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가 9월 21(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메이플스토리 가을 이벤트 [미나르 가을 소풍]

■ [미나르 가을 소풍미나르 피크닉

■ [미나르 가을 소풍하프링 보물찾기

■ [미나르 가을 소풍포레스트 블래스트

■ [미나르 가을 소풍드롭 더 도토리

■ [미나르 가을 소풍하프링 단풍놀이

■ [미나르 가을 소풍한 번 더하프링 꽃놀이

■ [미나르 가을 소풍빨강 단풍잎 잡화점

■ [미나르 가을 소풍빨강 단풍잎 옷 가게

■ [미나르 가을 소풍노랑 단풍잎 가게

■ [한글 사랑보셨나요우리의 한글 사랑!

■ 전문기술 개편

■ 생명의 요람 카르시온

■ 차원의 도서관그란디스의 서

■ 미래의 문 개편

■ 캐시

■ 개선사항

   스킬

   - 퀘스트

   - 아이템

   - 몬스터

   - 

   - UI

■ 오류 수정

   스킬

   - 퀘스트

   - 아이템

   - 몬스터

   - 

   - UI

 

 

메이플스토리 가을 이벤트 [미나르 가을 소풍]

-------------------------------------------------------------------------------------------------------------

리프레의 촌장 타타모가 미나르 가을 소풍에 초대합니다.

가을을 맞은 미나르숲을 탐험하고 하프링들과 즐거운 소풍도 즐겨보세요!

■ 미나르 가을 소풍 관련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미나르 가을 소풍가을맞이 소풍

- [미나르 가을 소풍숲 속 깊은 곳 어딘가

- [미나르 가을 소풍기억이 스며든 도토리

- [미나르 가을 소풍그리운 추억

 

 

[미나르 가을 소풍미나르 피크닉

-------------------------------------------------------------------------------------------------------------

따스한 가을 들판에서 하프링들과 함께 피크닉을 즐겨보세요.

피크닉을 방해하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치노가 준비한 풍성한 선물을 받아가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미나르 가을 소풍가을맞이 소풍’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의 캐릭터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의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3 9 21(점검 후~2023 10 25(오후 11 59

■ 이벤트 참여 방법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가을의 미나르숲따스한 가을 들판>에 위치한 NPC 치노를 통해 ‘[미나르 피크닉시원한 가을 피크닉’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가을의 미나르숲따스한 가을 들판>에 위치한 NPC 치노를 통해 [미나르 피크닉]의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출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미나르 피크닉은 메이플ID 1회만 진행 가능합니다.

※ 미나르 피크닉 보상은 메이플ID 1회만 수령 가능합니다.

※ 미나르 피크닉 진행 기록 및 보상 수령 기록은 메이플ID 내 캐릭터가 공유합니다.

■ 출석 체크

미나르 피크닉 출석 체크는 하루에 한 번한 주에 최대 5번 진행할 수 있습니다.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 처치 후 ‘미나르 피크닉’ UI에서 ‘출석하기’ 버튼을 눌러 그 날의 출석 체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출석 체크를 완료할 때마다 ‘빨강 단풍잎’ 2000개와 아래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주 5번째 출석 체크 완료 시에는 ‘빨강 단풍잎 4000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피크닉 패스>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3,000 메이플 포인트를 사용하면 과거에 완료하지 못한 <출석 체크> 1회 완료할 수 있습니다.

- <피크닉 패스>는 매주 목요일을 기준으로 지난주까지 완료하지 못한 <출석 체크횟수만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주간 출석 기록은 매주 목요일 자정에 초기화됩니다.

출석 횟수

보상

수량

1

테라 버닝 부스터

1

2

준비된 정령의 펜던트 교환권 (30)

1

3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40

4

카르마 명장의 큐브

30

5

성장의 비약 선택권

1

6

수상한 에디셔널 큐브

100

7

이벤트링 전용 명장의 큐브

200

8

선택 심볼 교환권

(선택 아케인 심볼 교환권 200 / 선택 어센틱 심볼 교환권 40개 중 택 1)

2

9

카르마 검은 환생의 불꽃

150

10

극한 성장의 비약

1

11

코어 젬스톤

100

12

이벤트 링 선택권 (유니크)

1

13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40

14

블랙 큐브 20개 교환권

1

15

카르마 유니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

1

16

경험의 코어 젬스톤

10

17

이벤트링 선택권 (레전드리)

1

18

선택 심볼 교환권

(선택 아케인 심볼 교환권 200 / 선택 어센틱 심볼 교환권 40개 중 택 1)

2

19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 20개 교환권

1

20

미나르 피크닉 박스

1

※ 모든 보상 아이템은 유효기간 7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합니다.

※ 리부트 월드는 수상한 에디셔널 큐브 100개 대신 카르마 장인의 큐브 100개를화이트 에디셔널 큐브 20개 교환권 대신에 카르마 검은 환생의 불꽃 2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성장의 비약 선택권 사용 시 성장의 비약(200~209) 8성장의 비약(200~219) 4성장의 비약 (200~229)2태풍 성장의 비약 1개 중 1개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링 선택권 (유니크사용 시 ‘이벤트 링 전용 유니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 1개와 이벤트 링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링 선택권 (레전드리사용 시 ‘이벤트 링 전용 레전드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 1개와 이벤트 링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선택 가능한 이벤트 링

· 어드벤처 딥다크 크리티컬 링테네브리스 원정대 반지 교환권어웨이크 링 교환권글로리온 링슈프림 교환권카오스 링 교환권어비스 헌터스 링, SS급 마스터 쥬얼 링 교환권결속의 반지 교환권코스모스 링 “완성” 교환권벤젼스 링 “완성” 교환권오닉스 링 “완성” 교환권

선택 가능한 이벤트 링 (리부트리부트월드)

· 어드벤처 딥다크 크리티컬 링리부트 테네브리스 원정대 반지(완성교환권리부트 어웨이크 링 (4단계교환권글로리온 링슈프림 교환권카오스 링 교환권어비스 헌터스 링, SS급 마스터 쥬얼 링 교환권결속의 반지 교환권리부트 코스모스 링 교환권리부트 벤젼스 링 교환권리부트 오닉스 링 “완성” 교환권

미나르 피크닉 박스 사용 시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 1개와 ‘솔 에르다’ 1개를 모두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어비스 헌터스 링(신규)은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20% 증가하는 신규 반지입니다. (잠재능력 설정 불가수령 후 월드내 1회 이동 가능)

※ 이벤트 링 선택권에서 어비스 헌터스 링 또는 어드벤처 딥다크 크리티컬 링 선택 시교환권이 아닌 반지로 즉시 지급됩니다.

※ 이벤트 링 선택권에서 획득 가능한 반지는 캐릭터당 1개만 가질 수 있습니다.

