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내용은 2013.03.18(월) 테스트 서버 Ver. 1.2.474 릴리즈를 토대로 작성 하였습니다.
- 추후 "테스트 서버 Ver. 1.2.474 릴리즈" 종합 패치 뉴스에 링크 형식으로 넣을 예정입니다.
- 저의 모든 게시물은 퍼가셔도 좋으나 "기획팀의 메이플스토리"라는 출처는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2013.03.14(목) 테스트 서버 Ver. 1.2.473 업데이트에 이어
2013.03.18(월) 테스트 서버 Ver. 1.2.474 업데이트에서
메르세데스의 스킬 밸런스가 추가 상향 조정 되었습니다.

 


테스트 서버 Ver. 1.2.473 업데이트에서의 조정 내용은 이미 포스팅을 하였으나
2013.03.21일 본서버에 적용되는 조정 내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끔
테스트 서버 Ver. 1.2.474 및 Ver 1.2.473 업데이트의 조정 내용도 같이 작성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2013.03.18(월) 테스트 서버 Ver. 1.2.474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내용입니다.

 


★ 메르세데스 4차 스킬 ★

 


어드밴스드 스트라이크 듀얼샷 (신규 스킬)
스트라이크 듀얼샷을 강화하여 더욱 강력한 공격을 한다.
(마스터 레벨 : 1)


마스터 레벨 기준 효과.
- MP 35 소비, 최대 8명의 적에게 150% 데미지의 화살 4개 발사, 80% 확률로 6초간 기절, 기절상태인 적에게 추가 데미지 20%.

 

 

 

 

 


이슈타르의 링
전설의 무기 이슈타르의 힘을 빌려 빠른 속도로 화살을 전방의 적에게 발사한다.
스킬 키를 누르고 있으면 지속적으로 화살이 발사된다.
추가로 스트라이크 듀얼샷의 데미지를 영구적으로 증가시키는 패시브 효과가 있다.
필요 스킬 : 스트라이크 듀얼샷 2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전.
- 액티브 효과 : MP 10 소비, 전방의 적에게 발 당 130% 데미지로 2번의 공격.
- 패시브 효과 : 스트라이크 듀얼샷 데미지 25% 상승.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후.
- 액티브 효과 : MP 10 소비, 전방의 적에게 발 당 150% 데미지로 2번의 공격.
- 패시브 효과 : 스트라이크 듀얼샷 데미지 25% 상승.

 

 


다음으로 2013.03.14(목) 테스트 서버 Ver. 1.2.473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내용입니다.

 


★ 메르세데스 3차 스킬 ★

 


스트라이크 듀얼샷


스킬 설명 변경 전.
전방에 있는 다수의 적들에게 매우 빠른 속도로 다수의 화살을 날린다.
대상은 일정확률로 기절상태가 된다.
(마스터 레벨 : 20)


스킬 설명 변경 후.
전방에 있는 다수의 적들에게 매우 빠른 속도로 다수의 화살을 날린다.
대상은 일정확률로 기절상태가 된다.
기절 상태인 적에게는 추가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전.
- MP 35 소비, 최대 5명의 적에게 120% 데미지의 화살 4개 발사, 80% 확률로 6초간 기절.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후.
- MP 35 소비, 최대 5명의 적에게 120% 데미지의 화살 4개 발사, 80% 확률로 6초간 기절, 기절상태인 적에게 추가 데미지 20%.

 

 

 


하이킥 데몰리션
차지 드라이브로 적들을 공중으로 띄웠을 때 사용하는 연계 스킬이다.
공중으로 뜬 적들을 향해 보이지 않을 속도로 빠르게 날아가 공격한다.
추가로 차지 드라이브의 데미지를 영구적으로 증가시키는 패시브 효과가 있다.
(마스터 레벨 : 5)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전.
- 액티브 효과 : MP 28 소비, 최대 8명의 적에게 105% 데미지로 6번 공격, 대상은 10% 확률로 즉사.
- 패시브 효과 : 차지 드라이브 데미지 15% 상승.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후.
- 액티브 효과 : MP 28 소비, 최대 8명의 적에게 105% 데미지로 6번 공격, 대상은 10% 확률로 즉사.
- 패시브 효과 : 차지 드라이브 데미지 15% 상승.
- 스킬 시전 후 공중에서 이동이 가능하다.

 

 


★ 메르세데스 4차 스킬 ★

 


디펜스 브레이크


스킬 설명 변경 전.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의 방어율 100%를 무시한다.
보스몬스터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마스터 레벨 : 20)


스킬 설명 변경후.
적의 방어율 및 속성 내성을 일정 비율 무시하여 공격한다.
보스몬스터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전.
- 40% 확률로 적의 방어율 100% 무시.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후.
- 적의 방어율 25% 무시, 몬스터 속성 내성 25% 무시.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영구적으로 공격력과 명중률이 증가하며 파이널 어택의 발동확률과 데미지가 대폭 상승한다.
필요 스킬 : 파이널 어택 2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전.
- 영구적으로 공격력 20, 명중률 10% 증가, 공격 시 70% 확률로 2회 파이널 어택 발동, 1타는 105%, 2타는 70%의 데미지 적용.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후.
- 영구적으로 공격력 20, 명중률 10% 증가, 공격 시 70% 확률로 2회 파이널 어택 발동, 1타는 120%, 2타는 80%의 데미지 적용.

 

 


이슈타르의 링
전설의 무기 이슈타르의 힘을 빌려 빠른 속도로 화살을 전방의 적에게 발사한다.
스킬 키를 누르고 있으면 지속적으로 화살이 발사된다.
추가로 스트라이크 듀얼샷의 데미지를 영구적으로 증가시키는 패시브 효과가 있다.
필요 스킬 : 스트라이크 듀얼샷 2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전.
- 액티브 효과 : MP 10 소비, 전방의 적에게 발 당 110% 데미지로 2번의 공격.
- 패시브 효과 : 스트라이크 듀얼샷 데미지 25% 상승.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후.
- 액티브 효과 : MP 10 소비, 전방의 적에게 발 당 130% 데미지로 2번의 공격.
- 패시브 효과 : 스트라이크 듀얼샷 데미지 25% 상승.
- 공격 범위 증가.

 

 


★ 메르세데스 하이퍼 스킬 ★

 


이슈타르의 링-링크드 리인포스
스트라이크 듀얼샷의 데미지 증가량을 증가시킨다.
필요 스킬 : 이슈타르의 링 1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1)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전.
- 데미지 30% 추가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후.
- 스킬 삭제.

 

 


이슈타르의 링-보스 킬러 (신규 스킬)
이슈타르의 링의 보스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마스터 레벨 : 1)


마스터 레벨 기준 효과.
- 보스 공격력 20% 증가.

 

 


이슈타르의 링-애드 레인지
이슈타르의 링의 사거리를 증가시킨다.
(마스터 레벨 : 1)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전.
- 사거리 50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후.
- 스킬 삭제.

 

 


이슈타르의 링-이그노어 가드 (신규 스킬)
이슈타르의 링의 방어율 무시 수치를 증가시킨다.
(마스터 레벨 : 1)


마스터 레벨 기준 효과.
- 몬스터 방어율 무시 20% 증가.

 


★ 참고 ★
테스트 서버의 경우,
이슈타르의 링-보스 킬러 스킬 설명에 오타가 있는데
이 포스팅에서는 오타를 수정하여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