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재
2022-01-27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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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1.2.360 업데이트 안내 [직업 별 스킬 개선사항]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가 1월 27일(목) 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직업 별 스킬 개선사항
직업 별 스킬 개선사항 -------------------------------------------------------------------------------------------------------------
■ 공통 스킬 - 메이플 용사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용사의 의지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샤프 아이즈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파티원과 자신의 샤프 아이즈 중 더 높은 수치의 샤프 아이즈가 적용되게 됩니다. - 윈드 부스터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쓸만한 미스틱 도어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쓸만한 샤프 아이즈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쓸만한 하이퍼 바디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쓸만한 컴뱃 오더스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쓸만한 어드밴스드 블레스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쓸만한 윈드 부스터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쓸만한 홀리 심볼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매직 크래쉬 · 몬스터가 버프를 시전한 후에 사용해도 버프를 해제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럭키 다이스 · 3번 눈금의 효과가 공격력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가이디드 애로우 · 온오프 스킬로 변경됩니다. · 스킬 활성화 상태에서 공격 횟수 제한이 삭제됩니다. · 캐릭터의 행동이 없다면 일정 횟수 공격 후 캐릭터에게 돌아오도록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에르다 노바 · 사용 시 주위의 적 여러 명을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5레벨 기준 120초로 감소합니다. - 스파이더 인 미러 · 거울 속의 거미가 다크 사이트 중 공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크레스트 오브 더 솔라 · 불꽃의 문양이 다크 사이트 중 공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화중군자 · 연꽃의 효과를 적용 받는 범위가 확장됩니다. - 프리드의 가호 · 2중첩 효과가 스탠스 증가 효과에서 상태 이상 내성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 노바, 아니마가 사용 시 스탠스가 증가하는 효과가 제거됩니다.
■ 패스파인더 - 에인션트 가이던스 · 렐릭 게이지를 1000만큼 채울 때 마다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최종 데미지가 15%에서 5%로 감소됩니다. · 버프 지속 시간이 24초에서 40초로 증가됩니다. · 버프가 마우스 우클릭으로 해제되지 않게 됩니다. · 마스터 레벨 기준 20%의 최종 데미지를 영구적으로 증가시키는 효과가 패시브 효과로 추가됩니다. - 닷지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일루전 스탭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에인션트 아스트라 ·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에서 60초로 감소됩니다. · 일반 상태 데미지가 400%에서 320%로 감소됩니다. · 디스차지 상태 데미지가 500%에서 400%로 감소되고, 마법 화살의 데미지가 300%에서 240%로 감소됩니다. · 블래스트 상태 데미지가 1800%에서 1440%로 감소됩니다. · 블래스트 상태 중 피격 데미지 감소량이 40%에서 60%로 증가됩니다. · 트랜지션 상태 데미지가 450%에서 360%로 감소됩니다. - 옵시디언 베리어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초에서 120초로 감소됩니다. · 지속시간이 25레벨 기준 16초에서 11초로 감소됩니다. · 스킬 사용에 필요한 렐릭 게이지량이 500에서 300으로 감소됩니다.
