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이플 한지 한달정도안된  유니온 500 ,본캐 아델 232인 메린이 유저입니다.
메린이라서 기존 메이플 오류발생 대처문화, 제재문제점들을 미리 알지 못하고, 빅토리아컵 10포인트 보상이 계정당 , 한번만 지급한다는것을 미리 인지하지못해 보상을 여러번받아 다른 유저분들에게 피해를 끼쳐드려 앞서 죄송하다는 말씀 먼저 올립니다.

이번 빅토리아컵 카트라이더 10포인트 보상인 슬라임 모자 등 선택권이 모든 유저가 여러번 중복보상 받을수 있는 오류 24년 5월 23일 14시 58분경 부터 발생했습니다. 

이로인해 메이플스토리에서 공지한 15명의 유저가 이벤트보상인 모자 선택권을 중복 수령하였고, 중복수령 받지않은 인원들도 15시경부터 모두 아이디이용제한으로 게임이 팅기거나 접속이 제한되었습니다.

그후, 메이플스토리는 아무 입장도 내놓지 아니하고 오류발생 공지를 하지않은채, 대다수의 유저에게 이용제한만 걸어버리고
오류발생문의는 묵묵부답인데 아이디 이용정지는 어제날짜 23일경 21시 이후부터 정지,
문의답변은 오늘 오전 11시40분경 받았습니다

저는 메이플스토리의 패치오류발생문제에대한 유저책임이 얼마나 큰지는 인지못하고있습니다.
저도 다른RPG 게임을 많이 해왔지만 게임내 오류를 악용하고, 이로 금전적이득을 취한유저들이 게임이용제재를 받는것은 수도없이 많이 봐왔었습니다.
어제 발생한오류는 게임 내 오류라고 포괄적으로 보기보단,  이벤트패치전 사전오류점검을 하지못한 운영진의 책임만 있는 오류 발생이였습니다.

저같은 메린이 유저들은 이벤트 보상을 계정당 한번을주는지, 두번을주는지 미리 이벤트에 고지를 하지않으면
 인지를 전혀 하지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벤트 고지 내용입니다, 업적 달성 보상고지를 보시다 싶이 , 헬멧 5종 중 택1 로만 되어있고, 
보상수령기회는 계정당 1번뿐이다 . 라고 전혀 고지 되어있지 않습니다.
저는 보상을 수령받기전 다람쥐때에는 계속 한번만주었는데 이번 카트라이더 모자보상은 계속주네 ? 
모자가 교환불가에 썩어서 많이주나보다 여러개 받고 맨날 코디에 맞게 돌려껴야지, 하고 중복수령받았습니다.
수령받고 일일퀘스트 하러가야지 하는 찰나, 메이플이 접속팅김과 동시에 아이디 이용제한 락이 걸리게되고
인벤을 확인해보니 대다수의 유저가 이용제한이 걸린걸 확인했습니다.
아이디가 없어 눈팅만 하고있었는데 저같은 여러번 중복보상받은 유저들때문에 다른유저들이 피해를 입었구나
인지하고 잘못된 보상수령이였구나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용제한이 풀리기전까지 기다렸고 21시가 되어도 이용제한이 풀리지않길래 문의를 해도 묵묵부답,
자고일어나면 풀려있겠지하고 오늘 퇴근후 확인해본결과 아이디 이용제한이 되어있는겁니다 ?..

의아한 상황에서 정신을 차리고 문의답변을 재차 확인 결과는 
게임 오류 사용으로 7일 게임 이용제한 
메이플스토리 내 운영진 "라쿠" 님의 답변으로 게임 오류사용의 대한 제재 규정을 확인하였습니다.
이 해당 제재 규정과 이번 오류발생이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말씀드리려 글 작성합니다.

[제재규정 1번] 요약본은
 사전에 안내한 이벤트에서 이익과 손해를 끼칠수 있는 오류를 사용하여 이벤트 보상으로 높은 이익을 얻는경우 입니다.
(이번 오류발생은 온전히 패치 사전점검 불충분으로 인한 오류발생이였고 유저들이 만든 오류발생이 아니라는 말씀 올려드리고 싶습니다.)

[제재규정 2번] 홈페이지,게임내 공지를 통해 오류를 안내 했음에도 해당오류를 악용할경우 입니다. 

