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 상점 업데이트
"주간 스포트라이트"
새로운 시리즈 5 카드가 출시되면, 출시 첫 주에 해당 카드 전용섹션에 즉시 공개됩니다. 주간 스포트라이트 카드를 구매하면, 이 섹션은 다음 새로운 카드가 출시될 때까지 비활성화 됩니다. 막 출시한 최근 카드를 원하신다면, 이곳이 여러분이 기다리던 섹션입니다!

"얼티밋 변형"
얼티밋 변형 카드는 게임에서 가장 신화적인 변형 중 일부입니다. 우리는 얼티밋 변형 또한 자신만의 섹션을 가지는 것이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시리즈 4와 시리즈 5 카드를 볼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얼티밋 변형 카드를 통해 더 쿨한 덱을 만들고 싶은 분들을 위해 따로 로테이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시리즈4와 시리즈5"
이 섹션은 이전과 거의 유사하게 작동하지만, 시리즈 4와 시리즈 5 카드만 해당됩니다. 이 섹션에서는 시리즈 4 또는 시리즈 5 카드 중 현재 보유하지 않은 카드가 매 8시간마다 로테이션되며 보여집니다. 시리즈 5 카드는 주간 스포트라이트 섹션에서 벗어나면 이 섹션에 추가됩니다.



"게임보드 업데이트"
우린 게임보드를 일부 업데이트 했습니다! 새로운 효과를 확인하세요!

"시즌 시리즈 드롭"
몇몇 카드가 낮은 시리즈로 내려왔습니다!

시리즈5에서 시리즈4로 내려온 카드들
  > 고스트, 스태쳐, M.O.D.O.K

시리즈4에서 시리즈3으로 내려온 카드들
  > 슈리, 바스트, 발키리, 슈퍼스크럴, 블랙팬서

"일반 업데이트"
ㅇ 인피니트 랭크에 도달한 플레이어는 인피니트 랭크 플레이어와만 매칭됩니다.
ㅇ 상점이나 수집품에서 카드를 클릭해서 자세한 정보를 볼 때, 카드 상세정보에는 이제 작가 크레딧, 카드 시리즈 구분(예: 시리즈 3, 시리즈 4, 또는 시리즈 5) 및 변형 레어도 구분(예: 레어, 슈퍼-레어, 얼티밋)이 포함됩니다.
ㅇ게임 내에서 카드를 확인할 때, 이제 카드를 "뒤집어서" 카드 뒷면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 뒷면의 3D 디테일을 보여주기 위해 다른 부분도 업데이트되었습니다.
ㅇ 하루에 대략 10시간 이상 게임을 하게되면, 플레이어는 더이상 남은 하루동안 게임 플레이를 통해 시즌패스 경험치를 얻을 수 없습니다.
ㅇ 콜렉션 레벨 트랙은 이제 확장되었습니다.

"오디오"
ㅇ 스쿼럴 걸의 새로운 카드 사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ㅇ 캠프 리하이의 새로운 구역 사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ㅇ 태국 및 인도네시아어 음성지원을 추가했습니다.

"밸런스 업데이트"

이전 밸런스 조정 이후, 메타가 이전보다 훨씬 건강한 상태로 안정화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슈리-태스크마스터 덱과 록조-리치덱(타노스를 사용한 덱과 아닌 덱 모두)에 대한 조정이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오늘의 밸런스 조정은 이 두 덱을 상위 티어에서 제외시키기 위한 조치입니다. 슈리-태스크마스터 이외의 메타는 내부 통계에서 건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카드 업데이트"

