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히어로즈 2016 의 수석 시스템 디자이너 TheArtofRawr 입니다.

지난 개발자 노트에는 “역사상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라는 제목으로
그 첫번째, “영웅 파워 시스템” 업데이트에 대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특히 시스템 중 파워포인트, 재능, 특성에 관련 설명을 드렸습니다.

 -제 1부 : “영웅 파워 시스템” 업데이트
 -제 2부 : “아이템” 업데이트
 -제 3부 : “오메가 시스템” 업데이트
 -제 4부 : “이동 시스템” 업데이트
 -제 5부 : “개인 난이도 조절 시스템” 업데이트


제 2부 아이템



오늘은 상기 준비되고 있는 업데이트 목록 중 두 번째인 “아이템” 업데이트,
특히 보너스 파워 랭크와 아이템 드랍에 대한 내용을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보너스 파워 랭크


지난 블로그에서 언급했듯이 “영웅 파워”는 별도의 배정없이
레벨에 맞게 항상 최대 파워포인트가 자신의 스탯에 반영됩니다.

따라서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파워가 증가하며, 보너스 파워 랭크는 쓸모 없게 되고,
아이템은 더 이상 파워 포인트 보너스를 부여 할 필요가 없어 디자인 공간이 엄청나게 확장됩니다.

본 업데이트 후 기존 아이템들은 파워 포인트를 부여하는 모든 아이템이 어떠한 형태로든 조정되게 됩니다.

파워 포인트를 부여한 수식어 (예 : "방패 투척 파워 랭크 +1", "분노 파워 랭크 +1" 등)가 제거되나
유니크 아이템의 가치도 유지되도록 밸런스가 고려될 예정입니다.

아이템을 조정할 주요 방법 중 하나는 힘, 에너지, 전투 등과 같은 속성을 추가하는 것으로
본 속성 시스템은 모든 영웅에게 훨씬 더 바람직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일반 및 코스믹 등급의 아이템의 첫 5개 슬롯(이하 "슬롯 1에서 5까지")은
파워 포인트 보너스가 적용되지 않아서 파워 포인트와 그 외 보너스들의 가치는 더욱 향상 될 것입니다.

아래는 현재의 유니크 아이템과 새 버전 아이템의 내용을 비교한 예시입니다:









더 나아가, 파워 포인트가 적용되는 모든 아이템과 제조법에 대해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특히 코스믹 등급의 사이버네틱스는 재미있는 신규 파워를 보유하게 될 예정이라
전체 리스트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템의 변화

  
현재 1~5 장비슬롯에 대한 아이템 등급은 일반에서 유니크까지 총 6개 등급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유니크는 최고 등급의 아이템으로서 사실상 새로운 등급 추가의 제한을 하고 있는 형태였습니다.
따라서 업데이트 방향은 유니크 아이템 등급을 삭제하고 새로운 형태의 체계를 구성하는 쪽으로
진행되어 게임상에서의 유니크 등급 아이템은 더 이상 드랍되지 않게 될 예정입니다.

단 기존에 획득하여 보유중인 유니크 아이템을 이전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메가 등급
  

앞으로 유니크 등급의 아이템 대신 “오메가 등급”이라는 새로운 등급의 아이템이 출현하게 됩니다.

“오메가 등급” 아이템은 60레벨에서만 등랍되며 앞으로 소개될 “개인 난이도 조절 시스템”과 깊은 관련이 있게 됩니다.

오메가 아이템은 두 개의 별개의 구성 요소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공유된 수식어 중에서 무작위로 부여되는 수식어 부분입니다.
몇 개의 수식어가 추가되었으나 기존의 고급부터 코스믹 등급 아이템이 보유했던 수식어 구조와 유사합니다.

무작위로 선정된 수식어는 영웅별로 필터링을 하게 됩니다.
예시로, 블레이드 영웅용 아이템에는 “소환물” 등의 수식어는 붙지 않습니다.

오메가 아이템의 두 번째 구성 요소는 오메가 파워입니다.
오메가 파워의 목표는 플레이어가 자신의 파워를 선택하여 빌드를 선택하게 하는데 있습니다.

오해하지 마셔야 할 부분은 오메가 아이템은 파워에 버프를 주는 시스템이라기 보다는 빌드를 정의하는 방법에 가깝다는 것입니다.

아직 개발중이어서 아이템의 스크린 샷은 없지만 새로운 오메가 아이템에 대한 몇 가지 예시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참고 : 이러한 가상 모형은 최종본이 아니며 게임 적용전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이들의 목표는 플레이어가 선택한 파워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간단하고 재미있는 옵션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 블랙캣 영웅의 오메가 파워를 예로 들면, 이 아이템은 데드풀 영웅에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블랙캣 영웅의 빠른 도주 능력에 캘트롭 파워를 추가합니다.




이것은 최초로 디자인된 오메가 파워 중 하나로 간단하지만 효과가 좋은 파워입니다.
“튕기는 방패”가 어떻게 더 강력하고 사용하기 용이한지 확인해 보세요.




오랫동안 로켓라쿤 영웅의 플레이들은 포톤 미니건이 관통사격을 하게 해달라는 요청을 해왔습니다.
오메가 파워는 이것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묠니르는 마블 유니버스에서 가장 독특하고 강력한 아이템 중 하나이며
그에 상응하는 오메가 파워를 보유하게 됩니다.




워머신 영웅은 사용하는 각각의 능력치에 따라 다양한 탄약 보너스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이전까지는 워머신은 원거리 빌드 외에는 적용되기 어려웠으나
이제는 근접 유저들도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희귀 보스 아이템 


만약 우리가 오메가 아이템을 특정한 방식으로 각 영웅 파워에 영향을 미치게 할 경우,
영웅 공용 아이템에는 어떻게 적용이 될까요? 특정 영웅 전용 유니크 아이템과
공용 유니크 아이템은 오랜기간 서로 비교되면서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캡틴아메리카는 캡틴아메리가의 방패만 사용하고
아이언맨은 아이언맨의 방어구를 사용해야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영웅 공용 유니크 아이템들은 기능상으로는 문제가 없지만
마블 유니버스와는 맞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1~5번 슬롯에 끼울 매우 강력한 아이템을 얻기위해서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게 되는데
드랍 아이템의 종류에 따라서 보스 몬스터 사냥을 하지 않고 대신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티팩트, 메달, 반지 휘장 등을 아이템을 파밍하러 다니게 됩니다.

이제 예상하시겠지만 이후 아이템 업데이트에 관련한 추가정보 및 변경사항들은 추후 공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TheArtofRaw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