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밑에 요약 있음



사전지식
1. 공격의도토리 효과는 공격력 20%, 치명타피해 20%이 맞다고 가정(스탯창이 그렇다고함)
2. 스탯창(탭 누르면 나오는)은 항상 맞는 정보를 보여준다고 가정

3. 몬스터는 3종류 - 일반 몬스터A, 중간보스 몬스터B(주황 피 몬스터들), 보스 몬스터C(왕다람쥐)
4. 무기별로 A, B, C에 대한 계수가 다름 (메이플 보공 개념 생각하면 될 듯)

5. 무빙으로 인한 딜로스 없다고 가정
    보스 밀어서 팀킬하는 사람 없다고 가정




측정방법
영상 찍어서 노가다
약 1500개의 뎀스를 읽었음. 아주 많은 건 아니라 오차가 제법 있음



왜 다 딜레이 30ms쯤 붙었는진 모르겠음
[N타/N타 치는데 걸린 시간]으로 계산했는데,
서버렉이 적용되는지, 내 PC 렉이 영향을 주는지 딜레이가 약간씩 오락가락함


무기별 기본 스펙
궁 1030ms 발사체 3개 + 약한발사체 5개 (일반 발사체의 27.36%)
    특이사항 가로 방향에서 확정 2타, 대각선에서 각도에 따라 2타 가능
도 1530ms
검 1530ms
겸 4030ms 발사체 8개, 궁보다 살짝 느림. 가로방향에서 2타(움직이는 상태에서 약간 타수 손실 있는 듯 보임)
장 440ms 발사체 8개, 검마냥 붙어서 딜 해야하는데, 위 아래에 위치하는게 DPS는 더 높을 듯.
    사출 위치에 따라 1~2타 타격 (DPS 계산은 1.5타 가정. 3타 가능여부는 불명)

숙련도는 모든 무기 공통 80% 추정




오차는 10% 이내라고 생각하는데
나는 이런거 검증할 방법을 몰라
봉은 포기



왕다람쥐 대상 DPS (공4치4 기준)


겸/궁 2타, 장 1.5타, 나머지 1타 가정
암만봐도 검은 거품이고 도는 신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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