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ee
2021-03-16 18:16
조회: 1,284
추천: 3
길드하우스 유니온하우스 시스템이 시국에 이런글 올려서 불편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어디까지나 일개 유저로서 하고 있는 게임을 더 즐길 수 있는 방안을 말해보고자 합니다. 메소 인플레를 어느정도 해결하면서 개인적으로 게임을 더 즐길 수 있게 해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길드 하우스/맵 개설. 현재는 길드 내에서 정하는 마을 내 npc 맵(예. 리나의 집 20채)에 모여서 떠들거나 잠수 중. 그래서 신규 컨텐츠로 길드차원에서 매주/월 메소를 소모하여 길드원들만 들어가서 놀수 있는 길드하우스 맵 개별로 생성 가능하게 시스템 추가. 길드하우스 기능들(의견) 1. 메소를 소모하여 길드하우스를 넓히고 꾸밀 수 있는 컨텐츠(가구 배치, 몬스터 배치, 길드원 동상 혹은 메세지 배치) -꾸미기 기능은 길드만의 독자적 인내의숲 같은 맵들을 꾸밀 수 있게 해서 타 길드와 경쟁할 수 있게끔 하는 것도 재밌다고 생각 됨 2. 길드하우스 내부 전용 심신효과(오벨방지를 위해 기존 심신보다 경험치 적게 들어오게? 3. 메소로 길드 하우스 버프 구매(기존 경쿠와 겹치지 않는 경험치 버프, 공마/스탯 버프), -길드 하우스 레벨은 기여도로 올리고 레벨에 따라 버프 소폭 상향 4. 메소로 편의성을 주는 길드 직원 고용 -월드 텔레포트, 강화시 성공확률 증가, 상점 기능, 주마다 선택심볼 소량 지급, 창고 5. 위 4번의 연장선으로 주마다 일정 개수의 환불, 큐브, 주문서를 살 수 있는 상점 6. 날먹 방지를 위해 기여도나 일정 메소를 소비해야 맵 입장가능하게 설정(이건 길드마스터의 권한) 2. 유니온 하우스 이건 솔직히 개인적인 욕심. 한 맵에서 여태껏 육성한 캐릭터들이 서 있거나 생활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싶어서 생각한 아이디어 유니온하우스 기능들(의견) 1. 위 길드하우스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매주/월 메소를 소비해 자신의 캐릭터들이 생활하는(배치되어 있는) 맵 만드는 기능 -길드와 차별점이라고 하자면 가구들에 자신의 캐릭터들을 특정 자세로 배치 가능(갖가지 자세를 메소로 구입하는 쪽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2. 메소 소비하여 유니온 내 한 캐릭의 심신 효과 -이건 유니온공격대 처럼 자동으로 한캐릭터가 접속해있는 상황에서도 경험치를 받는 시스템(아무것도 안했는데 레벨업 이벤트처럼, 접속해 있는 동안 경험치 증가량 증가), 단. 이 경우 유니온공격대 참여 불가 3. 하우스 관리인 기능 -길드 직원 고용처럼 유니온만의 편의성 기능들 추가해주는 NPC 고용(유니온 코인 획득량 소폭 증가, 월드 텔레포트, 유니온 배치 저장, 창고) 4. 로그인 시스템 개편 -유니온 하우스로 들어가 타 캐릭터로 바꿔서 나올 수 있는 기능(캐릭터를 npc처럼 대화를 걸었을 때 "나로 플레이 할래?" 혹은 "수고했어, 이제 내가 나서지" 뭐 그런 문구들과 함께 조종하는 캐릭터 교체. 캐릭터 배경별로 말하는 문구 다양화 하면 재밌을듯? 중간중간 생각나는 거 계속해서 올려볼려고 합니다. 추가적인 아이디어 공유해주면 재밌겠어요.
EXP
122
(22%)
/ 201
Slee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