■ 소울마스터 - 소울 포지 · 최종 데미지 1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크로스 더 스틱스 · 차지 중 무적 상태가 됩니다. · 최대 차지 가능한 시간이 추가되고, 최대 차지 시 즉시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35초로 증가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차지 시작 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엘리시온 · 균열의 지속시간 경과 후 폭발 시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엘리시온 지속 중 사용하는 크로스 더 스틱스의 액션 딜레이가 약 15% 감소합니다. · 엘리시온의 레벨에 따라 엘리시온 중 사용하는 크로스 더 스틱스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종료 후 1초 동안 크로스 더 스틱스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번뜩이는 깨달음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오비탈 플레임 IV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30%로 증가됩니다. - 버닝 리젼 · 자신은 마법진 밖에 있어도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마법진이 지속가능한 시간 보다 먼저 사라졌을 때 남은 지속 시간 1초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최대 15초까지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꺼지지 않는 화염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 최대 소지할 수 있는 불사조의 깃털이 15개에서 10개로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100%로 증가됩니다. · 공격 간격이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7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MP를 초당 75 만큼 소모하게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실프스 에이드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페더리니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윈드 블레싱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보우 엑스퍼트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25%에서 35%로 조정됩니다. - 아이들 윔 ·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추적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여러 개의 정령의 기운이 하나의 몬스터를 공격하면 감소하는 최종 데미지가 25%에서 15%로 감소됩니다. · 처음 스킬 사용 시 몬스터를 검색하는 범위가 전방으로 260%, 위 방향으로 225%, 아래 방향으로 140% 증가됩니다. · 정령의 기운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100%로 증가됩니다. - 하울링 게일 ·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추적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처음 타겟한 몬스터가 죽을 때까지 해당 몬스터만 공격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공격 범위 내의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검색하여, 조건에 맞는 적이 있다면 해당 적을 추적하게 됩니다. · 적을 공격할 때 이동속도 감소량이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되며, 공격 시 감속하는 기능을 우클릭으로 잠글 수 있게 됩니다. · 바람의 기운 1개 소모 시 발생하는 돌풍이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650%로 증가됩니다. · 바람의 기운 2개 소모 시 발생하는 돌풍이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200%에서 1560%로 증가됩니다.
■ 나이트워커 - 엘리멘트 : 다크니스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15%에서 20%로 조정됩니다. - 다크사이트 · 공격 스킬 사용 시 해제되게 수정됩니다. - 래피드 이베이젼 ·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됩니다. - 쉐도우 서번트 · 펫 버프 자동스킬에 등록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 스피릿 스로잉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레벨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쉐도우 스티치 · 재사용 대기시간이 210초에서 180초로 감소됩니다. · 그림자가 늘어나는 속도가 증가하고, 그림자의 상단 범위가 증가됩니다. - 래디컬 다크니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다크니스 블레싱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도미니언 · 버프 프리저에 보호되도록 수정됩니다. · 스탠스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 쉐도우 스피어 · 25레벨 기준 재사용 대기시간이 168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 25레벨 기준 지속시간이 75초에서 82초로 증가됩니다.
■ 스트라이커 - 다음 사용하는 스킬을 키 업 시 연계되던 로직이 키 다운 시 연계되도록 수정됩니다. 영향 받는 스킬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충아 · 섬광 · 회축 · 파도 · 승천 · 뇌성 · 질풍 · 섬멸 · 벽력 · 태풍 · 해신강림 · 교아탄 · 창뇌연격 연계 공격 - 회축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7% 감소됩니다. - 파도 · 먼저 입력된 스킬이 있어도 현재 사용 중인 스킬을 취소하고 바로 사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41% 감소됩니다. - 승천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7% 감소됩니다. · 더 빠르게 다음 스킬로 연계될 수 있게 변경됩니다. · 파도와 자기 자신을 제외한 모든 스킬로 연계될 수 있게 변경됩니다. - 뇌성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11% 감소됩니다. · 더 빠르게 다음 스킬로 연계될 수 있게 변경됩니다. - 질풍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23% 감소됩니다. · 더 빠르게 다음 스킬로 연계될 수 있게 변경됩니다. - 섬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33% 감소됩니다. - 벽력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26% 감소됩니다. · 연계 시 기존보다 더 빨리 연계되게 됩니다. - 태풍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0% 감소됩니다. - 신뇌합일 · 사용 시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9%에서 24%로 증가됩니다.
