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들어 학교 폭력과 게임물의 폭력성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밑에 올리는 글은 제가 대학 에세이로 리서치를 하면서 썼던 글인데 게임물과 사회 폭력성의 연관에 대해 썼던 것입니다.

물론 게임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다가서진 않습니다.
원래 내용은 미국에선 18세 미만 판매 금지란 마크가 붙어있음에도 12~14세 청소년들에게 게임을 팔기 때문에 그것에 반대하고자 쓴 에세이 입니다. 
미국에선 '언론의 자유'란게 지나치게 심해 18세 게임도 12세에게 마음대로 팔거든요. 이건 저도 허용은 못하겠습니다.
제 주장에 대한 근거 중 게임의 폭력성의 대한 언급을 했는데요.
리서치 하면서 놀란 것은 아직까지도 게임의 폭력성과 사회의 폭력성과의 연관성을 짓기에는 충분한 증거자료가 없다는 것입니다.
영어로 된 원본과 제가 번역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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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me researchers believe that video games do not render aggressive behavior to teenagers. Rather, they believe that adults around teenagers forcing them to stop the games cause the change in behavior. Cortney Mears says that two boys at Columbine High School committed the shooting because their parents prevented them from playing the violent video game, Doom, which they used to play. The police found out that two boys enjoyed Doom more than eight hours a day, and they angrily resisted when their parents took the game away. Besley and VanEenwyk also insist that teenagers do not confuse ormal life and the imaginative world in violent games. Researchers conclude that teenagers gain anger from the outside which prevents them from playing games. According to these researchers, it seems that violent games have no responsibility for the change of behavior of teenagers.......

......Several researchers insist that there is not enough evidence available to conclude the effect of video games since the experiments had not begun until a few years ago (Jenkins 201). The video game industry recently said that not as much researches has been done compare to the TV and movie industries.......


Bensley, L. and VanEenwyk, J. “Video games and real life aggression: A review of the literature.” Olympia, WA: Washington State Department of Health Office of Epidemiology. May 2000.

Jenkins, Henry. Fans, bloggers, and gamers: exploring participatory culture. New York: New York University Press, 2006.

Mears, Cortney. "Computer gaming-when virtual violence becomes real." Psychiatric Times 1 Nov. 2007: 1. Academic OneFile. Web. 29 Sep. 2011.


......일부 학자들의 주장으론 비디오 게임 (미국에선 비디오 게임과 컴퓨터 게임을 같은 분류로 따집니다)이 청소년들에게 폭력성을 준다 생각치 않는다. 학자들은 오히려 게임에 빠진 청소년들이 게임을 하는 것을 저지하려는 어른들에게 잘못이 있다고 주장한다. 콜롬바인 고등학교 사건 (두 명의 고등학생이 총기를 들고 학교서 난사했던 사건)의 경우 '둠'이란 게임에 중독된 두 학생이 총기 난사를 한 원인은 게임이 아니고 오히려 그들의 부모들이 그들의 게임시간을 제한하고 막았었던데 있음이 밝혀졌다. 또한, 몇 학자들은 청소년들은 현실과 가상 세계를 혼돈하지 않으며, 이는 청소년들이 게임의 폭력을 현실로 그대로 가져옴이 아닌 그들이 게임을 못한다는 현실의 압박 때문에 그런 것임을 더욱 증명한다.......

......수 많은 연구 결과는 비디오 게임이 폭력성을 증가시킨 다는 것에 대한 증명은 아직 입증된 증거가 없어 사실이라 정의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본다. TV나 영화 미디어가 폭력성을 준다는 것은 어느정도 입증되었으나 비디오 게임은 최근에 연구가 시작된 지라.......


밑에 있는 것은 증거 자료를 찾은 곳입니다.

나는 증거 자료가 있는데 여성부와 정부는 어떤 증거 자료를 가지고 게임 = 학교폭력이란 추측을 가져왔나요?

한 번 증명해 보시죠? 전 정확한 Work Cited (출처 자료)를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