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12-28 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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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데몬어벤져입니다. 6차 마스터리를 받았는데도 이런 불편한 구조를 "굳이" 유지해서 준게 아쉬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데벤은 ![]() 1. 20초동안 주력기를 사용하지 않을 시 주력기를 4번 예열해야 하고 2. 90초짜리 자체 버프를 갱신할 때마다 주력기를 2번 예열해야 합니다. 이 예열 과정에서는 주력기가 파란색이 되고 타수와 공속이 감소하는 딜로스가 발생하는데요 그래서 데벤들은 이 예열 과정을 흔히 파랑익시드 라고 부릅니다. ![]() 파랑익시드는 몇년 전부터 계속 개선안에 포함될 만큼 오래된 문제인데요. 사실 과거에는 데벤처럼 주력기에 불편한 구조가 달린 직업이 많았습니다. 히어로는 사냥시 5차나 하이퍼 버프를 쓰지 않으면 ![]() 닼나는 새크리파이스 버프가 꺼지면 ![]() 소마는 ![]() 나워는 점캔을 안하면 ![]() 엔버는 ![]() 그런데 이 직업들이 하나씩 개선되어 가는 선례를 보면서, 마스터리 코어로 ![]() ![]() 김창섭 디렉터께서 뉴에이지 쇼케이스에서 "마스터리 코어는 성능적인 개선은 물론이고, 기능적인 개선도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스킬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주력기들이 강화되는 만큼 전투가 한단계 더 개선될 것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라고 말씀하신 부분도 있었구요. 그런데 이번 쇼케이스를 보는데.. ![]() 네 여전히 파랑익시드를 달고 왔네요.. 이를 보고 많은 데벤유저들이 대체 왜 굳이 마스터리에까지 이 구조를 넣어주냐는 반응이었고 테섭에서 개선되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 그런데 오늘 테섭을 까보니 버프 갱신 전까지는 익시드가 유지되게 해줬는데.. 버프 갱신시에는 또 파랑익시드가 나오는 반쪽짜리 패치를 해주었습니다. 개선이 된건 고맙긴 한데, 굳이 왜 반만 개선해주는 건가요? 1. 이미 다양한 직업의 선례 ![]() ![]() ![]() ![]() ![]() 2. 김창섭 디렉터님의 말처럼 마스터리 코어를 통해 구조 개선을 해줄 명분도 충분한데다가 3. 파랑익시드가 불편하다는 점을 개발팀에서 인식하셨다면 이젠 파랑 익시드 좀 그냥 삭제해주세요... 데몬어벤져를 위한 FAQ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4105 데몬어벤져 헥사 강화 순서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4/370532 데몬어벤져 스펙계산기 3.5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0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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