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내용은 2013.04.10(수) 테스트 서버 Ver. 1.2.475 업데이트를 토대로 작성 하였습니다.
- 저의 모든 게시물은 퍼가셔도 좋으나 "기획팀의 메이플스토리"라는 출처는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냥시 경험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규 캐시 아이템 "혈맹의 반지"가 추가 되었습니다.
혈맹의 반지를 착용하면 기본적으로 사냥 시 20%의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 된 부분이라 아직 출시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혈맹의 반지는 1일권과 7일권이 존재합니다.

 

 


혈맹의 반지의 문제점은 파티원 전원에게도 5%의 경험치 추가 혜택을 준다는 점에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보면 혈맹의 반지를 착용하지 않은 파티원들도
경험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만
반대로 생각 해보면 웬만한 고레벨 파티에서는
혈맹의 반지 착용이 "선택"이 아닌 "필수"로 여겨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무튼 만레벨 확장을 단행한 구간인 200~250의 필요한 경험치 양이
기존 만레벨 구간인 1~200까지의 필요 경험치 양의 수백배라는
대부분의 유저들은 감히 접할 수도 없는 말같지도 않은 경험치 양으로,
또한 아무런 준비 없이 노가다 사냥을 하라며 만레벨 확장을 단행한 넥슨.

 


경험치 두배 이벤트와 경험치 추가 캐시 아이템이 넥슨의 해결책인가 본데
메이플스토리의 2012년도 겨울 업데이트 슬로건인 "언리미티드"처럼
끝을 모르고 빠져나가는 유저들을 보고도 느끼는 바가 없나 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추천을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