 기본 100%가 맞지 않나
ㄴ 미하일 링크 교체

부스터 등의 버프 스킬 : 패시브화

윗점 : 보편화 (밸패 때)

*리마스터급 구조개선
1. 소마 (해와 달 컨셉 (상, 하로 움직이는 컨셉))
2. 나워 (점프 공격 컨셉)




<편의성>


넥슨 나우 -> 아이템 개별 사용 내역 조회 가능한 페이지 구축 예정

매칭 시스템 -> 파티장이 원하는 보스 설정, 파티원의 스펙 조정하는 보스 매칭 게시판 시스템

두손모션 -> 한손 형태 옵션 선택, 정공법 등 사용




<앞으로의 일정>


1월 6일 -> 테스트 서버에서는 리마스터만 적용

1월 18일 -> 리마스터 수정 사항, 밸런스 패치 관련 공지

1월 27일 -> 밸런스 패치 (리마스터와 함께) 




<기타>


*다음 리마스터 -> 시그너스 기사단

1. 마스터리북 삭제

2. 창고 기본+최대 슬롯 증가

3. 데미지 스킨 최대 슬롯 증가

4. 유니온 시스템 개선
ㄴ 메가버닝 -> 메가버닝 부스터 등 상시 획득 루트 시스템으로 뉴비의 유니온 육성 (ex. 데일리 기프트)

5. 모험가 리마스터 시작 시 모든 캐릭터에게 사용 가능한 테라버닝 부스터 및 보상 지급

6. 메이플 블로그 창설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