※ 오닉스 링 “완성” 교환권 사용 시 원하는 오닉스 링 “완성” 1종과 함께 오닉스 스톤 12종 중 1종을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오닉스 스톤 1종 선택 시 동일한 오닉스 스톤 10종이 지급됩니다. (리부트리부트월드 제외)

■ 피크닉 마무리

미나르 피크닉의 모든 출석체크를 완료한 후에 하루에 한번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하고 경험치 3배 쿠폰 (30) 1장을 받아갈 수 있습니다.

※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 완료 기록은 매일 자정에 초기화되며처치를 진행 중인 경우에는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미나르 가을 소풍하프링 보물찾기

-------------------------------------------------------------------------------------------------------------

호기심 많은 하프링 코나와 함께하는 하프링 보물찾기!

가을의 미나르숲에서 하프링들과 함께 보물찾기를 진행해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미나르 피크닉시원한 가을 피크닉’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의 캐릭터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의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3 9 21(점검 후~2023 10 25(오후 11 59

보상 수령 기간:  2023 10 29(오후 11 59분까지

■ 이벤트 참여 방법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가을의 미나르숲따스한 가을 들판>에 위치한 NPC 코나를 통해 ‘[하프링 보물찾기두근두근 보물찾기!’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가을의 미나르숲따스한 가을 들판>에 위치한 NPC 코나를 통해 [하프링 보물찾기]’의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하프링 보물찾기는 메이플ID 1회만 진행 가능합니다.

※ 하프링 보물찾기 보상은 메이플ID 1회만 수령 가능합니다.

※ 하프링 보물찾기는 진행 기록 및 보상 수령 정보는 메이플ID 내 캐릭터가 공유합니다.

■ 하프링 보물찾기

하프링 보물찾기는 하루에 한 번한 주에 최대 5번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주간 보물찾기 참여 횟수는 매주 목요일 오전 0시에 초기화됩니다.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하면 보물찾기에 필요한 하프링을 3명 부를 수 있습니다.

※ ‘하프링 보물찾기’ UI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 번, 3명의 하프링을 원하는 장소에 보물을 찾으러 보낼 수 있습니다.

※ 선택한 장소에 따라 하프링이 가져오는 보물의 종류가 결정됩니다.

각 장소 마다 ‘노란 도시락 ‘빨간 도시락을 선택하여 하프링을 보낼 수 있습니다.

※ 선택한 도시락에 따라 하프링이 가져오는 보물의 수량이 결정됩니다.

※ 노란 도시락 선택 시 확정된 수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빨간 도시락 선택 시 정해진 확률에 따라 아이템 수량이 결정됩니다.

- 3명의 하프링을 보낼 장소와 도시락을 선택했다면 UI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보물찾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보물을 찾으러 떠난 하프링은 자정이 지나면 돌아옵니다.

- ‘하프링 보물찾기’ UI에서 보물찾기 결과를 확인하고 하프링들이 가져온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진행한 보물찾기 결과를 확인하고 보상을 수령해야 다음 번 보물찾기 준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보물찾기 결과

하프링 보물찾기를 시작할 때 선택한 장소와 도시락에 따라 보상이 달라집니다.

※ 모든 아이템은 유효기간 7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합니다.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 노란 도시락: 3

· 빨간 도시락: 0 (55%), 5 (30%), 10 (15%)

카르마 검은 환생의 불꽃

· 노란 도시락: 2

· 빨간 도시락: 0 (55%), 3 (30%), 8 (15%)

꽃밭스페셜 명예의 훈장

· 노란 도시락: 4

· 빨간 도시락: 0 (55%), 6 (30%), 15 (15%)

연못선택 심볼 교환권

· 노란 도시락
선택 심볼 교환권 1

  (선택 아케인 심볼 교환권 30 / 선택 어센틱 심볼 교환권 6개 중 택 1)

· 빨간 도시락
: 0 (55%),

선택 심볼 교환권 1 (30%)

  (선택 아케인 심볼 교환권 50 / 선택 어센틱 심볼 교환권 10개 중 택 1)

선택 심볼 교환권 1 (15%)

  (선택 아케인 심볼 교환권 100 / 선택 어센틱 심볼 교환권 20개 중 택 1)

코어 젬스톤

· 노란 도시락: 6

· 빨간 도시락: 0 (55%), 10 (30%), 20 (15%)

 

 

[미나르 가을 소풍포레스트 블래스트

-------------------------------------------------------------------------------------------------------------

균열 속에서 나타난 의문의 숲!

동료들과 힘을 합쳐 심연의 숲을 탐사하고 EXP 포인트를 획득하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미나르 피크닉시원한 가을 피크닉’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의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 2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의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3년 9월 21(점검 후 ~ 2023년 10월 25(오후 11 59

■ 이벤트 참여 방법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가을의 미나르숲따스한 가을 들판>에 위치한 NPC 도리를 통해 ‘[포레스트 블래스트심연의 숲’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포레스트 블래스트심연의 숲’ 퀘스트를 시작한 후, <가을의 미나르숲따스한 가을 들판>에 위치한 NPC 도리에게 말을 걸어 <심연의 숲탐사 본부>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심연의 숲탐사 본부>에 위치한 NPC 도리에게 말을 걸어 대기열에 등록 후 <포레스트 블래스트>에 빠른 시작 또는 파티 플레이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빠른 시작은 파티에 소속되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빠른 시작을 신청한 다른 세 명의 용사님들과 함께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 파티 플레이는 1~4인으로 구성된 파티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포레스트 블래스트

월드 통합으로 매칭된 4명이 제한 시간 30분 동안 게임을 진행합니다.

게임에 참여한 인원은 레이든바크볼타릭스플루이드 중 원하는 드래곤을 중복되지 않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드래곤은 고유의 외형과 스킬을 가지며레벨에 따라 성장하며 점차 강력해집니다.

※ 캐릭터가 특정 레벨을 달성할 경우 외형이 변경됩니다.

※ 캐릭터가 특정 레벨을 달성할 경우 각 드래곤에 맞는 스킬을 자동으로 습득합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선택한 드래곤으로 변신하여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직업

스킬

레이든

메탈 훨

마그네틱 서지

디플렉트

마그네틱 러쉬

바크

자연의 손아귀

축복의 씨앗

요새

저무는 낙엽

볼타릭스

전류 방출

전광석화

전류 전개

낙뢰

플루이드

아쿠아 미사일

가이저

워터 스트림

델류지

※ 게임 플레이 중 스킬 아이콘을 클릭한 후 원하는 키를 입력하면 언제든지 단축키 변경이 가능합니다.

※ 변경된 단축키는 메이플ID 내 모든 캐릭터가 공유합니다.

게임에는 다양한 일반 몬스터와 특별 몬스터가 등장하는 여섯 종류의 지역이 있습니다.

화면 왼쪽의 미니맵 UI에서 자신과 파티원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파티원과 다른 맵에 있더라도 파티원이 사냥을 통해 획득한 경험치가 공유됩니다.