■ 미하일 - 로얄 가드 · 무적상태일 때도 적의 공격을 방어하면 스킬이 발동되도록 수정됩니다. · 공격력 증가 버프의 최대 지속시간이 12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 무적 상태 중 이펙트가 출력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었더라도 로얄 가드 액션 중에는 로얄 가드를 재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로얄 가드 스택이 갱신될 때마다 버프 아이콘이 여러 개 겹쳐 뜨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 어썰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10%에서 242%로 증가됩니다. - 데들리 차지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3%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00%에서 660%로 증가됩니다. -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 소울 라이트 슬래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00%에서 880%로 증가됩니다. · 라이트 포스레이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700%에서 1870%로 증가됩니다. - 로 아이아스 · 스킬 사용 중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아란 - 공격을 지속하지 않아도 이미 쌓은 콤보가 하락하지 않게 됩니다. - 스윙 연구 I · 스매쉬 스윙 이후 스윙 이외의 공격 스킬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의 지속시간이 3초에서 12초로 증가됩니다. - 스윙 연구 II · 스매쉬 스윙 이후 스윙 이외의 공격 스킬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의 지속시간이 5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 아드레날린 부스트 액티베이트 · 사용 가능 시간이 20초에서 300초로 증가됩니다. - 부스트 엔드-헌터즈 타겟팅 · 방향을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방향을 전환했을 때 이동할 타겟이 없다면 선택한 방향으로 이동되게 됩니다. - 하이 마스터리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8%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마하의 영역 · 사용 후 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90초로 감소됩니다. ·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됩니다. - 인스톨 마하 · 재사용 대기시간이 25레벨 기준 150초에서 90초로 감소됩니다. · 지속 시간이 25레벨 기준 55초에서 37초로 감소됩니다. · 사용 시 증가시키는 콤보량이 80으로 감소됩니다.
■ 에반 - 텔레포트 · 점프 중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밧줄과 사다리에 매달린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위아래로 이동하는 거리가 동일하게 변경되어 윗 방향 이동 거리는 소폭 증가, 아랫 방향 이동 거리는 소폭 감소합니다. ·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텔레포트 이동 거리보다 짧아도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 돌아와! ·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됩니다. - 매직 부스터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며 매직 액셀레이션으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 레벨에 따라 지력 상승 효과가 추가됩니다. - 다이브 오브 어스 · 쓸만한 컴뱃 오더스가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오닉스의 의지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7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파이럴 오브 마나 · 이펙트가 에반과 미르보다 뒤에 출력되게 수정됩니다. 에반과 미르보다 뒤에 출력되게 수정됩니다. - 조디악 레이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00%에서 980%로 증가됩니다. - 임페리얼 브레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050%로 증가됩니다.
■ 루미너스 - 라이트랜스포밍 · 좌우 이동거리가 증가됩니다. · 공중으로 높이 도약할 수 있는 라이트 리프가 추가됩니다. · 라이트 리프 이후 발판에 착지하지 않아도 라이트랜스포밍을 1회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고, 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는 추가로 1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점프 중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라이트랜스포밍의 이동 거리보다 짧아도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 매직 부스터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며 매직 액셀레이션으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 레벨에 따라 지력 상승 효과가 추가됩니다. - 안티 매직쉘 · 빗나감, 봉인도 방어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0초에서 240초로 감소합니다. · 상태이상 무시 횟수가 3회에서 7회로 증가합니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라이트랜스포밍 부스트 · 라이트랜스포밍의 이동 거리를 증가시키는 온오프 스킬이 신규로 추가됩니다. - 라이트 리플렉션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00%에서 440%로 증가됩니다. - 아포칼립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40%에서 375%로 증가됩니다. - 앱솔루트 킬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85%에서 425%로 증가됩니다. - 다크니스 소서리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다크라이트 마스터리 · 이퀄리브리엄 시 사용하는 라이트랜스포밍이 같은 방향으로 연속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진리의 문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600%로 증가됩니다. · 1명 공격 시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50%에서 900%로 증가됩니다. - 퍼니싱 리소네이터 · 선파이어 상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00%에서 840%로 증가됩니다. · 이클립스 상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600%로 증가됩니다. · 이퀄리브리엄 상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65%에서 800%로 증가됩니다. - 빛과 어둠의 세례 · 이동이 잦은 몬스터에게 가끔 공격이 온전히 이뤄지지 않는 현상이 완화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50%에서 900%로 증가됩니다. - 리버레이션 오브 · 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는 선파이어, 이클립스, 이퀄리브리엄 스킬 적중 시 빛의 영역과 마력 탄환이 함께 발동하고, 두 가지 속성의 마력이 모두 오브에 쌓이도록 변경됩니다. · 액티브 효과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불균형: 975%에서 1000%로, 균형: 1000%에서 1100%로 증가됩니다. · 초과한 마력 당 증가하는 마력 구체 데미지가 50%p에서 90%p로 증가됩니다. · 마력 구체 재생성 대기시간이 1초에서 0.9초로 감소됩니다.
