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내용은 2013.05.28(화) 테스트 서버 Ver. 1.2.478 업데이트를 토대로 작성 하였습니다.
▶ 모바일에서는 움짤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PC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 스킬 이펙트는 이해를 돕기 위해 연출한 것으로 실제 스킬 시전 속도와 다를 수 있습니다.
▶ 저의 모든 게시물은 퍼가셔도 좋으나 "기획팀의 메이플스토리"라는 출처는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 히어로 4차 스킬 변경 정보 ★

 

 


돌진 (스킬 삭제)


스킬 설명.
전방으로 거칠게 돌격하며 자신 앞에 있는 적 다수를 밀고 지나간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MP 47 소비, 50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하며 이동.

 

 

 


레이징 블로우


스킬 설명.
전방의 적 다수를 여러 번 연속 공격 한다.
마지막 공격은 반드시 크리티컬로 적용된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40 소비, 최대 6명의 적을 220% 데미지로 5번 공격하고 마지막 공격은 크리티컬 판정.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40 소비, 최대 6명의 적을 240% 데미지로 5번 공격하고 마지막 공격은 크리티컬 판정.

 

 

 


매직 크래쉬 (신규 스킬)


스킬 설명.
일정확률로 주변 적들에게 적용된 모든 버프를 해제하며, 지정된 시간동안 버프 효과가 적용될 수 없도록 제한한다.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MP 15 소비, 100% 확률로 모든 버프 해제, 22초간 버프 효과 제한.
-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몬스터 마그넷 (스킬 삭제)


스킬 설명.
전방의 적 다수를 자신의 앞으로 끌어 당기며 공격한다.
대상은 일정시간동안 기절 상태에 빠진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MP 22 소비, 350%의 데미지를 주며 최대 6명의 적을 자신의 앞으로 끌어당김, 5초간 기절.

 

 

 


스탠스


스킬 설명 변경 전.
일정시간동안 적의 공격에도 뒤로 물러서지 않는 상태가 된다.
(마스터 레벨 : 30)


스킬 설명 변경 후.
영구히 적의 공격에도 뒤로 물러서지 않는 상태가 된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60 소비, 300초간 100% 확률로 넉백되지 않음.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스탠스 확률 60% 증가.

 

 


어드밴스드 콤보


스킬 설명 변경 전.
콤보 카운터 개 당 데미지와 최대 콤보 카운터 수가 증가한다.
또한 일정 확률로 콤보 카운터가 2개씩 충전된다.
필요 스킬 : 콤보 어택 2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30)


스킬 설명 변경 후.
콤보 카운터 개 당 데미지와 최대 콤보 카운터 수가 증가하고 일정 확률로 콤보 카운터가 2개씩 충전된다.
추가로 숙련도가 증가한다.
필요 스킬 : 웨폰 마스터리 1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콤보 카운터 개 당 데미지 10%, 최대 콤보 카운터 10개, 80% 확률로 콤보 카운터 2개씩 충전.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콤보 카운터 개 당 데미지 10%, 최대 콤보 카운터 10개, 80% 확률로 콤보 카운터 2개씩 충전, 무기 숙련도 70%.

 

 

 


용사의 의지


스킬 설명.
정신을 집중하여 상태 이상으로부터 벗어난다.
단, 일부 상태 이상 효과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마스터 레벨 : 5)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없음.
- MP 30 소비, 재사용 대기시간 360초.


스킬 이펙트만 변경.

 

 

 


인레이지


스킬 설명.
충전된 콤보 카운터의 힘을 폭발시킨다.
일정 시간동안 하나의 적을 집중 공격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며 데미지가 비약적으로 상승한다.
콤보 카운터 10개를 소비한다.
필요 스킬 : 어드밴스드 콤보 3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없음.
- MP 50와 10개의 콤보 카운터 소비, 240초간 데미지 60% 증가, 크리티컬 확률 20% 증가, 최소 크리티컬 데미지 15% 증가, 모든 공격 스킬의 최대 타겟 수 1명으로 제한.


스킬 이펙트만 변경.

 

 

 


인사이징 (신규 스킬)


스킬 설명.
적에게 상처를 입혀 일정 시간동안 지속 피해를 입히며, 지속 피해를 입는 동안 크리티컬에 의한 피해량이 증가한다.
필요 스킬 : 어드밴스드 콤보 2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MP 36, 콤보 카운터 8개 소모.
- 6명의 적에게 900%로 2번 공격.
- 공격당한 적은 100% 확률로 20초 간 2초마다 165%의 피해를 입으며 크리티컬 피해 20% 증가.
- 파티원이 공격 시 10% 증가.

 

 

 


컴뱃 마스터리


스킬 설명 변경 전.
공격 시 몬스터의 물리 방어율을 일정 수준 무시한다.
(마스터 레벨 : 10)


스킬 설명 변경 후.
공격 시 몬스터의 물리 방어율을 일정 수준 무시한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몬스터의 물리 방어율 50% 무시.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몬스터의 물리 방어율 50% 무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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