"슈리"
[이전] 4/2 - 출현: 다음 내는 카드의 파워를 2배로 증가시킵니다.
[변경] 4/2 - 출현: 다음 카드를 이 구역에 내면, 해당 카드의 파워가 두배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슈리에 대한 여러 가지 변경 사항을 고려했지만, 그 모든 변경사항들이 현재 그녀가 포함된 덱을 망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일부는 이론적으로 다른 측면에서 새로운 괴물덱을 만들어낼 위험성이 있었고, 문제를 만드는 강력한 카드를 조정하기 위해 그런 위험을 감수하는 건 좋은 선택이 아닌것 같았습니다. 오늘 우리가 조치한 변경사항은 작고 미묘할 수 있지만, 슈리의 기존 덱에 영향을 주고, 플레이 흐름을 유지하는 게 우리의 밸런스 조정의 철학에서의 일관된 목표입니다. 이 너프로 인해 코스모가 슈리의 파워 증가 대상을 보호할 수 없고, 발키리와 같은 하나의 카드로 대응이 더 쉬워질 것입니다. 또한 간접적으로 프로페서 X와 같은 구역 컨트롤 요소도 강화됩니다. 이번 너프는 슈리가 여전히 강력한 카드로 남아 있을 수 있는 위험이 있을 수 있지만, 만약 그렇다면 우리는 빠르게 대응할 예정입니다.

