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파티찾기 기능엔 자동으로 파티되는 것만이 아닌
헬카님이 말씀하신 바와 같이 파티매칭 시스템이  분명히 있다는 것입니다.


메이플의 파티찾기 시스템(자동 파티가 아님)
파티모집 게시글을 등록하면 원하는 파티원이 파티 신청을 하고 파티장이 수락하는 식의 시스템이 분명히 있습니다

 

↑파티찾기 시스템의 파티게시판

 

하지만 전~~~~~~~~~~~~~~~~~~~혀 이용되지 않다는 것이죠
진짜로, 매우, 아주, 엄청나게 1년에 단 1건 나올까말까 할 정도로 아~~~~~~무도 이용안합니다 ,ㅡㅡ;;


왜 만들어 놨는지도 의문일 정도,,

 

템<실력 이 거의 모든 알피지게임인 반면
실력<<<<템 인 메이플에선 파티게시판을 이용할 수도, 이용할 필요도 없다는 것이죠
미라클큐브 때문에 생긴 유저들의 격차 때문에 비슷한 레벨이라도 좋은 템을 끼지 않으면 파티를 할 수 없는것이 큰 문제겠지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려면 전체적인 파티플레이 활성화가 아니라도 현재 도입되어있는 몬스터파크의 활성화를 하자는거죠

우선 C9나 몬스터헌터 처럼 같은 던전을 이용할 유저를 모집할 수 있는 게시판을 만드는 겁니다.

(현재 게임을 삭제하여 이미지를 구할 수 없었습니다 ㅠㅠ)

 

개인 파티창에서의 게시판이 아니라 몬스터파크 내부에 게시판 NPC를 설치하여 유저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죠

 

또한 격수가 최고!라는 식상한 이미지를 벗으러면

(비숍이 왜있는지 의문일 정도.. 실제로 어느정도 고렙이 되면 힐러? 안구합니다. 힐러 한명끼느니 격수 한명 더 집어넣어서 빨리 깨버리죠. 힐러가 있으면 단지 편할 뿐이지 필수 요소가 아니라는점... 물론 일반사냥에선 더더욱)

각각의 직업의 참여도를 높일수 있도록 대난투처럼 각각의 스킬에 패널티를 부여하는거죠

 

즉 법사라면 상태이상,힐 담당 전사면 근접 몸빵... 이런식으로 말이죠

하지만 일반사냥터와 같이 스턴이나 빙결 상태이상을 무한정 걸수 있다면 파티플레이의 재미요소가 떨어지니

몬스터파크 내의 몬스터에게 각종 상태이상이 적용되게 하는반면

주 공격스킬과 상태이상 스킬의 경계를 뚜렷이 하여 상태이상스킬등엔 대난투와 같은 쿨타임을 적용하는 것이죠

각 직업군 마다의 과제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이러하면 꼭 좋은장비, 좋은아이템이 아니더라도 개개인의 실력에 따른 선호도가 생길것이며 안좋은 장비가 있더라도 실력이 따라준다면 좋은 파티가 될 수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