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압주의>>


1. 아크메이지(썬,콜)


- 컨셉 상 극딜기로 주어진 스킬이 충분히 활용될 수 있도록 개선.


[썬더 브레이크] (마스터 레벨 : 25)

MP 1000 소비, 최대 12명의 적에게 1500%의 데미지로 8번 공격하는 번개를 8번 사용.

번개는 점차 전방으로 전진하며 떨어지나 사용 중 스킬 키를 누르면 현재 위치에 고정하여 공격.

적이 중첩해서 번개를 맞을 때 마다 번개의 최종 데미지 15%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 40초


[라이트닝 스피어] (마스터 레벨 : 1)

키다운 스킬. MP 30 소비, 15명의 적에게 0.25초마다 375% 데미지로 7번 공격. 최대 4초 간 지속.

지속 시간에 비례하여 최대 1500%의 피니시 데미지.

키다운 중 MaxHP에 비례하는 피해를 포함한 모든 피격 데미지 20%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  딜 효율과, 쉬운 딜사이클이라는 썬콜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 빙결 중첩 난이도 개선


[프리징 브레스] (마스터 레벨 : 30)

MP 22 소비, 자신은 무적이 되며 최대 8명의 적을 450%로 4번 공격후 13초간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마법 방어도 30%, 물리 방어도 15% 감소.

프리징 브레스로 적에게 준 데미지에 따라 행동 불가 지속시간 최대 100%까지 증가.

행동 불가 상태 지속 중 빙결 중첩은 2회 이하로 감소하지 않음.

적이 행동 불가 상태에 걸리지 않으면 데미지를 받지 않음.


[엘퀴네스] (마스터 레벨 : 30)

MP 120 소비, 260초동안 엘퀴네스 소환. 380% 데미지로 최대 3명의 적을 동시에 공격. 공격 시 빙결 중첩.

엘퀴네스가 공격한 적은 5초간 빙결 중첩이 1회 이하로 감소하지 않음.

패시브 : 영구적으로 숙련도 70% 증가.


[프로스트 이펙트] (마스터 레벨 : 1)

빙결 상태의 적 공격 시 빙결 중첩 당 크리티컬 데미지 4% 증가. 번개 속성으로 공격했다면 빙결 중첩 당

데미지 9% 추가 증가 후 빙결 중첩 감소.


2. 아크메이지(불,독)


- 보스전에 특화 된 불독의 특성 상 딜링의 중심이 5차스킬에 치중되어있기 때문에, 사냥 효율이 낮은 스킬들을 개선.


[플레임 오브] (마스터 레벨 : 20)

MP 22 소비, 최대 6명의 적에게 226% 데미지로 2번 공격.

X축, Y축 사거리 증가, 주변의 적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스킬 로직 수정.


[익스플로전] (마스터 레벨 : 20)

MP 56 소비, 최대 8명의 적에게 270% 데미지로 3번 공격.

Y축 판정 증가, 스킬 후딜레이 감소.


[포이즌 미스트] (마스터 레벨 : 20)

MP 55 소비, 15초간 270% 데미지의 독 안개 생성, 중독 시 6초 동안 1초 당 240%의 지속 피해.

스킬 후딜레이 감소.


[페럴라이즈] (마스터 레벨 : 30)

MP 40 소비, 최대 8명의 적에게 300% 데미지로 6번 공격, 5초 동안 마비, 1초 당 240%의 도트 피해.

텔레포트와 연계 딜레이 감소, Y축 판정 증가.


[메기도 플레임] (마스터 레벨 : 1)

MP 500 소비, 최대 6명의 적에게 700% 데미지로 9번 공격. 이후 30초간 1초마다 450%의 도트 데미지 발생.

공격 무시 및 공격 반사 효과 무시.

재사용 대기시간 : 50초

주변의 적에게 전이되도록 스킬 로직 수정.


3. 비숍


- 서포터로써 파티원의 생존률을 높여주는 컨셉이지만, 컨셉과 부합하지 않거나 가용성이 떨어지는 스킬들을 개선.


[홀리 파운틴] (마스터 레벨 : 10)

MP 40 소비, 사용 시 HP 40% 회복, 총 20번 사용 가능.

유지 시간 60초.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파티원이 홀리 파운틴을 사용할 시 1회에 한하여 파티원에게 걸린 모든 상태이상 해제.


[미스틱 도어] (마스터 레벨 : 10)

삭제


[디스펠] (마스터 레벨 : 10)

MP 10 소비, 100% 확률로 공격 반사 및 상태이상 치료 후 치료한 파티원 1명마다 디스펠의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감소.

디바인 프로텍션의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8초


[홀리 매직쉘] (마스터 레벨 : 20)

MP 70 소비, 최대 HP의 100% 회복, 15초간 마법의 보호막 생성.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최대 8번의 피해를 흡수,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을 시 피해량 25% 감소, 피격 방어 횟수가 소진되거나 지속시간이 끝날 경우 

방어 횟수에 비례하여 100% 확률로 보호막 재생성. 재생성된 보호막의 지속 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엔젤레이] (마스터 레벨 : 30)

MP 56 소비, 최대 6명의 적을 315% 데미지로 5번 공격하거나 나를 포함한 파티원을 최대 HP의 20%로 체력 회복.

엔젤레이의 발사 경로에 있는 파티원 1명 당 최종 HP 회복량 10% 증가(합적용).


[어드밴스드 블레스 - 보스 킬러] (마스터 레벨 : 1)

보스 공격력 15% 증가.


- 서포팅에 치중되어 빈약했던 저레벨 구간 다수기를 보완하여 원활한 육성이 가능하도록 함.


[홀리 애로우] (마스터 레벨 : 20)

MP 36 소비, 최대 6명의 적에게 225%로 2번 공격.