제한 시간 내에 사냥을 통해 성장하여 심연의 마뇽을 처치하게 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 진행 중 일정 시간동안 플레이하지 않거나, 4인으로 게임 진행 중 해당 게임에서 처음으로 이탈할 경우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 경험치 보상

- <포레스트 블래스트>를 클리어하면 메이플ID당 하루에 최대 1일주일에 최대 3회까지 ‘EXP 포인트’ 1000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EXP 포인트는 <심연의 숲임시 본부>에서 퇴장할 때 지급됩니다.

※ EXP 포인트를 획득한 후에도 <포레스트 블래스트>에 참가할 수 있지만, EXP 포인트는 추가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주간 EXP 포인트 획득 가능 횟수는 매주 목요일 자정에 초기화됩니다.

※ 이벤트가 종료된 후에는 EXP 포인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EXP 포인트는 10월 25(오후 11 59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NPC 도리의 ‘[포레스트 블래스트] EXP 포인트 사용하기’ 퀘스트를 통해 보유한 EXP 포인트를 경험치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EXP 포인트는 200레벨 이상의 캐릭터스토리 챕터 2를 완료한 200레벨 이상의 제로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EXP 포인트는 사용 시 캐릭터의 현재 레벨에 맞는 경험치를 지급하며, 260레벨 이상의 캐릭터에게는 동일한 양의 경험치를 지급합니다.

 

■ 누적 EXP 포인트 획득 보상

누적 EXP 포인트 획득 횟수를 달성하면 <가을의 미나르숲따스한 가을 들판>에 위치한 NPC 도리를 통해 ‘누적 EXP 포인트 획득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누적 EXP 포인트 획득 횟수

보상

교환 여부 및 기간

3

선택 심볼 교환권 (500/100)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 (7)

6

심연의 하프 라이딩 (영구교환권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 (7)

9

경험의 코어 젬스톤 10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 (7)

10

극한 성장의 비약 1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 (7)

※ 누적 EXP 포인트 획득 보상은 메이플ID 1회만 획득 가능합니다.

 

■ 도디의 드래곤 탐구

매주 한 번 <가을의 미나르숲따스한 가을 들판 >에 위치한 NPC 도디를 통해 ‘[포레스트 블래스트도디의 드래곤 탐구’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도디의 드래곤 탐구 완료 조건을 이미 만족하였어도 보상을 받기 전까지는 다른 드래곤으로 탐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일주일에 하나의 드래곤 탐구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도디의 드래곤 탐구는 메이플ID당 매주 한 번씩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드래곤 탐구를 완료하면 아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탐구

보상

교환 여부 및 기간

레이든으로 포레스트 블래스트 1회 클리어

레이든 의상 세트

교환 불가 (영구)

바크로 포레스트 블래스트 1회 클리어

바크 의상 세트

교환 불가 (영구)

볼타릭스로 포레스트 블래스트 1회 클리어

볼타릭스 의상 세트

교환 불가 (영구)

플루이드로 포레스트 블래스트 1회 클리어

플루이드 의상 세트

교환 불가 (영구)

※ 이미 완료한 드래곤 탐구는 다시 진행할 수 없습니다.

※ 도디의 드래곤 탐구는 매주 목요일 자정에 초기화됩니다.

※ 보상 수령 조건을 만족하였으나 보상을 수령하지 않은 상태로 목요일 자정이 되면 드래곤 탐구 진행도가 초기화됩니다.

 

 

[미나르 가을 소풍드롭 더 도토리

-------------------------------------------------------------------------------------------------------------

무스가 도토리 파티를 위한 도토리를 모으고 있어요!

도토리나무에서 도토리를 잔뜩 모아 주시고경험치를 받아가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미나르 피크닉시원한 가을 피크닉’ 퀘스트를 완료하고 5차 전직을 완료한 200레벨 이상의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 2를 완료한 200레벨 이상의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3 9 21 (점검 후 ~ 2023 10 25 (오후 11 59

■ 이벤트 참여 방법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가을의 미나르숲따스한 가을 들판>에 위치한 NPC 무스를 통해 ‘[드롭 더 도토리도토리 나무를 찾아서’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드롭 더 도토리입장을 신청하면 준비맵으로 이동되어 2분의 준비 시간이 주어집니다준비가 완료된 캐릭터는 NPC 무스와 대화하여 전투맵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입장 시 모든 버프 효과가 사라집니다퇴장맵에서 재도전으로 입장 시에는 버프 효과가 유지됩니다.

도토리나무 숲에 입장하면 2분의 제한시간 동안 맵에 등장하는 도토리나무들을 공격하여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중도 퇴장 시 획득 점수가 초기화됩니다.

 6단계의 몬스터가 등장하며 단계에 따라 방어율체력이 점점 높아집니다.

일일 최대 1,150점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전투 종료 후 퇴장맵에서 NPC 무스를 통해 경험치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점수가 높을 수록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드롭 더 도토리경험치 보상은 월드당 일주일에 1개 캐릭터로 최대 1회 획득 가능합니다.

- <드롭 더 도토리>의 도전 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경험치 보상을 획득하면 해당 주차에는 월드 내 다른 캐릭터로 경험치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경험치 보상을 획득한 주차에 동일 캐릭터로 재도전하여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할 경우기존 기록과의 차이만큼 추가 경험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다른 캐릭터로도 드롭 더 도토리에 도전은 가능하나더 높은 점수를 달성했더라도 추가 경험치 수령은 불가합니다.

※ 주간 경험치 획득 보상 및 시도 기록은 매주 목요일 자정에 초기화됩니다.

 

 

[미나르 가을 소풍하프링 단풍놀이

-------------------------------------------------------------------------------------------------------------

가을 소풍에서 아이들을 돌봐주기로 한 코르바코르바를 도와 아이들과 놀아주고 경험치를 획득해 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미나르 피크닉시원한 가을 피크닉’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의 캐릭터 혹은 스토리 퀘스트 챕터 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3 9 21 (점검 후 ~ 2023 10 11 (오후 11 59

■ 이벤트 참여 방법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NPC 코르바를 통해 ‘[하프링 단풍놀이코르바와 아이들 돌보기’ 퀘스트를 완료하면 ‘하프링 단풍놀이’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하프링 단풍놀이’ 스킬을 획득한 후 최초로 레벨 범위 몬스터가 있는 사냥터에 입장하면 ‘하프링 단풍놀이’ 스킬이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 ‘하프링 단풍놀이’ 스킬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면 ‘코르바의 바람개비의 게이지가 차오릅니다.

레벨 범위 몬스터 300마리를 처치하여 코르바의 바람개비를 완성시키면 하프링 단풍놀이단풍잎 슬라이딩이 발동됩니다.

- ‘하프링 단풍놀이단풍잎 슬라이딩이 시작되면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하프링의 아이들이 거대한 단풍잎에 탑승하여 놀면서 주변의 적을 공격합니다.

※ 캐릭터당 일일 ‘하프링 단풍놀이’ 횟수 10회를 전부 사용하면 스킬이 비활성화 됩니다.