■ 메르세데스 - 스피릿 점프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위 방향 점프는 롤링 문썰트에 의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듀얼보우건 부스터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며 듀얼보우건 액셀레이션으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 레벨에 따라 민첩성 상승 효과가 추가됩니다. - 거스트 다이브 · 단일로 사용 시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28% 감소됩니다. · 연계하여 사용 시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11% 감소됩니다. - 워터 실드 · 사용 후 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70초로 설정됩니다. · 피격 데미지 감소, 상태 이상 내성 증가, 모든 속성 증가 기능은 패시브 기능으로 변경됩니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이그니스 로어 ·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의 지속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패시브 효과의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5%에서 25%로 조정됩니다. - 이슈타르의 링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45%로 증가됩니다. - 앤시언트 스피릿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엘비쉬 블래싱 · 지속 시간이 60초에서 120초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 패시브 효과로 최종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최종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5% 증가됩니다. · 스탠스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 엘리멘탈 고스트 · 지속 시간이 25레벨 기준 65초에서 85초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 실피디아 · 25레벨 기준 지속 시간이 42초에서 23초로 감소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90초로 감소됩니다. · 탑승 중 스탠스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 이르칼라의 숨결 · 최대 키 다운 시간이 8.5초에서 6초로 감소됩니다. · 공격횟수가 8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공격 간격이 감소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 적중 시 이그니스 로어의 지속시간이 0.3초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로얄 나이츠 · 기사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50%에서 725%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 팬텀 - 저지먼트 · 사용해도 다크 사이트를 해제하지 않게 됩니다. AUTO/MANUAL 모두 해제하지 않습니다. - 스위프트 팬텀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미스포츈 프로텍션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프레이 오브 아리아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은월 - 도약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너클 숙련 · 마스터 기준 최종 데미지 5%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소혼 장막 · 최대 지속시간이 10초에서 5초로 감소됩니다. · 마스터 기준 데미지가 45%에서 90%로 증가됩니다. ·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 정령 결속 극대화로 소환된 수호 정령이 소혼 장막을 사용하기 전에 은월이 먼저 소혼 장막을 사용한 경우에도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데몬 공통 - 데몬 점프 · 사용 후 스킬을 사용하거나, 일부 스킬 사용 후 데몬 점프 사용 시 매끄럽게 사용되도록 개선됩니다.
■ 데몬슬레이어 - 컨센트레이션 ·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로 증가됩니다. - 메타모포시스 · 펫 버프 자동스킬에 등록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 블루 블러드 · 온오프 스킬로 변경됩니다. - 요르문간드 · 지속 시간 종료 후 소멸 시 추가 공격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데몬 베인 · 키다운 종료 시 발동되는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300%에서 1560%로 증가됩니다. · 키다운 종료 시 1.5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는 기능이 사라지고 사용 후 8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데몬어벤져 - 익시드 · 익시드 : 문라이트 슬래시, 익시드 : 엑스큐션의 마지막 단계 익시드 모드 지속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합니다. - 실드 체이싱 · 최대 HP가 높은 몬스터를 우선 추적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3% 감소됩니다. - 오버휄밍 파워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15%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데몬 프렌지 · 마스터 기준 재사용 대기시간이 125초에서 1초로 감소됩니다. · 캐릭터 주변 일정 영역을 자동 공격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25레벨 기준 최대 10명의 적을 일정 주기마다 765%의 데미지로 3번 공격합니다. -블러드 피스트 · 사용 시 즉시 발동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25레벨 기준 최대 HP의 3% 소비, 최대 8명의 적을 1450%의 데미지로 12번 공격하고, 최대 HP의 25% 회복,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몬스터 방어율 100% 추가 무시하며 1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 레버넌트 · 빗나감과 봉인도 방어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스킬 종료 후 피격 판정이 사라집니다.
