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내용은 2013.05.28(화) 테스트 서버 Ver. 1.2.478 업데이트를 토대로 작성 하였습니다.
▶ 모바일에서는 움짤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PC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 스킬 이펙트는 이해를 돕기 위해 연출한 것으로 실제 스킬 시전 속도와 다를 수 있습니다.
▶ 저의 모든 게시물은 퍼가셔도 좋으나 "기획팀의 메이플스토리"라는 출처는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 다크나이트(닼나) 4차 스킬 변경 정보 ★

 

 


궁그닐 디센트 (신규 스킬)


스킬 설명.
거대한 신화 속의 창을 적의 머리 위에 떨어뜨려 피해를 입힌다.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더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MP 49 소비, 443% 최대 체력의 110% 데미지로 4번 공격.
- 재사용 대기 시간 20초.
- 단, 리인카네이션 상태나 새크리파이스 버프 시전 시 재사용 대기 시간 무시.

 

 

 


다크 임페일


스킬 설명.
빠른 속도로 전방의 적 다수를 다섯 번 연속 공격한다.
몬스터의 방어율을 일정수준 무시할 수 있으며 일정확률로 즉사 시킨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50 소비, 최대 6명의 적을 200% 데미지로 5번 공격, 10%의 확률로 즉사, 몬스터의 방어율 20% 무시.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50 소비, 최대 6명의 적을 235% 데미지로 5번 공격, 10%의 확률로 즉사, 몬스터의 방어율 20% 무시.

 

 

 


다크 포스 (스킬 삭제)


스킬 설명.
HP가 일정 수준 이상일 때 다크 나이트 내면에 잠재되어 있던 영혼이 깨어나 데미지와 이동속도, 크리티컬 확률과 최소 크리티컬 데미지를 향상시킨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HP가 20% 이상일 때 데미지 60%, 이동속도 +20, 크리티컬 확률 +10% 상승, 최소 크리티컬 데미지 +15% 상승.

 

 

 


돌진 (스킬 삭제)


스킬 설명.
전방으로 거칠게 돌격하며 자신 앞에 있는 적 다수를 밀고 지나간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MP 47 소비, 50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하며 이동.

 

 

 


리인카네이션 (신규 스킬)


스킬 설명.
HP가 0이 되면 어둠과의 계약에 따라 일정 시간동안 죽지 않고 무적인 상태로 궁그닐 디센트를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단, 무적인 동안 계약된 수의 몬스터를 해치우지 못하면 자신이 어둠의 심연으로 끌려간다.
재발동 대기 시간동안 모래시계가 표시된다.
[패시브 효과 : HP가 일정 수준 이상일 때 데미지와 이동속도, 크리티컬 확률과 최소 크리티컬 데미지 향상.]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HP가 0이 되면 HP 및 MP 완전 회복, 25초 간 무적, 궁그닐 디센트 재사용 대기시간 무시.
- 무적이 유지되는 동안 20명의 적 처치 시 지속 시간이 끝난 후 부활.
- 재발동 대기시간 600초.
- [패시브 효과 : HP가 20% 이상일 때 데미지 +30%, 이동속도 +20, 크리티컬 확률 10% 상승, 최소 크리티컬 데미지 15% 상승.]

 

 

 


리인카네이션 (신규 스킬)


스킬 설명.
HP가 0이 되면 어둠과의 계약에 따라 일정 시간동안 죽지 않고 무적인 상태로 궁그닐 디센트를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단, 무적인 동안 계약된 수의 몬스터를 해치우지 못하면 자신이 어둠의 심연으로 끌려간다.
재발동 대기 시간동안 모래시계가 표시된다.
[패시브 효과 : HP가 일정 수준 이상일 때 데미지와 이동속도, 크리티컬 확률과 최소 크리티컬 데미지 향상.]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HP가 0이 되면 HP 및 MP 완전 회복, 25초 간 무적, 궁그닐 디센트 재사용 대기시간 무시.
- 25초 동안 20명의 적 처치, 혹은 보스 몬스터를 20번 타격 시 지속 시간이 끝난 후 부활.
- 재발동 대기시간 600초.
- [패시브 효과 : HP가 1% 이상일 때 데미지 +?%, 이동속도 +?, 크리티컬 확률 ?% 상승, 최소 크리티컬 데미지 ?% 상승.]