※ 스킬창에서 스킬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하프링 단풍놀이’ 스킬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한 번 비활성화 된 스킬은 다시 우클릭하여 스킬을 활성화하거나 자정이 지날 때까지 비활성화 상태가 유지됩니다접속 종료 후 다시 접속한 경우에도 비활성화 된 스킬은 다시 활성화 됩니다.

※ ‘하프링 단풍놀이’ 스킬은 레벨 범위 몬스터가 있는 필드에서만 발동하며룬의 저주 4단계 적용 중인 필드기타 특수 필드(거울 세계스토리 퀘스트 필드 등)에서는 발동할 수 없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하프링 단풍놀이’ 스킬을 발동 중인 필드에서 게이지를 모두 채운 경우이미 발동 중인 ‘하프링 단풍놀이가 완료될 때까지 발동이 지연됩니다.

※ ‘하프링 단풍놀이’ 스킬은 자신에게만 보이며경험치 획득량 증가 효과 및 사망 패널티 경험치 감소 효과를 받습니다.

 

 

[미나르 가을 소풍한 번 더하프링 꽃놀이

-------------------------------------------------------------------------------------------------------------

단풍놀이를 재미있게 본 카푸는 즐거운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올릴 준비를 했다는데하프링들과 함께 꽃놀이도 즐기고 하프링 단풍놀이보다 더 많은 경험치도 획득하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미나르 피크닉시원한 가을 피크닉’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의 캐릭터 혹은 스토리 퀘스트 챕터 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3년 10월 12 (오전 10 ~ 2023 10월 25 (오후 11 59

■ 이벤트 참여 방법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NPC 카푸를 통해 ‘[한 번 더하프링 꽃놀이카푸와 즐기는 꽃놀이’ 퀘스트를 완료하면 ‘하프링 꽃놀이’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하프링 꽃놀이’ 스킬을 획득한 후 최초로 레벨 범위 몬스터가 있는 사냥터에 입장하면 ‘하프링 꽃놀이’ 스킬이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 ‘하프링 꽃놀이’ 스킬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면 ‘마법의 코스모스의 게이지가 차오릅니다.

레벨 범위 몬스터 300마리를 처치하여 마법의 코스모스를 완성시키면 ‘하프링 단풍놀이단풍잎 슬라이딩’, ‘꽃밭의 하프링이 순서대로 발동됩니다.

- ‘하프링 단풍놀이단풍잎 슬라이딩이 시작되면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하프링의 아이들이 거대한 단풍잎에 탑승하여 놀면서 주변의 적을 공격합니다이어서 ‘꽃밭의 하프링이 발동되며 하프링들이 나타나 꽃놀이를 즐기며 주변의 적을 공격합니다.

※ 캐릭터당 일일 ‘하프링 꽃놀이’ 횟수 10회를 전부 사용하면 스킬이 비활성화 됩니다.

※ 스킬창에서 스킬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하프링 꽃놀이’ 스킬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한 번 비활성화 된 스킬은 다시 우클릭하여 스킬을 활성화하거나 자정이 지날 때까지 비활성화 상태가 유지됩니다접속 종료 후 다시 접속한 경우에도 비활성화 된 스킬은 다시 활성화 됩니다.

※ ‘하프링 꽃놀이’ 스킬은 레벨 범위 몬스터가 있는 필드에서만 발동하며룬의 저주 4단계 적용 중인 필드기타 특수 필드(거울 세계스토리 퀘스트 필드 등)에서는 발동할 수 없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하프링 꽃놀이’ 스킬을 발동 중인 필드에서 게이지를 모두 채운 경우이미 발동 중인 ‘하프링 꽃놀이가 완료될 때까지 발동이 지연됩니다.

※ ‘하프링 꽃놀이’ 스킬은 자신에게만 보이며경험치 획득량 증가 효과 및 사망 패널티 경험치 감소 효과를 받습니다.

 

 

[미나르 가을 소풍빨강 단풍잎 잡화점

-------------------------------------------------------------------------------------------------------------

미나르 피크닉에 참여하고 받은 빨강 단풍잎으로 다양한 물건을 구매해 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미나르 피크닉시원한 가을 피크닉’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 캐릭터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의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3년 9월 21(점검 후 ~ 2023년 10월 29(오후 11 59

■ 이벤트 참여 방법

- <가을의 미나르숲따스한 가을 들판맵에 위치한 NPC 모스를 통해 빨간 단풍잎 잡화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빨강 단풍잎 잡화점에서 빨강 단풍잎을 사용하여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빨강 단풍잎 잡화점 판매 아이템

전체

· 소비: VIP 버프 선택 교환권

· 소비 : 경험치 2배 쿠폰 (15)

· 소비 : 경험치 3배 쿠폰 (15)

· 소비 : 스페셜 명예의 훈장

· 소비에픽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

· 소비스페셜 에디셔널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리부트리부트 2 월드에서 구매 불가)

· 소비금빛 각인의 인장

· 소비스페셜 에디셔널 각인의 인장 (리부트리부트 2 월드에서 구매 불가)

· 소비 : 순백의 주문서 100% (리부트,리부트 2 월드에서 구매 불가)

· 소비 : 의문의 모몽

· 소비 : 몬스터 라이프 젬 7개 교환티켓 (리부트리부트 2 월드에서 구매 불가)

· 소비 : 파워 엘릭서 100개 교환권

· 소비 : 텔레포트 월드맵 (1교환권

· 소비 : 성향 성장의 비약

· 소비 : 선택 슬롯 8칸 확장권

· 소비 : AP 초기화 주문서

· 소비 : SP 초기화 주문서

· 소비 : 무한의 피로회복제

· 소비 : 캐릭터 슬롯 증가 쿠폰

· 소비 : 레시피 8칸 가방 교환권

· 기타 : 제작물품 8칸 가방 교환권

· 소비 : 주문서 20칸 가방 교환권

· 소비 : 소울 40칸 가방 교환권

· 소비 : 카오스 서큘레이터

· 소비 : 블랙 서큘레이터

· 소비 : 레전드리 서큘레이터

※ VIP 버프 선택 교환권(1)을 사용하면 VIP 버프 (능력치) VIP 버프 (경험치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선택한 VIP 버프는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유효 기간 1일입니다.

