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존경하는 메이플 유저 선생님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세형” 친구에 대한 이야기와 속해있는 “클래스” 길드의 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글을 적습니다.
우선, “세형” 유저에 대한 대처가 왜 없었는가에 대한 부분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정입니다. 오래전부터 함께 알고지낸 친구이며, 친하게 지냈기에 바로 칼같이 대응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이 부분을 이해하지 못하실 수도 있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저도 “세형”유저에게 사과문이라도 하나 써보는게 어떠냐, 그래도 해결은 봐야하지 않냐고 연락을 하였고, 잠시 기다렸던 것 입니다.
기다리는 동안 길드 내 패널티라도 주기 위해 “벌받는중” 이라는 직위를 추가하였고, 직위를 변경하였습니다. 이 부분이 불쾌하셨다면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분명 간부진 이야기 중 사과문을 쓰거나 조치를 취해 해결을 봐야하지 않냐는 이야기가 나왔지만 즉각 대응하지 못한 점은 제가 잘못했다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길드원분들과 리부트 서버 유저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저도 이러한 부분에 길드마스터라는 직책을 감당할만한 사람이 아닌 것이라 생각이 들었으며, 이번 사건에 책임을 같이 가져가며 길드를 정리하고자 합니다.
*길드는 부캐만 길마로 두고 가만히 봉인시켜 둘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부마진들과 길드원분들은 모두 조치를 해야한다 말씀을 하였지만 저의 사사로운 정과 독단적인 결정으로 피해를 보지않으셨으면 합니다.
저희 부마진들과 길드원들은 보스 판매를 하지 않았습니다.
스카니아에서 넘어와 같이 보스를 판매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 함께 적어봅니다…
끝으로 피해를 입으신 분께는 제가 “세형” 본인에게 다시 연락해서 사과를 드리고 해결을 봐보는 것이 어떻겟냐고 다시 전달을 하였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많이 화도 나시고 신경도 쓰셨을텐데 저도 같은 길드의 마스터로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길다면 긴 사과문과 길드상황 정리글을 읽어주신 유저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달드립니다. 그 어떤 말씀을 하셔도 달게 받고 댓글 하나하나 읽어보며 죄송한 마음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