■ 배틀메이지 - 텔레포트 Ver.2 · 공중에서 윗 방향키와 함께 스킬을 사용하면 래피드 리프가 발동되며 위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래피드 리프는 사용 후 1회에 한해 공중에서 텔레포트와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오라 스킬 공통 · 버프 프리저로 보호되도록 수정됩니다. - 다크 라이트닝 · 적에게 남기는 검은 징표가 15번 공격 적중 시 소비되도록 수정됩니다. - 텔레포트 부스트 · 텔레포트 Ver.2의 이동 거리를 증가시키는 온오프 스킬이 신규로 추가됩니다. - 배틀 마스터리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15%에서 25%로 조정됩니다. - 피니쉬 블로우 · 전방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약 20% 증가됩니다. - 어비셜 라이트닝 · 어비셜 라이트닝 중 검은 징표가 30회 공격 적중 시 소비되도록 수정됩니다.
■ 와일드헌터 - 더블 점프 · 재규어에 탑승하지 않은 상태에서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서먼 재규어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스킬을 사용하면 재규어를 제자리에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 제자리에 고정된 재규어는 범위 내 최대 HP가 높은 몬스터를 우선 타격합니다. 고정된 재규어는 캐릭터와 발판이 달라져도 캐릭터 위치로 즉시 이동하지 않고, 캐릭터와 일정 범위 이상 떨어졌을 때에만 이동하게 됩니다. - 재규어 스킬 · 기존에 캐릭터가 보던 방향을 공격하던 것에서, 공격 범위 내에 최대 HP가 높은 몬스터를 우선 타격하도록 변경됩니다. - 소울 애로우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화이트 히트 러쉬 · 대각선 아래로 이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10% 감소합니다. - 비스트 폼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1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드로우 백 · 드로우 백을 활성화한 상태라도 뒤방향으로 점프 사용 시 뒤로 이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와일드 발칸 · 마우스 우클릭으로 와일드 발칸 Type-P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와일드 발칸 Type-P는 마스터 기준 전방의 최대 8명의 적을 300% 데미지로 4번 공격하며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120%p 만큼 증가합니다. · 와일드 발칸 Type-P는 재규어 탑승 중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와일드 발칸 강화 코어로 와일드 발칸 Type-P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와일드 발칸 Type-P는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 드릴 컨테이너 · 드릴 컨테이너가 와일드 발칸 Type-P의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를 40%증가시키게 됩니다. - 네이처 포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5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와일드 발칸-리인포스 · 와일드 발칸 Type-P에도 효과가 적용되게 됩니다. - 와일드 발칸-이그노어 가드 · 와일드 발칸 Type-P에도 효과가 적용되게 됩니다. - 와일드 발칸-보스 킬러 · 와일드 발칸 Type-P에도 효과가 적용되게 됩니다. - 재규어 스톰 · 재규어가 최대 HP가 높은 몬스터 주위에 소환되도록 수정됩니다. - 와일드 발칸 Type X · 25레벨 기준 최대 키다운 시간이 7.2초에서 5초로 감소됩니다. · 25레벨 기준 1050%로 5번 공격하던 것에서 1105% 데미지로 7번 공격하도록 데미지와 공격횟수가 증가됩니다.
■ 메카닉 - 제트 부스터 · 점프 후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위 방향으로 점프 후 부스터 전개를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킬 키와 함께 사용하여도 위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로켓 부스터 · 커맨드가 위 방향키 + 공격 키로 변경됩니다. - 호밍 미사일 · 탱크 모드에서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추적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오픈 게이트 : GX-9 · 우클릭으로 파티원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잠글 수 있게 됩니다. - 로봇 런쳐 : RM7 · 바라보고 있는 반대쪽에 위치한 적도 공격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지속시간 경과 후 자폭 시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서포트 웨이버 : H-EX · 지속시간 경과 후 자폭 시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오버 튜닝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20%에서 25%로 조정됩니다. - 마그네틱 필드 · 지속시간 경과 후 자폭 시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로봇 팩토리 : RM1 · 지속시간 경과 후 자폭 시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마이크로 미사일 컨테이너 · 적을 탐색하는 시간이 증가됩니다. · 마이크로 미사일이 발사될 때 공격할 적이 없어도 짧은 시간 공격할 대상을 탐색하는 로직이 추가됩니다.