[샤이닝 레이] (마스터 레벨 : 20)

MP 45 소비, 최대 8명의 적을 304% 데미지로 4번 공격. 60% 확률로 5초간 기절.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10% 증가.

Y축 판정 증가. 후딜레이 감소.


[엔젤레이] (마스터 레벨 : 30)

변동 없음

엔젤레이 발사 속도 감소.


[빅뱅] (마스터 레벨 : 30)

MP 50 소비, 최대 10명의 적을 450% 데미지로 4번 공격. 시전 시 15초동안 적 방어율 -10%

최대 4번 중첩 가능.

차지 삭제.


[제네시스] (마스터 레벨 : 30)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780% 데미지로 6번 공격, 추가 크리티컬 확률 20%,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재사용 대기시간 동안 공격을 받은 적 1명 당 최종 데미지가 1% 증가하여 최대 15%까지 적용.

보스 몬스터는 5명으로 취급되며, 증가되는 최종 데미지끼리는 합적용.

빅뱅과의 연계 효과를 최종데미지 증가 효과로 변경.


4. 플레임위자드


- 과도하게 높은 원킬컷과 마나 소비량 완화.


[오비탈 플레임] (마스터 레벨 : 30)

MP 63 소비, 전방의 8명의 적에게 415% 데미지로 2번 공격, 되돌아오는 오비탈 플레임의 데미지 10% 증가.


[스피릿 오브 플레임] (마스터 레벨 : 30)

MP 115 소모, 300초 동안 [이그니션]이 적 속성 내성을 10% 감소, 적 방어력 무시 3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5초.

MP 소모량 증가 삭제.


[번 앤 레스트] (마스터 레벨 : 10)

시전 즉시 현재 MP의 15%를 소모하여 MaxMP의 85%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재사용 대기시간 중 모든 스킬의 최종 MP 소비량 50% 감소.

후딜레이 감소.


[오비탈 플레임 - 스플릿 어택]

데미지 50%p 감소, 공격 횟수 1회 증가.


[블레이징 익스팅션]

변동 없음

후딜레이 감소.


- 사용 빈도가 낮은 스킬들의 가용성을 높이고, 원활한 딜링을 방해하는 오류 수정.


[마엘스트롬] (마스터 레벨 : 20)

MP 120 소모, 20초 동안 적 하나를 거대화시켜 300%의 데미지를 주며 최대 8명의 적을 끌어당김.

보스 몬스터에게는 거대화 효과가 미적용되나 지속시간 중 4초 간격으로 이그니션 효과를 터트린다.


[플레임 배리어] (마스터 레벨 : 20)

MP 22 소모, 8초 동안 MaxHP에 비례한 공격을 포함한 모든 피격 데미지 35% 감소.

시간이 지나면 폭발하며 최대 8명의 적에게 350% 데미지로 3번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스피릿 오브 플레임] (마스터 레벨 : 30)

맵 이동 시 소환된 화염의 화신이 사라지는 오류 수정.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마스터 레벨 : 25)

사망 후 부활 시 준비된 불사조의 깃털이 사라지는 오류 수정.


[플레임 디스차지] (마스터 레벨 : 25)

획득한 불꽃이 사라지는 오류 수정. 다른 유저가 시전한 이그니션이 적용된 몹을 처치하였을 경우에 시전한 유저와 처치한 유저 모두에게 불꽃이 획득되도록 수정.


5. 에반


- 과도하게 높은 원킬컷을 완화하여 모든 융합스킬이 균형있게 사용되도록 함.


[스위프트 오브 윈드] (마스터 레벨 : 20)

MP 60 소비, 최대 3명의 적을 75%의 데미지로 2번 공격하는 바람 칼날 3개 발사. 3.5초 지속.

여러 개의 바람 칼날이 1명의 적을 공격하면 최종 데미지 20% 감소.


[돌아와!] (마스터 레벨 : 1)

공격 중인 미르 즉시 소환.

재사용 대기시간 삭제


[드래곤 다이브] (마스터 레벨 : 20)

[스위프트 오브 윈드]의 데미지가 40%p만큼 증가

이외 변동 없음.


[다이브 오브 썬더] (마스터 레벨 : 20)

MP 70 소비, 최대 1명의 적을 80%의 데미지로 2번 공격하는 4개의 전기 구체 생성. 4초 지속

전기 구체는 적을 타격하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소멸


[드래곤 브레스] (마스터 레벨 : 30)

[스위프트 오브 윈드]의 데미지가 220%p만큼 증가

[다이브 오브 썬더]의 데미지가 125%p만큼 증가

이외 변동 없음.


[다이브 오브 썬더 - 썬더 인스톨] (마스터 레벨 : 1)

번개 구체 1개 증가


- 사냥과 보스 모두에 융합스킬을 혼용하여 사용하는 에반의 특성에 맞추어서, 원활한 딜사이클 운영이 되도록 개선


[마법 잔해]

마법 잔해가 15개 쌓였을 때 자동으로 사출되도록 온오프기능 추가


[서클 오브 어스], [서클 오브 썬더], [서클 오브 윈드]

후딜레이 감소, 캐릭터 경직 시간 감소.


[브레스 오브 어스]

브레스 타격 범위에 적이 없을 경우, 스킬이 정상 판정 범위 내의 적을 타격하지 않는 오류 수정


[엘리멘탈 블래스트]

서클 오브 마나 혹은 엎드린 상태에서 사용 시 엘리멘탈 블래스트가 발동되지 않는 기능 삭제


나머지 직업군(키네시스, 일리움, 루미너스)에 대해서는 조금 더 세세하게 조사할 필요가 있어서 다음에 또 적겠습니다!

너무 오버밸런스이거나  효용성이 없을거같은 부분은 지적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