 

 

[미나르 가을 소풍빨강 단풍잎 옷 가게

-------------------------------------------------------------------------------------------------------------

팜이 준비한 빨강 단풍잎 옷 가게에서 예쁜 옷과 라이딩의자를 만나 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미나르 피크닉시원한 가을 피크닉’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 캐릭터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의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3 9 21(점검 후 ~ 2023 10 29(오후 11 59

■ 이벤트 참여 방법

- <가을의 미나르숲따스한 가을 들판맵에 위치한 NPC 팜을 통해 빨간 단풍잎 옷 가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빨강 단풍잎 옷 가게에서 빨강 단풍잎을 사용하여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빨강 단풍잎 옷 가게 판매 아이템

전체

· 소비 : 따뜻한 가을 세트 교환권

· 소비 : 도리로이드 교환권

· 소비 : 미나르 단풍 데미지 스킨 (유닛)

· 설치 : 하프링과 단풍놀이 의자

· 소비 : 참새 라이딩 (영구교환권

· 소비 : 미나르 선택 데미지 스킨 상자

· 소비 : 데미지 스킨 추출권

· 소비 : 의자 40칸 가방 교환권

· 소비 : 데미지 스킨 저장 슬롯 1칸 확장권

 

 

[미나르 가을 소풍노랑 단풍잎 가게

-------------------------------------------------------------------------------------------------------------

맥스를 도와 노랑 단풍잎을 획득하고희귀한 물품을 만나 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미나르 가을 소풍가을맞이 소풍’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 캐릭터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의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3 9 21 (점검 후 ~ 2023 10 29 (오후 11 59

■ 이벤트 참여 방법

- <가을의 미나르숲따스한 가을 들판맵에 위치한 NPC 맥스을 통해 노랑 단풍잎 가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에서 ‘[미나르 가을 소풍노랑 단풍잎 수령하기‘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가을의 미나르숲따스한 가을 들판맵에 위치한 NPC 맥스와 대화하여 노랑 단풍잎 수령 및 보유한 노랑 단풍잎 수량 확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노랑 단풍잎 가게에서 노랑 단풍잎을 사용하여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노랑 단풍잎 가게 판매 아이템

전체

· 소비 : VIP 버프 선택 교환권

· 소비 :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 1개 교환권 (리부트리부트 2 월드에서 구매 불가)

· 기타 : 아케인리버 물방울석 (리부트리부트 2 월드만 판매)

· 기타 : 태초의 물방울석 (리부트리부트 2 월드만 판매)

· 소비 : 카르마 놀라운 긍정의 혼돈 주문서 100% (리부트리부트 2 월드에서 구매 불가)

· 소비 : 아크 이노센트 주문서 100% (리부트리부트 2 월드에서 구매 불가)

· 소비 : 카르마 강력한 환생의 불꽃 

· 소비 : 카르마 영원한 환생의 불꽃

· 소비 : 카르마 검은 환생의 불꽃

· 소비 : 카르마 프리미엄 펫장비 스크롤 선택권 (리부트리부트 2 월드에서 구매 불가)

· 소비 : 스페셜 명예의 훈장

· 소비 : 카오스 서큘레이터

· 소비 : 블랙 서큘레이터

· 소비 : 어센틱심볼 : 세르니움 1개 교환권

· 소비 : 어센틱심볼 : 아르크스 1개 교환권

· 소비 : 어센틱심볼 : 오디움 1개 교환권

· 소비 : 어센틱심볼 : 도원경 1개 교환권

· 소비 : 어센틱심볼 : 아르테리아 1개 교환권

· 소비 : 어센틱심볼 : 카르시온 1개 교환권

· 소비 : 카르마 프리미엄 악세서리 스크롤 선택권 (리부트리부트 2 월드에서 구매 불가)

※ VIP 버프 선택 교환권(1)을 사용하면 VIP 버프 (능력치) VIP 버프 (경험치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선택한 VIP 버프는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유효 기간 1일입니다.

※ 카르마 프리미엄 펫장비 스크롤 선택권을 사용하면 카르마 프리미엄 펫장비 공격력 스크롤 100%와 카르마 프리미엄 펫장비 마력 스크롤 100%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선택한 카르마 프리미엄 펫장비 스크롤은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유효 기간 7일입니다.

※ 카르마 프리미엄 악세서리 스크롤 선택권을 사용하면 카르마 프리미엄 악세서리 공격력 스크롤 100%와 카르마 프리미엄 악세서리 마력 스크롤 100%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선택한 카르마 프리미엄 악세서리 스크롤은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유효 기간 7일입니다.

 

 

[한글 사랑보셨나요우리의 한글 사랑!

-------------------------------------------------------------------------------------------------------------

아서의 아버지 아일의 등장!?

아일이 내주는 미션을 완수하고보상을 획득해 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101레벨 이상 캐릭터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의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3 10 09 (오전 10 ~ 2023 10 25 (오후 11 59

■ 이벤트 참여 방법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에서 ‘[한글 사랑보셨나요우리의 한글 사랑!‘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후 전용 이벤트 알림이 아이콘을 클릭해 보상 획득과 미션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미션은 월드 당 하루에 1번만 수행이 가능합니다.

■ 주요 미션과 보상

미션

보상

하나접속했는가?

첫째 한글 사랑 주머니

단어를 알겠는가?

둘째 한글 사랑 주머니

누구인지 알겠는가?

셋째 한글 사랑 주머니

상식을 알겠는가?

넷째 한글 사랑 주머니

다섯훌륭한 얼굴을 아는가?

다섯째 한글 사랑 주머니

여섯모아오겠는가?

여섯째 한글 사랑 주머니

일곱맞춤법이 쉬운가?

일곱째 한글 사랑 주머니

여덟어디인지 알겠는가?

여덟째 한글 사랑 주머니

아홉뜻을 알겠는가?

아홉째 한글 사랑 주머니

영원함을 아는가?

열째 한글 사랑 주머니

첫째 한글 사랑 주머니 사용 시 아래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 (성장/강화)경험치 3배 쿠폰(30) 4

· (치장)한글 의자 선택권

둘째 한글 사랑 주머니 사용 시 아래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 (성장/강화) EXP 교환권 1,000

· (치장메이플 라이딩 (영구교환권

· (치장한글 자음 모자 선택권

셋째 한글 사랑 주머니 사용 시 아래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 (성장/강화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20

· (치장훈민정음 티셔츠 선택 상자

넷째 한글 사랑 주머니 사용 시 아래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 (성장/강화) EXP 교환권 1,000

· (치장선택 한글 얼굴 장식 상자

다섯째 한글 사랑 주머니 사용 시 아래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 (성장/강화이벤트링 전용 명장의 큐브 50

· (치장선비 갓 교환권

여섯째 한글 사랑 주머니 사용 시 아래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 (성장/강화) EXP 교환권 1,000

· (치장선택 한글 데미지 스킨 상자

일곱째 한글 사랑 주머니 사용 시 아래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 (성장/강화선택 심볼 교환권 (선택 아케인 심볼 교환권 200 / 선택 어센틱 심볼 교환권 40개 중 택 1)

· (치장훈민정음 교환권

여덟째 한글 사랑 주머니 사용 시 아래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 (성장/강화스폐셜 명예의 훈장 20

· (치장흩날려라 한글 라이딩 (영구교환권

아홉째 한글 사랑 주머니 사용 시 아래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 (성장/강화경험의 코어 젬스톤 5

· (치장진지한 명찰/말풍선 반지 교환권

열째 한글 사랑 주머니 사용 시 아래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 (성장/강화극한 성장의 비약 1

· (치장사랑에 빠진 얼굴장식 교환권

※ 모든 보상은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하며유효기간은 7일입니다.

