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시세 영향 간다고 해봐야 어차피 메소 기준으로는 들어오는 메소 늘어난 만큼 늘어나는거고 현금 기준으로는 크게 변동 없을거고

그리고 환불 터졌을 때나 핵 사태 터졌을 때 시세 떡락하고

6차로 인구 확 늘었을 때 시세 급등했던거 생각해볼때

시세 방어는 결국 게임 인구 방어가 중요한건데

사냥 메소 제한 패치 큐브 메소화 패치에 본썹 메소 5배까지 들어왔으면

저번 겨울 동안 빠졌던 본썹 인구는 안빠지고

리부트 인구는 죄다 본썹으로 넘어왔을거 같은데

큐브 매출 빠지는거야 주작친 자기들 업보인데다가

사실 우리가 알 바 없으니까 그렇다치고

스타포스 저렴해져서 템값 내려가는거야 인구 늘어난거랑 에디큐브로 어느정도 방어하면서

수직컨텐츠 빨리 추가하면서 템 수요 진작시키면 되는건데

지금은 메소 기준이나 현금 기준이나 시세 박살나고 있어서

운영진 판단 하나로 게임 안팎으로 피곤할 일이 많아진게 아쉽네

절대 오늘 스타포스로 메소 꼬라박아서 하는 말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