( 이번 오류발생후 오류공지는 보상받은 이용자 전부 사용제한후 , 대단히 느리게 공지되었으며, 사용제한 되있음과 동시에 빅토리아컵 이벤트 입장이 불가했기때문에 공지후 악용한 유저들은 있을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

[제재규정 3번] 게임 시스템을 이용 해서 게임 내 시스템에 피해를 끼친경우, 재화의 손실을 유발할수 있는경우.
(게임 시스템내 오류발생이 아닌, 이용유저들이 만들어낸 오류가아닌  이벤트 패치 사전점검 불충분으로 인한 오류발생 입니다. 해당 아이템은 교환불가이며 재화의 손실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

[제재규정 4번] 오류발생을 악용하지않았음에도  그 오류발생상황을 옹호하는경우 
(저는 해당하지 않는 내용입니다.)

저는 게임내 오류악용 , 재화 회수제재로 인해 7일동안 게임이용이 제한되었습니다. 
악용이란 단어는 미필적 고의로 해당행동을 하면 문제가 발생할수있다는걸 인지하고 있음에도 행동을 실천할때에 
악용이랑 단어를 쓸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단순 이번 카트라이더 10포인트 모자 선택권이 중복보상이 가능한것으로 인지하였고
메이플스토리 공지내에도 계정당1회라는 문구는 전혀 찾아볼수없어 , 정상 보상지급으로 인지하고 
중복수령후 피해를 입은 유저입니다.

인벤글, 댓글들을 여러글 확인해보았더니 패치후 오류발생히 굉장히 빈번하다는걸 알수있었습니다.
여러번 이렇게 오류발생후 오류로 피해입은유저에게 이용제한을 걸어왔단것을 알수있었고요,

지금 현 메이플 패치오류발생 대처는 이렇습니다.
 오류발생 -> 오류발생에 피해입은유저들 모두 이용제한 -> 오류공지 -> 유저 이용제한, 오류발생보상은 미미,

즉 패치전 사전점검불충분, 자기 자신들이 만든 오류발생을 온전히 유저의 탓으로 손가락질로 또다시 유저 기만을 하고있다는겁니다. 확률사건후로 부터 기만이 없어질줄로만 알았습니다 .

사전 패치점검을 충분하게 하였다면 오류가 발생 하였을까요 ?
그리고, 유저들이 오류로인해 피해를 입든 중복보상을 받든 해당 오류 문제점을 발견한 유저에게 부끄럽고 오률를 찾아준 유저에게 감사해야하지 않을까요 ?
근데 메이플스토리는 자기들의 실수로인한 패치 오류발생책임을 유저에게 모두 넘기고있습니다.

한두번 패치 해왔던거도 아니고 몇년동안 패치를 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이런 사소한 10포인트 보상지급에도 오류가 발생한다는게 과연 5천억가치의 게임, 21년간 운영해온 시스템이라는게 믿기시나요 ,

몇몇분들은 이 문제점들이 시시하고 관심이없을수도 있습니다. 
게임내 시스템을 일부로 악용하고 이득을 취하며 다른유저에게 피해를 끼친 유저들은 영구정지 받아 마땅합니다.

그런데 이벤트패치 사전점검 불충분으로 인한 오로지 운영진들의 실수를 "유저기만" 하여 오로지 유저들에게 피해를 고스란히 입히고있습니다.  이벤트전 패치로 오류발생한 문제들은 회원문제가 아닙니다.
시스템 패치를 점검하지않고 오류를 만든 패치운영진이 잘못한 문제입니다.
게임내 시스템을 머리굴려 악용하는 유저들이 악용이고
이벤트 패치후 이벤트참가한 유저들을 악용한다고 말하는게 정상적입니까?
이번 문제로 빅토리아컵 이벤트공지를 눈을 씻고 찾아봤으나 어디에도 계정당1회라고 표시되어있지않습니다.
사전공지되어 있지않아서 저같은 메린이 유저들은 보상이 한번인지 두번인지 혼동될수있습니다.
해당 문제점들을 문의했으나 매크로 답변만 달려 너무 억울해 인벤가입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메이플 유저분들 다시한번 저같은 메린이때문에 피해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정말 오류인지 몰랐습니다. 중복 수령이 되는줄로만 알고있었습니다.
죄송합니다.

메이플 스토리 운영진분들께 말씀드리고싶습니다

21년 간담회때 유저들은 고객이다 고객입장에서 최대한 고려한 시스템 운영을 하겠다 약속한건 3년뒤 까먹으신겁니까?

언제까지 패치때마다 오류가 있을겁니까.
21년 운영해온 패치점검 짬밥은 개줬습니까,
언제까지 패치오류를 보상은커녕 자기들 잘못을 유저에게 떠넘길겁니까. 


당신들이 만들어놓은 패치 오류로 피해입은 유저에게 게임이용제한이요?

빙판길에 물을 뿌려놓은 사람이  잘못입니까 ?

모르고 그 길을 밟고 미끄러진 사람이 잘못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