※ 한글 사랑 주머니 사용 시 획득하는 성장/강화 보상은 메이플ID 1번만 획득할 수 있으며나머지 치장 보상은 월드 당 1번씩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전문기술 개편

-------------------------------------------------------------------------------------------------------------

■ 전문기술 습득 개선

일반 월드에서 장신구 제작장비 제작연금술을 동시에 배울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이미 습득한 전문기술을 초기화 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제작 시스템 개선

일반 월드의 최대 피로도가 200에서 500으로 변경됩니다.

리부트 월드의 최대 피로도가 300에서 600으로 변경됩니다.

- 1시간 경과시 피로도가 20 감소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전문기술로 제작 가능한 모든 아이템의 제작 대기시간이 삭제됩니다.

다음 아이템의 제작 피로도가 감소합니다

이름

변경 전 소모 피로도

변경 후 소모 피로도

장인의 큐브

25

10

명장의 큐브

25

10

강력한 환생의 불꽃

20

10

영원한 환생의 불꽃

25

10

검은 환생의 불꽃

25

10

보스 킬러의 비약

10

5

영웅의 비약

10

5

관통의 비약

10

5

대축복의 비약

10

5

고급 보스 킬러의 비약

30

10

고급 대영웅의 비약

30

10

고급 관통의 비약

30

10

고급 대축복의 비약

30

10

 

■ 숙련도 개선

장신구 제작장비 제작연금술의 숙련도가 감소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명장 등급에 도달했을 경우 숙련도가 더 이상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마이스터 빌 채집 농장 개선

다음 맵이 1인 파티로만 입장할 수 있는 개인화 필드로 변경됩니다.

· 초심자의 채집 농장

· 중급자의 채집 농장

· 상급자의 채집 농장

· 전문가의 채집 농장

오늘 캐릭터가 사냥한 레벨 범위 몬스터가 1,000마리 이상일 때 채집 농장에 입장할 수 있도록 변경되며전문기술 UI에서 처치한 몬스터의 숫자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채집 농장 입장 시 30분 동안 채집할 수 있으며별도의 입장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채집 농장에서 피로도가 모두 소진되면 자동으로 퇴장됩니다.

피로도가 소진된 상태이거나 레드 PC인 경우 채집 농장의 입장이 제한됩니다.

■ 몬스터 처치 시 상급 주문의 정수가 드롭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개발자 의견 :

 2023 4월 업데이트부터 아이템 추가옵션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환생의 불꽃과그 제작재료의 획득량을 점차 늘려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환생의 불꽃류 핵심 제작재료인 꺼지지 않는 불꽃은 수량이 점차 증가하였지만상급 주문의 정수는 생산 수량에 변화가 없어 점차 가치가 상승했고지금은 최초 의도한 가격보다 높아진 상태입니다.

 이번 전문기술 업데이트와 함께 상급 주문의 정수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의도한 추가옵션에 대한 접근성 완화를 위해서도 상급 주문의 정수는 지금보다 더 많이 지급되어야 한다고 판단하여 필드에서 드롭 되는 상급 주문의 정수를 증가시켰습니다해당 조치는 앞으로도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해 필요 시 추가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더불어리부트 월드의 경우에도 성장 과정에서 상급 주문의 정수가 지금보다 더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함께 증가시켰습니다.

 

 

생명의 요람 카르시온

-------------------------------------------------------------------------------------------------------------

■ 생명의 요람 카르시온 지역에 아래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새로운 임무

감염체 확보

실험실 조사

우리에게 남겨진 것

비밀 의뢰

핀자르 특산물

거북이의 호의

복수심을 잠재울 방법

화합의 길

새로운 시작을 위해

추모식 준비

전사들이여편히 잠들어라

카르시온 공공사업 1

카르시온 공공사업 2

영원히 기억될 전설

■ 생명의 요람 카르시온 지역에 아래 NPC가 추가됩니다.

지노

마로나

푸아나

라미

루파모

바몬

 

 

차원의 도서관그란디스의 서

-------------------------------------------------------------------------------------------------------------

■ 그란디스의 서에 ‘생명의 요람 카르시온’ 컨텐츠가 추가됩니다.

계정 내에 ‘다시 시작되는 생명의 순환’ 업적을 완료한 캐릭터를 1개 이상 보유 시 컨텐츠가 해금됩니다.

컨텐츠 해금 후 ‘[차원의 도서관차원의 도서관에 방문하세요’ 퀘스트를 완료한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스토리 퀘스트 챕터 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로 컨텐츠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차원의 도서관은 길라잡이또는 차원의 거울을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그란디스의 서 ‘전함 아르테리아’ 컨텐츠의 설명이 수정됩니다.

 

 

미래의 문 개편

-------------------------------------------------------------------------------------------------------------

파괴된 헤네시스기사단의 요새황혼의 페리온 퀘스트가 수정됩니다.

일부 퀘스트의 시작 조건 및 대사가 변경되고 연출이 추가됩니다.

 

■ 미래의 문 관련 지역에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기사단의 요새미래의 진실

- [황혼의 페리온꿈의 뒤편

- [황혼의 페리온망각의 안개를 찾아

- [황혼의 페리온마법 제련1

- [황혼의 페리온마법 제련2

- [황혼의 페리온몽환의 저편으로

- [황혼의 페리온꿈의 끝

 

■ 미래의 문 관련 일부 퀘스트의 제목이 변경됩니다.

- [파괴된 헤네시스미래로 온 모험가 → [파괴된 헤네시스과거에서 온 자

- [기사단의 요새알렉스의 다짐 → [기사단의 요새다가온 결말

 

 

캐시

-------------------------------------------------------------------------------------------------------------

■ 캐시샵에  컬러링 프리즘이 추가됩니다. (5,900캐시마일리지 30%사용 가능유효기간 30)

컬러링 프리즘은 치장 아이템의 컬러를 변경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제공된 컬러 계열 선택 옵션 중 한 가지를 선택 후 색조채도명도를 조절하여 치장 아이템의 컬러를 변경할 수 있으며여러 번 사용해도 대상 아이템의 원본 컬러 기준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원래 대상 아이템에 존재하지 않는 컬러 계열 옵션을 선택하였다면 색조채도명도를 조절하더라도 컬러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기간제가 아닌 교환불가 스페셜라벨레드라벨블랙라벨마스터라벨 아이템에만 사용 가능하며마스터라벨 무기 중 특별한 이펙트는 컬러링 프리즘을 사용하여도 원래 색상이 유지됩니다.

■ 캐시샵에  프리즘 컬러 리스토어가 추가됩니다. (3,000캐시마일리지 30% 사용 가능)

프리즘 컬러 리스토어는 컬러링 프리즘으로 컬러가 변경된 아이템을 원본 컬러로 되돌려주는 아이템입니다.

