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2013.06.20(목) 테스트 서버 Ver. 1.2.480(2) 업데이트를 토대로 작성 하였습니다.
▶ 모바일에서는 움짤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PC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 저의 모든 게시물은 퍼가셔도 좋으나 "기획팀의 메이플스토리"라는 출처는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원활한 이해를 돕기 위해 "변경 전"과 "변경 후"로 나누어 작성을 하였는데
"변경 전"은 현재 본서버 업데이트의 최신 버전인
2013.06.20(목) 본서버 Ver. 1.2.195(2)를 기준으로 한 정보이고,
"변경 후"는 현재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의 최신 버전인
2013.06.20(목) 테스트 서버 Ver. 1.2.480(2)를 기준으로 한 정보입니다.
또한 본문에서 언급하지 않은 스킬은 누락되거나 삭제된 것이 아니라
변경된 부분이 없어 따로 언급하지 않은 것입니다.
★ 캡틴 4차 스킬 변경 정보 ★

래피드 파이어
스킬 설명 변경 전.
아주 빠른 속도로 탄을 발사한다.
스킬 키를 누르고 있으면 지속적으로 탄이 나간다.
필요 스킬 : 트리플 파이어 2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30)
스킬 설명 변경 후.
아주 빠른 속도로 탄을 발사한다.
스킬 키를 누르고 있으면 지속적으로 탄이 나가며 좌우로 이동할 수 있다.
래피드 파이어 스킬을 익히면 배틀쉽 봄버를 사용할 수 있다.
필요 스킬 : 트리플 파이어 2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없음.
- MP 9 소비, 발 당 300% 데미지.


배틀쉽 봄버 (신규 스킬)
스킬 설명.
배틀쉽를 타고 포탄을 발사한다.
스킬 키를 누르고 있으면 지속적으로 포탄이 발사되며, 포탄은 적을 만나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폭발하며 피해를 입힌다.
포탄을 발사하며 좌우로 이동이 가능하다.
SP를 투자하지 않는 스킬이며 래피드 파이어 스킬을 익히면 사용할 수 있다.
9번 발사 시마다 10번째는 강력한 포탄을 발사할 수 있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MP 9 소비, 발사된 포탄은 적을 만나거나 1.5초 후 터져 최대 6명의 적에게 540% 데미지, 매 10번째 포탄이면 일반 몬스터 즉사, 보스 몬스터일 경우 120% 데미지로 4번 공격,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몹 방어율 40% 무시.


용사의 의지
스킬 설명 변경 없음.
정신을 집중하여 상태 이상으로부터 벗어난다.
단, 일부 상태 이상 효과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마스터 레벨 : 5)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없음.
- MP 30 소비, 재사용 대기시간 360초.
스킬 이펙트만 변경.


컨티뉴얼 에이밍
스킬 설명 변경 전.
집중 사격을 위한 징표를 찍을 앵무새를 적에게 날린다.
이후 자신의 모든 공격은 앵무새가 따라다니는 적에게 집중된다.
추가로 에이밍 중인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증가한다.
(마스터 레벨 : 20)
스킬 설명 변경 후.
집중 사격을 위한 징표를 찍을 앵무새를 적에게 날린다.
이후 배틀쉽 봄버를 제외한 모든 공격은 앵무새가 따라다니는 적에게 집중된다.
추가로 호밍 중인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증가하며, 영구히 크리티컬 최소, 최대 데미지가 증가한다.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37 소비, 610% 데미지, 에이밍 중인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20%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37 소비, 610% 데미지, 호밍 중인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20% 증가.
- [패시브 효과 : 크리티컬 최소/최대 데미지 10% 증가.]


퀵 드로우 (신규 스킬)
스킬 설명.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다음에 사용할 스킬의 공격력을 대폭 강화해 주는 효과를 받을 수 있다.
효과 발동 시 사용하면 다음 스킬의 공격력이 강화된다.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사용 시 다음에 사용하는 스킬의 데미지 30% 증가.
- [패시브 효과 : 공격 시 8% 확률로 퀵 드로우 효과 발동. 효과 발동 시 스킬 사용 가능.]

크루 커맨더쉽
스킬 설명 변경 전.
캡틴 특유의 통솔력으로 어셈블 크루로 소환되는 선원들의 능력을 강화한다.
추가로, 소환된 선원에 따라 별도의 패시브 효과를 받을 수 있다.
필요 스킬 : 어셈블 크루 1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10)
스킬 설명 변경 후.
캡틴 특유의 통솔력으로 어셈블 크루로 소환되는 선원들의 능력을 강화한다.
추가로, 소환된 선원에 따라 별도의 패시브 효과를 받을 수 있다.
필요 스킬 : 어셈블 크루 1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15)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소환된 선원의 공격력 10% 증가, 선원이 소환되어 있을 경우 물리 공격력 30만큼 증가.
- [선원별 추가 효과.]
- 무라트 : 크리티컬 데미지 10% 증가.
- 발레리 : 크리티컬 확률 10% 증가.
- 잭 : HP와 MP 20% 증가, 이동 속도 20만큼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소환된 선원의 공격력 15% 증가, 선원이 소환되어 있을 경우 물리 공격력 45만큼 증가.
- [선원별 추가 효과.]
- 무라트 : 크리티컬 데미지 15% 증가.
- 발레리 : 크리티컬 확률 15% 증가.
- 잭 : HP와 MP 30% 증가, 이동 속도 30만큼 증가.
- (참고) 새로운 선원 : 상태 이상 내성 15%, 선원이 상태 이상에 저항할 확률 15%.


파이렛 스타일
스킬 설명 변경 없음.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해적의 자세를 취해 공격력과 상태 이상, 모든 속성 내성을 증가시키고 일정 확률로 물러서지 않는 상태가 된다.
단, 죽음이 두렵지 않기 때문에 회피치는 감소한다.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55 소비, 180초간 공격력 10% 증가, 상태 이상과 모든 속성 내성 30% 증가, 60% 확률로 스탠스 발동.
- 회피치 -30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55 소비, 180초간 공격력 20% 증가, 상태 이상과 모든 속성 내성 30% 증가, 60% 확률로 스탠스 발동.
- 회피치 -300.


퍼실레이드
스킬 설명 변경 없음.
명사수 거대 문어를 소환해 전방에 일제 사격을 퍼붓는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55 소비, 불릿 4개 소비, 590%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 4번 공격.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55 소비, 불릿 4개 소비, 590%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 4번 공격.
- (참고) 스킬 시전 속도 빨라짐.


헤드 샷
스킬 설명 변경 없음.
몬스터의 머리를 맞춰 단 한발로 적을 침묵시킨다.
즉사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적 공격 시에는 강력한 데미지를 준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30 소비, 일반 몬스터 즉사, 보스 몬스터에게 800%의 데미지로 4번 연속 크리티컬 공격.
- 몹 방어율 40% 무시,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30 소비, 일반 몬스터 즉사, 보스 몬스터에게 800%의 데미지로 4번 연속 크리티컬 공격.
- 몹 방어율 40% 무시,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참고) 스킬 시전 속도 빨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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