■ 제논 - 컨버전 스타포스 · 스타포스 수치에 따라 능력치를 증가시키는 스킬이 추가됩니다. · 장착한 장비의 스타포스 강화 10성당 STR, DEX, LUK이 각각 7씩 증가하고, 컨버전 스타포스에 적용되는 스타포트는 최대 100성으로 제한됩니다. - 퀵실버 소드 : 도약 · 1회에 한해 서든 프로펠 사용 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인스턴트 셔크 · 회피 확률이 잘못된 레벨 기준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멀티래터럴 VI · 스탠스 확률이 5%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최종 데미지 15%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메가 스매셔 · 광선을 발사 중에도 일부 능력치를 증가시키는 버프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 홀로그램 그래피티 : 융합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초에서 90초로 감소합니다. - 포톤 레이 · 재사용 대기시간이 35초에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 블래스터 - 인듀어런스 트레이닝 II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쇼크 웨이브 펀치 · 더블 팡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40%p에서 180%p로 증가됩니다. - 플래시 무브 · 매그넘 펀치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60%p에서 205%p로 증가됩니다. - 리볼빙 벙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20초로 감소됩니다. · 적을 잡은 뒤 스킬을 한 번 더 입력하면, 적의 행동 불가 상태는 유지되며 캐릭터는 이동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 카이저 - 더블 리프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에서도 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윌 오브 소드 ·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추적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파이널 피규레이션 ·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텔레포트 이동 거리보다 짧아도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 카탈라이즈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32%로 조정됩니다. - 로버스트 아머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윌 오브 소드 : 스트라이크 ·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추적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검과 불길이 몬스터 공격 시 모프 게이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검이 박힐 발판이 없는 경우 공중에서 박힐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일부 보스 몬스터에서 몬스터를 찾지 못하고 어색한 위치에서 공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라코 슬래셔 · 적과 가까이 위치한 경우 용의 기운이 적을 공격하지 못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카인 - 쉐도우 스위프트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트라이크 애로우1,2,3 · 공격 대상이 4명에서 6명으로 증가됩니다. - 샤프트 브레이크 · 화살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80%에서 184%로 증가됩니다. - [발현] 샤프트 브레이크 · 화살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80%에서 184%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20%에서 224%로 증가됩니다. - 어드밴스드 데스 블레싱 · 죽음의 축복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35%p에서 163%p로 증가됩니다. - 폴링 더스트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410%에서 451%로 증가됩니다. - [발현] 폴링 더스트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420%에서 462%로 증가됩니다. · 분출된 악의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40%에서 264%로 증가됩니다. - [처형] 체인 시클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00%에서 220%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20%에서 242%로 증가됩니다. - [처형] 포이즌 니들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50%에서 275%로 증가됩니다. · 연속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90%에서 209%로 증가됩니다. - 그라인딩 II · 스트라이크 애로우, 스트라이크 애로우 II, 스트라이크 애로우 III, 화살 파편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00%p에서 134%p로 증가됩니다. · [발현] 스트라이크 애로우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85%p에서 122%p로 증가됩니다. · 스캐터링 샷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75%p에서 102%p로 증가됩니다. · [발현] 스캐터링 샷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80%p에서 110%p로 증가됩니다. · 드래곤 팡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70%p에서 93%p로 증가됩니다. · 샤프트 브레이크 화살 및 폭발 공격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60%p에서 80%p로 증가됩니다. · [발현] 샤프트 브레이크 화살 및 폭발 공격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90%p에서 117%p, 회오리 공격의 데미지 증가량이 15%p에서 21%p로 증가됩니다. · [처형] 팬텀 블레이드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15%p에서 142%p로 증가됩니다. · [처형] 테어링 나이프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15%p에서 148%p로 증가됩니다. · 리메인 