 

 

스킬 개선 사항

-------------------------------------------------------------------------------------------------------------

■ 히어로의 소드 오브 버닝 소울의 고정 상태 공격 범위가 인레이지 적용 여부와 관계없이 동일한 범위를 공격하도록 개선됩니다.

■ 섀도어가 절개를 보스 감시자 칼로스(이지노멀카오스익스트림)에서 사용 시 감시자 칼로스와 너무 멀리 떨어진 지점으로 이동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퀘스트 개선 사항

-------------------------------------------------------------------------------------------------------------

■ [6] HEXA 매트릭스 퀘스트에서 튜토리얼 미감상 선택 시 해당 퀘스트가 즉시 완료되도록 수정됩니다.

 

 

아이템 개선 사항

-------------------------------------------------------------------------------------------------------------

■ 일부 헤어 쿠폰의 띄어쓰기 표기가 변경되었습니다.

■ 동키동키꼬꼬닭빨간색 연필바람개비응가 막대가 모든 무기에서 착용 가능하도록 개선되며해당 아이템 툴팁의 설명이 수정됩니다.

■ 커닝공고 교복커닝공고 구두의 아이템 이름이 커닝시티 고등학교 교복커닝시티 고등학교 구두로 수정됩니다.

■ VIP 버프 (경험치사용 시이미 같은 버프가 적용중 일 때 경고창이 뜨도록 변경됩니다.

 

 

몬스터 개선 사항

-------------------------------------------------------------------------------------------------------------

■ (이지노멀하드) 1페이즈 HP가 더 자주 갱신되도록 개선됩니다.

■ 일부 보스 몬스터가 입장 후 일정 시간 후에 소환되도록 개선됩니다.

스우(노멀하드)

데미안(노멀하드)

가디언 엔젤 슬라임(노멀카오스)

루시드(이지노멀하드)

(이지노멀하드)

더스크(노멀카오스)

듄켈(노멀하드)

진 힐라(노멀하드)

검은 마법사(하드익스트림)

선택받은 세렌(노멀하드익스트림)

감시자 칼로스(이지노멀카오스익스트림)

카링(이지노멀하드익스트림)

 

 

맵 개선 사항

-------------------------------------------------------------------------------------------------------------

■ ‘문브릿지 / 화이트 스피어 1’, ‘문브릿지 / 화이트 스피어 2’, ‘문브릿지 / 화이트 스피어 3’의 일부 꾸밈 요소가 캐릭터 뒤에 출력되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잊혀진 황혼에 있는 NPC 잊혀진 신전관리인의 이름이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크로스헌터 상점 이용 기간이 종료되어, 2023 10 1일부터 보급품 창고에서 NPC 리가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UI 개선 사항

-------------------------------------------------------------------------------------------------------------

■ 보유한 솔 에르다의 기운 정보를 확인하는 UI가 솔 에르다의 기운과 솔 에르다 조각의 수량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통합 UI로 개선됩니다.

■ 보유한 솔 에르다의 기운 및 솔 에르다 조각 수량을 확인하는 UI를 단축키를 통해 바로 열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보유한 솔 에르다의 기운 및 솔 에르다 조각 수량을 확인하는 UI의 활성화 여부가 접속 종료 시에도 유지되도록 개선됩니다.

■ 보스 파티 모집 정보 UI의 신청 목록에서 최근에 신청한 사람일수록 상단에 위치되도록 개선됩니다.

■ 보스 파티 모집 글 등록 시 설정 가능한 요구 어센틱포스 수치가 660까지 확장됩니다.

■ 뉴네임 옥션에서 낙찰받은 캐릭터 이름을 받거나유찰된 캐릭터 이름을 돌려받을 때 주의 사항이 보완됩니다.

■ 신고하기 기능의 불법프로그램 사용 제보 메뉴에서 신고 캐릭터 이름 목록에 같은 맵에 위치하다가 맵을 이탈한 캐릭터가 최대 3명까지 보이도록 개선됩니다.

 

 

스킬 오류 수정

-------------------------------------------------------------------------------------------------------------

■ 일부 스킬 사용 시 스킬 효과음 옵션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해상도에서 스킬의 화면 가장자리 이펙트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맵에서 처음 사용하는 블링크가 항상 왼쪽 방향으로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끔 스킬 UI에 어색한 스킬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오리진 스킬의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수정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루미너스의 하모닉 패러독스

칼리의 헥스 : 샌드스톰

호영의 선기 : 파천황

■ 일부 오리진 스킬의 슬라이딩 배너가 시전하자마자 출력되도록 수정됩니다수정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루미너스의 하모닉 패러독스

칼리의 헥스 : 샌드 스톰

호영의 선기 : 파천황

■ 일부 오리진 스킬 시전 시 다른 캐릭터에게 출력되는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수정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데몬 슬레이어의 나이트메어

데몬 어벤져의 레퀴엠

■ 오리진 스킬 사용에 실패했으나 가끔 맵의 배경은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수정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팔라딘 : 세이크리드 바스티온

아크메이지(,) : 프로즌 라이트닝

나이트로드 : 생사여탈

캡틴 : 드레드노트

플레임위자드 : 이터니티

윈드브레이커 : 미스트랄 스프링

에반 : 조디악 버스트

팬텀 : 디파잉 페이트

데몬 슬레이어 : 나이트메어

카인 : 어나일레이션

일리움 : 언리미티드 크리스탈

■ 오리진 스킬 사용 시 가끔 이전에 사용한 오리진 스킬의 공격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스터리 코어가 필요 스킬 레벨을 충족하지 못해 비활성화 되었을 때 마스터리 코어가 강화해주는 4차 이하 스킬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메이지()

포이즌 리젼이 다른 아크메이지()의 포이즌 리젼과 같은 지대에 설치 시 다른 캐릭터의 독 마법진을 기준으로 맹독 지대가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인페르날 베놈이 스킬 시전과 동시에 봉인 상태 이상에 걸렸을 때 가끔 스킬이 정상적으로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숍의 리저렉션 사용 시 가끔 파티원이 제자리에서 부활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패스파인더

커스 인챈트를 이벤트 맵에서 사용 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얼티밋 블래스트 사용 시 소모되는 렐릭 게이지가 가끔 다르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콤보 어썰트(디스차지사용 시 스킬 보이스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섀도어의 일도양단이 스킬 시전과 동시에 봉인 상태 이상에 걸렸을 때 가끔 스킬이 정상적으로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바이퍼

리버레이트 넵투누스의 넵투누스 인레이지가 발동 후 사다리나 밧줄에 매달릴 경우 공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리버레이트 넵투누스의 넵투누스 인레이지가 발동 중 가끔 게임 서버와의 연결이 끊어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마스터의 플레어 슬래시 스킬 발동 직전에 사다리나 밧줄에 매달릴 경우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이 가끔 돌아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을 불사조의 깃털이 1개 남아있는 상태에서 사용 시 스킬이 바로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의 미스트랄 스프링 재설치 시 버프 아이콘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란의 아드레날린 서지의 최후의 일격이 가끔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반이 엘리멘탈 블래스트 강화 HEXA 코어 활성화 시 엘리멘탈 블래스트로 조디악 레이의 마력이 충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