 

 

 


매직 크래쉬 (신규 스킬)


스킬 설명.
일정확률로 주변 적들에게 적용된 모든 버프를 해제하며, 지정된 시간동안 버프 효과가 적용될 수 없도록 제한한다.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MP 15 소비, 100% 확률로 모든 버프 해제, 22초간 버프 효과 제한.
-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몬스터 마그넷 (스킬 삭제)


스킬 설명.
전방의 적 다수를 자신의 앞으로 끌어 당기며 공격한다.
대상은 일정시간동안 기절 상태에 빠진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MP 22 소비, 350%의 데미지를 주며 최대 6명의 적을 자신의 앞으로 끌어당김, 5초간 기절.

 

 

 


비홀더 (스킬 삭제)


스킬 설명.
비홀더를 소환한다.
비홀더의 힘으로 무기 숙련도가 상승한다.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MP 60 소비, 20분 동안 검은 영혼 소환, 무기 숙련도 20% 증가.

 

 

 


비홀더스 리벤지


스킬 설명 변경 전.
피격 시 일정확률로 비홀더가 공격자에게 반격을 가하여 일정확률로 즉사 시키고, 반격 데미지의 일부를 다크나이트의 HP로 회복시킨다.
단, 한번에 최대 HP의 5% 이상은 회복시킬 수 없다.
필요 스킬 : 비홀더 1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10)


스킬 설명 변경 후.
피격 시 일정확률로 비홀더가 공격자에게 반격을 가하여 일정확률로 즉사 시키고, 반격 데미지의 일부를 다크나이트의 HP로 회복시킨다.
단, 한번에 최대 HP의 5% 이상은 회복시킬 수 없다.
자유 공격 상태에서는 발동하지 않는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피격 시 100% 확률로 반격, 750% 데미지, 10%의 확률로 즉사, 데미지의 5%를 HP로 회복.
- 재반격 대기시간 4초.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피격 시 100% 확률로 반격, 910% 데미지, 30%의 확률로 즉사, 데미지의 10%를 HP로 회복.
- 재반격 대기시간 5초.

 

 


비홀더스 버프 (스킬 삭제)


스킬 설명.
비홀더가 일정 시간마다 버프를 사용한다.
필요 스킬 : 비홀더 1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4초 마다 지속시간이 100초인 물리 공격력 +35, 물리 방어력 +500, 마법 방어력 +500, 명중치+300, 회피치 +300 버프 시전.

 

 


비홀더스 힐링 (스킬 삭제)


스킬 설명.
비홀더가 일정 시간마다 다크나이트의 HP를 회복 시켜준다.
스킬레벨이 상승할수록 회복량이 상승한다.
필요 스킬 : 비홀더 1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4초 마다 HP 600 회복.

 

 


새크리파이스 (신규 스킬)


스킬 설명.
비홀더를 흡수하여 체력을 회복하고 일정 시간 동안 방어 무시 효과를 얻으며 궁그닐 디센트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지 않는다.
단, 새크리파이스 버프 상태에서 비홀더를 재소환하면 효과가 사라진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MP 85 소비, 시전 즉시 최대 체력의 100% 회복, 30초 동안 적의 방어 30% 무시 및 궁그닐 디센트의 재사용 대기 시간 무시.

 

 

 


스탠스


스킬 설명 변경 전.
일정시간동안 적의 공격에도 뒤로 물러서지 않는 상태가 된다.
(마스터 레벨 : 30)


스킬 설명 변경 후.
영구히 적의 공격에도 뒤로 물러서지 않는 상태가 된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60 소비, 300초간 100% 확률로 넉백되지 않음.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스탠스 확률 60% 증가.

 

 


어드밴스드 웨폰 마스터리 (신규 스킬)


스킬 설명.
창, 폴암 계열 무기 숙련도를 극한까지 향상시키며, 크리티컬 최소 데미지와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필요 스킬 : 웨폰 마스터리 1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창, 폴암 계열 무기 숙련도 70%로 상승, 물리 공격력 30, 크리티컬 최소 데미지 15% 증가.

 

 


용사의 의지


스킬 설명.
정신을 집중하여 상태 이상으로부터 벗어난다.
단, 일부 상태 이상 효과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마스터 레벨 : 5)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없음.
- MP 30 소비, 재사용 대기시간 360초.


스킬 이펙트만 변경.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추천"을 눌러 주세요.!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