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스킬 두개(보스기, 속사기)와 이동기(텔레포트)를 만들어 왔습니다.




우선 텔레포트입니다.

기존 루시드의 이펙트를 약간 손봐서 만들었으며, 메르세데스의 탈출기와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메르세데스의 텔레포트는 4방향으로 작동하지만,
루시드의 텔레포트는 8방향으로 작동합니다.

위 움짤에는 텔레포트에 쿨타임이 적용되어있지 않지만, 실제로는 7초의 쿨타임이 있습니다.


다음은 보스기입니다.

보스기는 전에 이야기하였던 대로 속사기가 되었습니다.
스킬의 디자인은 루시드의 컨셉에 맞게 나비로 잡았고, 날개에서 물방울같은 것이 떨어져나오는 형태로 그렸습니다.

전제적으로 괜찮게 디자인되었다고 생각하나,
색감이 약간 아쉬워서 후에 조금 수정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인게임에 적용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위에 움짤에서 볼 수 있듯이 쏘는 방향을 유지하며 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프와 방향전환은 불가능합니다.

점프를 막은 이유는 점프까지 할 수 있으면 너무 단점이 없는 스킬인 것 같아서 막았고,
방향전환은 가능하도록 할 생각이나 아직 구현을 못했습니다. 왜인지 자꾸 오류가 나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사냥기입니다.

루시드 1페이즈의 꽃폭발 패턴의 이펙트를 가져와서 만들었습니다.
스킬은 총 2타로 구성되어, 꽃이 생성될 때 1타, 꽃이 폭발할 때 1타가 적용됩니다.

자세히 보시면 매번 스킬이 사용될 때 마다 꽃의 색깔과 생성 위치가 미묘하게 달라지는 게 보이는데
이는 꽃을 하나씩 전부 분리하여 저장한 뒤 위치와 색깔을 랜덤으로 불러오게 만든 결과입니다.
덕분에 항상 똑같이 나오는것 보다는 덜 심심한 이펙트가 된 것 같아서 만족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영상에 포함되어 있으니 한번씩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 만들어 온 것은 여기까지입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린 감이 있는데, 속사기를 디자인하는데 조금 많이 해멨습니다...

이 다음에는 루시드 전용 자원과 실제 피격판정, 파이널어택 이펙트를 준비해 오겠습니다.

스킬 디자인과 아이디어는 항상 받고 있으니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