인센스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60%p에서 75%p로 증가됩니다. - 어댑트 투 데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5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체이싱 샷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320%에서 352%로 증가됩니다. - 스니키 스나이핑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50%에서 193%로 증가됩니다. - [발현/처형] 스니키 스나이핑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00%에서 220%로 증가됩니다. · 스탠스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 타나토스 디센트 · 스탠스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 카데나 - 에이전트 시프트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일부 스킬의 슬로우 효과가 중첩되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영향 받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체인아츠:스트로크 1타, 2타 · 체인아츠:체이스 · 체인아츠:메일스트롬
- 웨폰 버라이어티 · 버프 지속시간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템퍼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서먼 스트라이킹 브릭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85%에서 535%로 증가됩니다. - 서먼 비팅 니들배트 · 1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50%에서 490%로 증가됩니다. · 2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55%에서 610%로 증가됩니다. · 3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15%에서 790%로 증가됩니다. - 체인아츠:테이크다운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20초로 감소됩니다. - 체인아츠:터프 허슬 · 공격 적중 시 웨폰 버라이어티의 스택 중첩이 최대치로 고정 적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퀵서비스 마인드2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웨폰 버라이어티 III · 커팅 시미터, 스크래칭 클로, 스로윙 윙대거, 슈팅 샷건, 슬래싱 나이프, 릴리싱 봄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20%p에서 170%p로 증가됩니다.
■ 엔젤릭버스터 - 파이널 컨트랙트 · 사용 시 획득할 수 있는 스탠스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 매지컬 시프트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소울 시커, 소울 시커 엑스퍼트 ·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타격하게 됩니다. - 이너피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트리니티 · 일정 시간동안 공격을 하지 않아도 2타, 3타가 끊기지 않고 순서대로 발동되도록 수정됩니다. · 패시브 효과의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0%에서 25%로 조정됩니다. · 1타를 단일로 사용했을 때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23% 감소됩니다. · 2타를 단일로 사용했을 때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33% 감소됩니다. · 3타의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6% 감소됩니다. - 소울 레조넌스 · 사용 후 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 단, 소울 레조넌스를 중단하면 무적 기능도 함께 사라집니다. · 종료 시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55% 감소됩니다. - 스포트라이트 · 스포트라이트 영역 안에서 획득할 수 있는 스탠스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 제로 - 듀얼 컴뱃 · 태그 시 전방으로 전진하는 상태를 잠글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버스트 스텝 · 좌/우 이동 시 공격 판정이 이뤄지지 않게 수정됩니다. - 디바인 포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크리티컬 바인드 · 이미 행동 불가 효과가 적용 중인 적에게 크리티컬 바인드가 사용될 경우, 크리티컬 바인드의 행동불가 효과가 기존 행동 불가 효과에 합산되어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행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고 디버프만 적용된 경우, 크리티컬 바인드 저항 시간이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태도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5%에서 10%로 조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리인포스 바디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10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40%에서 30%로 감소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대검 마스터리 ·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5%에서 30%로 증가됩니다.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5%에서 10%로 조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쉐도우 레인 · 대검 마스터리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리미트 브레이크 · 스킬을 재사용하여 마지막 공격이 발동되어도 버프 효과는 유지되도록 수정됩니다. · 스킬 재사용으로 종료 후 슬로우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재사용으로 종료한 공격의 데미지가 스킬 설명보다 높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플래시 · 하단 공격 범위가 약 330% 증가됩니다. · 스킬 재사용으로 발동한 공격의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키네시스 - 싸이킥 포스1,2,3 · 도트 데미지를 받는 동안 키네시스의 공격에 최종 데미지가 증폭되는 기능이 제거됩니다. - 얼티메이트-메테리얼 · 적중한 적에게 30초 동안 방어율을 15% 