이슈타르의 링이 우르스에게 적중 시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언페이딩 글로리의 정령왕의 형상의 지속 시간이 가끔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미너스의 하모닉 패러독스의 진리의 권능 발동 시 가끔 다른 캐릭터에게 루미너스가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 슬레이어의 나이트메어의 명계의 심판이 가끔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와일드헌터의 헌터의 부름 사용 시 소환 몬스터의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데나의 체인아츠:퓨리 거대체인이 가끔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엔젤릭버스터의 스포트라이트 사용 시 가끔 게임 서버와 연결이 끊어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키네시스

싸이킥 오버 사용 후 맵 이동 시 변경된 배경음악이 끊기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싸이킥 오버 사용 후 맵 이동 시 가끔 싸이킥 포인트가 회복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싸이킥 토네이도 지속 중 발판이 삭제될 경우 모인 물체가 강제로 던져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

근원의 기억의 스킬 설명이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근원의 기억 공격 종료 시 발생하는 폭발이 적중해도 HP가 회복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퀘스트 오류 수정

-------------------------------------------------------------------------------------------------------------

■ '[Borderless] 그는 에레브에 있다카이저로 플레이 할 시어색한 장면이 연출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도원경복숭아 꽃피는 낙원퀘스트 진행 중그래픽 품질이 낮아지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래 퀘스트에서 말머리가 삭제됩니다.

무기고의 비전폭탄

얼어붙은 병사의 유언

탈출하지 못한 병사

미하일의 복귀

변화의 필요성

■ [일일 퀘스트도원경의 오염 정화 수행 중 도원경의 종달새 몬스터를 처치하더라도 퀘스트 카운트가 올라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이저 직업군에게 '드레이크 완전 공략 1' 퀘스트가 두 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아이템 오류 수정

-------------------------------------------------------------------------------------------------------------

■ ‘디저트의 탄생’ 아이템이 일부 상황에서 어색하게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충전히 필요해!’ 의자 아이템 사용 시 의자가 지면에 닿아 있지 않은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니키로이드’ 아이템 착용 시 출력되던 사운드가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빨간색 연필이 일부 동작에서 어색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검은 환생의 불꽃 사용 시 성향이 오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부트 월드에서 획득 가능하였던 일부 스페셜라벨마스터라벨 아이템의 라벨이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외형 되돌리기 이용권’ 아이템 툴팁 안내 중 사용 대상 아이템이 명확하게 변경됩니다.

■ SP 초기화 주문서 사용 시 간혹 잘못된 안내 문구가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부트 월드에서 획득 가능하였던 '나빌레라 공단화아이템 아이콘이 '나빌레라 비단화아이콘으로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몬스터 오류 수정

-------------------------------------------------------------------------------------------------------------

■ 힐라(노멀하드)에서 보스맵 퇴장 안내를 선택 중인 상태로 사망 시 보스 전투맵 밖으로 부활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미안(노멀하드입장 시 가끔 연출 애니메이션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디언 엔젤 슬라임(노멀카오스)이 그로기 상태일 때 절대 행동 불가 상태 이상을 적용하면 이후 일정 시간동안 행동 불가 상태 이상을 적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지노멀하드)에서 공간 붕괴 패턴의 이펙트가 일부 해상도에서 화면 가장자리가 어색하게 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검은 마법사(스토리)

창조의 아이온파괴의 얄다바오트가 돌진 시 이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창조의 아이온파괴의 얄다바오트가 처단 패턴을 제자리에서 시전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검은 마법사(하드익스트림)

창조의 아이온파괴의 얄다바오트의 체력 UI에 행동 불가 저항 상태 이상이 3개 이상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2페이즈에서 가끔 녹스피어가 한 번에 맵 전체에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선택받은 세렌(노멀하드익스트림)에서 가끔 바닥에서 생성되는 태양의 분노가 한 번에 맵 전체에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감시자 칼로스(이지노멀카오스익스트림)이 그로기 상태일 때 절대 행동 불가 상태 이상을 적용하면 이후 일정 시간동안 행동 불가 상태 이상을 적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링(이지노멀하드익스트림) 3페이즈에서 죽음을 두른 도올이 심판 패턴 사용 시 번개가 생성되지 않는 영역이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성벽 지키기의 몬스터들이 일부 슬로우 상태 이상 및 행동 불가 상태 이상 적용 스킬의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가 넉백당해 발판을 벗어난 위치에서 처치됐을 때 간혹 아이템이 드롭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맵 오류 수정

-------------------------------------------------------------------------------------------------------------

■ '스노우 아일랜드 / 리린의 집건물 밖으로 나갈 수 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스노우 아일랜드 / 리엔 도서관 1건물 밖으로 나갈 수 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아르테리아 / 하층부 우측 복도벽 이펙트가 어색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월드 통합 파티 퀘스트 입장 대기 맵이벤트 파티 컨텐츠 입장 대기 맵 등에서 퇴장 시 기존 장착한 칭호가 아닌 인벤토리 내 동일한 다른 칭호가 장착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카르시온 / 어둠이 내리는 나무줄기 2'의 일부 발판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래픽 품질을 매우 낮음으로 설정 후 ‘모라스 / 트뤼에페 광장으로 이동 시 배경 오브젝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엘린 숲여왕의 은신처에서 거짓말 탐지기가 발동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호텔 아르크스 / 낭만이 저무는 자동차 극장6'의 몬스터 배치가 수정됩니다.

 

 

UI 오류 수정        

-------------------------------------------------------------------------------------------------------------

■ PC방 전용 데미지 스킨 사용 중 데미지스킨 교환권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다른 데미지스킨으로 변경이 불가능하도록 수정됩니다.

■ 일부 상황에서 파티장이 아닌 파티원이 파티 가입 신청을 수락할 수 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의자 6칸 가방의자 10칸 가방에 히어로즈 큐브 의자 아이템을 넣을 경우 아이템 아이콘이 어색하게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무기가 아닌 장비 아이템의 흔적 툴팁에서 소울 관련 내용이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몬스터라이프 홈피 게시판 스크롤바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정보창과 길드 검색 시 상세 보기창에서 길드 소개가 동일한 글꼴로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6차 전직 퀘스트 진행 중 스톤 게이지창이 가끔 안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전체화면 모드에서 맵 이동 시 클라이언트의 해상도가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1920 x 1080 이상 해상도에서 외부 채팅창의 다른 캐릭터의 이름을 우클릭하면 출력되는 메뉴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벤트 기간 종료 후 뉴네임 옥션 입장 시 이벤트 기간이 어색하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GM소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