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히어로즈 2016 의 수석 시스템 디자이너 TheArtofRawr 입니다.

지난 개발자 노트에는 “역사상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라는 제목으로
그 두번째, “아이템” 업데이트에 대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특히 보너스 파워 랭크, 새로운 아이템 등급체계 등에 대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제 1부 : “영웅 파워 시스템” 업데이트
-제 2부 : “아이템” 업데이트
- 제 3부 : “오메가 시스템” 업데이트
-제 4부 : “이동 시스템” 업데이트
-제 5부 : “개인 난이도 조절 시스템” 업데이트


제 3부 오메가 시스템


오메가 시스템 2.0의 시작 – 인피니티 시스템


최초의 오메가 시스템은 만랩 유저들을 위한 엔드 컨텐츠로,
더 깊이 있는 재미와 그들의 영웅에 대한 추가적인 어드밴티지를 주기 위해서 기획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의도는 좋았지만 시스템이 지나치게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웠습니다.

모든 옵션은 너무 많아서 다 읽고 오메가 포인트를 전략적으로 사용하는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오메가 보너스는 확실히 좋아 보이기는 했지만
각 영웅에 따라 판단을 하려면 170개의 노드를 포함한 14페이지의 내용을 이해하여야 했습니다.


인피니티 시스템의 등장


오메가 시스템은 인피니티 시스템으로 대체됩니다.

새로운 인피니티 시스템은 더 깔끔하고 능률적이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영웅에게 추가적인 능력을 부여하였습니다.

한 눈에 전체 시스템을 이해하면서 쉽게 포인트를 할당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마블 유니버스의 6가지 인피니티 젬(마인드, 파워, 리얼리티, 소울, 스페이스 그리고 타임)은
각각 5가지 옵션이 주어지며, 유저는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포인트를 배분하면
간단히 각기 추가적인 능력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피니티 시스템의 UI, 제작중)
인피니티 시스템은 좀 더 강력하고 이익이 되며
유저의 판단을 더 의미있는 것으로 느끼게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시스템의 시작


어떤 영웅이라도 60레벨에 다다르면 인피니티 시스템이 오픈되며

다시는 닫히지 않기 때문에 1레벨 영웅에도 인피니티 포인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전에 한 번도 사용해 본 적 없는 영웅이라도 손쉽게 플레이하실 수 있어서
더 오랫동안 투자하신 유저들이 더 게임에 빠져들어 플레이 하시게 될 것 입니다.

각각의 6개의 젬에 관련된 페이지는 무한한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
더 이상 경험치를 얻지 못하는 상태에는 이르지 않게 될 것 입니다.


인피니티 젬


파워젬 페이지를 살펴보면 다른 젬과 같이 5가지 서로 다른 선택지를 가지고 있으며,
각기 공헌도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UI, 제작중)
각기 인피니티 젬의 선택은 각 테마안에서 더욱 강력해질 것 입니다.


경고! 기존의 오메가 포인트의 적용


인피니티 시스템이 업데이트 되면 기존의 오메가 포인트는 1/10(반올림)로 나누어질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오메가 시스템에서 1,825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었다면
인피니티 시스템에서는 183 포인트로 전환되어 총 6페이지에 균등하게 배분되게 됩니다.

인피니티 시스템은 더 적은 코스트로 더 많은 영향을 주어
일부 노드는 1포인트를 사용하면서도 귀중한 전력을 증대시킬 것 입니다.

마찬가지로 1포인트만으로도 공헌도가 높은 아주 강력한 노드도
이전 오메가 시스템의 200포인트와 비교하여 단지 25포인트만 소비되도록 변경될 것 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인피니티 포인트를 손쉽게 변경하고
적은 포인트만으로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오메가 시스템은 더 강력하고 편리하게 재정리되어
더 사용하기 편리한 인피니티 시스템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다른 엔드 컨텐츠는 그대로 유지되지만 몇 개의 오메가 시스템의 노트를 위해
특정 보너스를 얻으러 사냥하러 다니는 불편은 사라지고 더 강력하고 깔끔하고,
능력적이며 편안하게 플레이를 지속하실 수 있게 됩니다.

- TheArtofRaw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