감소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방어율 감소 효과는 싸이킥 그랩2 및 얼티메이트-싸이킥 샷과 중첩되지 않습니다. - 싸이킥 드레인 ·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됩니다. · 지속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얼티메이트-딥 임팩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50% 감소됩니다. - 싸이킥 그랩2 · 적중한 적에게 30초 동안 방어율을 15% 감소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방어율 감소 효과는 얼티메이트-메테리얼 및 얼티메이트-싸이킥 샷과 중첩되지 않습니다. - 얼티메이트-싸이킥 샷 · 방어율 감소 효과 지속시간이 10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방어율 감소 효과는 얼티메이트-메테리얼 및 싸이킥 그랩2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 얼티메이트-B.P.M · 몬스터에게 적중할 때만 싸이킥 포인트를 소비하도록 변경됩니다. - 싸이킥 차징 · 최대 싸이킥 포인트의 절반을 채우도록 변경됩니다. - 싸이코 브레이크 · 최종 데미지 증가 시간이 30초에서 45초로 증가됩니다. - ESP 배틀 오더 · 마스터 기준 최종 데미지 2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각성 · 최종 데미지 마스터 레벨 기준 증가량이 30%에서 40%로 조정됩니다. - 싸이코 메트리 · 재사용 대기시간이 210초에서 180초로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2100%에서 1800%로 감소됩니다. - 싸이킥 오버 · 재사용 대기시간이 210초에서 180초로 감소됩니다. · 지속시간이 30초에서 26초로 감소됩니다. - 싸이킥 토네이도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 25레벨 기준 데미지가 1000%에서 1500%로, 던진 물체의 데미지는 275%에서 413%로, 폭발 데미지는 600%에서 900%로 증가됩니다.
■ 아델 - 테리토리 · 지속시간 경과 후 폭발 시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일리움 - 크리스탈 포탈 · 밧줄과 사다리에 매달린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이동거리가 증가됩니다. ·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크리스탈 포탈 이동 거리보다 짧아도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 크리스탈 스킬:글로리 윙 · 글로리 윙 상태에서 공중에서 사용 가능한 시드링 스킬들과 에테리얼 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크리스탈에 마력이 가득찬 후 글로리 윙을 발동시킬 수 있는 시간이 20초에서 300초로 증가됩니다. - 크리스탈 포탈 부스트 · 크리스탈 포탈의 이동 거리를 증가시키는 온오프 스킬이 신규로 추가됩니다. - 레프 마스터리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패스트 차지 · 사용 시 즉시 크리스탈을 완충시키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로 조정됩니다. - 크리스탈의 비밀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5%에서 40%로 조정됩니다.
■ 아크 - 융합 완성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5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라라 - 정기 뿌리기 · 지음으로 강화된 정기 뿌리기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55%에서 306%로 증가됩니다. 또한 스킬 설명이 보다 이해하기 쉽게 개선됩니다. - 발현 : 바람그네 · 지속시간이 마스터 기준 20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이동 가능 영역이 상단으로 약 15% 증가됩니다. · 부유 속도가 39%증가됩니다. - 무구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용맥 흡수 · 버프 지속시간 증가 효과를 받도록 수정됩니다. · 마스터 기준 지속시간이 60초에서 90초로 수정됩니다. · 흡수 : 강 웅덩이 물벼락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00%에서 550%로 증가됩니다. · 흡수 : 소소리 바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15%에서 237%로 증가됩니다. · 흡수 : 햇빛 맹아리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0%에서 220%로 증가됩니다. - 풍월주인 · 너울이는 강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28%p에서 295%p로 증가됩니다. · 너울이는 강의 강한 너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80%에서 638%로 증가됩니다. · 돌개바람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57%p에서 218%p로 증가됩니다. · 해돋이 우물 거인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47%p에서 337%p로 증가됩니다. · 해돋이 우물 용암 지역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17%p에서 190%p로 증가됩니다. · 해돋이 우물 화산탄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57%p에서 233%p로 증가됩니다. - 풍수지리 심화 · 산 꼬마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78%p로 증가됩니다. · 산 꼬마의 보스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22%p로 증가됩니다. · 산의 씨앗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30%p로 증가됩니다. - 유유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산등성이 굽이굽이 · 상단 공격범위가 약 64% 증가됩니다.
■ 호영 - 점정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선기 : 몽유도원 · 스킬 종료 시 남은 키다운 시간 1초마다 감소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9.7초에서 9.3초로 감소합니다.
GM소리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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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학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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