"리치"
[이전] 5/3 - 출현: 상대 손에 있는 모든 카드의 능력을 제거합니다.
[변경] 5/3 - 6턴이 시작될 때, 상대 손에 있는 카드의 모든 능력을 제거합니다.
  > 개발자 코멘트: 리치가 많이 사용되는 카드가 되는건 절대 우리의 목표가 아니었고, 최근 이에 대한 불만이 있었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보통 순수 파워 카드에 대한 강한 피니셔(리치-리더처럼)와/또는 덱이 5턴 이전에 리치를 자주 낼 수 있는 경우 (록조-타노스처럼) 발생합니다. 우리는 이전에 이러한 덱들에서 강한 카드들을 너프시켜보았지만, 이는 밸런스와 카드 디자인의 걸림돌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일찍 낼 수 있는 리치"를 막기로 결정했습니다. 리치는 독특한 방식으로 어떠한 설계도 없이 내는 일부 강력한 엔드게임 카드 및 카드 조합을 카운터 치는 것이 카드 디자인의 목적이었습니다. 이러한 덱들이 과도한 성능을 발휘 할 때 리치가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변경 사항은 필요한 경우 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면서도, 메타의 기본 요소가 되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록조"
[이전] 3/2 - 이 곳에 카드를 한장 내면, 카드를 내 덱에 있는 카드 한 장과 교체합니다.
[이전] 3/2 - 이 곳에 카드를 한장 내면, 카드를 내 덱에 있는 카드 한 장과 교체합니다.(턴당 1번)
  > 개발자 코멘트: 록조의 능력은 재미있고 흥미롭습니다. 이 카드는 한 번 발동되면 사실상 카드를 한 장 뽑으면서 최대 6 에너지의 카드를 랜덤으로 생성하는 카드입니다. 이는 경쟁전 덱에 많은 변동성을 만들어줍니다! 새로운 카드가 추가될 수록 록조의 위험을 피하는 새로운 방법도 개발될 것입니다. 우리는 록조의 가장 파워풀하고 짜증나는 사용방법은 한 번에 능력을 여러 번 사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때로는 스냅도 함께 치면서 말입니다. 이를 바꾸기 위해 록조를 한 턴에 하나의 카드만 교체할 수 있도록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플레이어는 록조를 통한 서프라이즈를 줄이면서 자신의 게임 보드를 발전시킬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은 록조를 상대하는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대응이 보다 단순해질 것이고, 타노스덱처럼 저코스트의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덱에서는 그다지 강력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아메리카 차베즈"
[이전] 6/9 - 이 카드는 항상 6턴에 뽑습니다. 이전엔 뽑을 수 없습니다.
[변경] 6/9 - 내 덱의 가장 아래쪽에 배치됩니다. 6턴에는 이 카드를 뽑습니다.
  > 개발자 코멘트: 이전에는 아메리카 차베즈를 뽑을 차례가 되면 아메리카 차베즈 대신 그 다음 카드를 뽑았었습니다. 이것은 게임이 진행되는 내내 덱의 맨 위에 아메리카 차베즈가 있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욘두를 제외하고는 이 사실이 크게 중요하지 않았지만, 이제는 덱 맨 위 카드와 상호작용하는 카드를 설명하는데 제한을 주게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전반적으로 아메리카 차베즈의 기능에는 거의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빌리"
[이전] 4/1 - 출현: 내 덱에서 카드 한 장을 이 구역에 추가합니다.
[변경] 4/1 - 출현: 내 덱의 가장 위쪽에 있는 카드를 이 구역에 추가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일부 플레이어들은 주빌리가 이 능력을 가지고 있던 시절을 기억할 수도 있습니다! 그 때, 주빌리는 매우 일관되게 아메리카 차베즈를 뽑아내기 때문에 4/10 정도의 성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 당시, 훨씬 간단한 변경사항으로 주빌리의 효과를 바꾸기로 결정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미래에 덱의 가장 위쪽 카드들과 상호작용하는 더 많은 카드들을 디자인할 계획이기 때문에, 이 디자인을 다시 가져오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는 이 업데이트가 당분간은 주빌리에 미치는 영향은 적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리더"
[이전] 6/7 - 출현: 이 구역의 오른쪽에 상대가 플레이한 적 카드를 내 진영으로 복제합니다.
[변경] 6/2 - 출현: 이번 턴에 플에이한 가장 높은 파워의 적 카드를 내 진영으로 복제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우리는 이전 리더의 너프에 대해 너무 엄격했었던 것은 분명하며, 카드 변경이 어떻게 카드를 망가뜨릴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대표적인 예가 되었다는 사실에 안타까웠습니다. 우리의 밸런스 조정 철학은 카드를 너프시킬 때 최대한 많은 가능성을 지키는 것입니다. 이전에는 이를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6코스트 카드로서의 카드 강도를 다시 플레이 가능한 수준으로 끌어올리되, 원래 버전이 가진 압도적인 영향은 여전히 피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원래 리더에 대한 이전 대처법 중 하나인 '강한 카드를 내기 전에 약한 카드를 먼저 내는 것'과 같은 방식들이 더 이상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그의 파워는 보수적인 방식으로 결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ㅇ 언어를 변경할 때 일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더 이상 게임이 깨지지 않습니다.
ㅇ 모프가 무작위로 추가되어(예: X-맨션을 통해) 캉을 복제할 때 무한 루프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ㅇ 시리즈 3 토큰 상점은 이제 시리즈 3 카드를 모두 수집한 경우 제대로 표시됩니다.
ㅇ 되감기 중에 복제된 캉을 놓으면 그 카드가 사라지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ㅇ 시즌패스 UI에서 스포트라이트 카드는 카드 어디를 클릭하던지 확대될 수 있습니다.
ㅇ 보상/임무 세부정보 보기에서 크레딧/골드 링크는 이제 상점으로 이동해야합니다.
ㅇ 게임 내 카드의 세부 정보를 보는 동안 아바타 메뉴 및 이모티콘은 더 이상 클릭할 수 없습니다.
ㅇ 세부 정보보기 중 카드를 이동하고 놓으면 더 이상 세부 정보보기가 닫히지 않습니다.
ㅇ 갤럭투스와 특정 카드/구역 조합에 "오우 스냅!"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ㅇ 막혀야할 덱 이름의 문자열을 사용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ㅇ 샌드맨의 VFX가 잘못된 상황에서 재생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ㅇ 캠프 리하이에 의해 손에 추가된 카드가 더 이상 다른 카드들과 겹쳐 보이지 않습니다.
ㅇ 뉴스항목으로 이동한 후 게임으로 다시 돌아오면 탐색 바가 사라지게 됩니다.
ㅇ 캉은 더 이상 게임 음악을 반복해서 재생하지 않습니다.
ㅇ 캉을 낸 후 스냅을 하면 UI가 겹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ㅇ 카드를 업그레이드한 후 콜렉터의 상자를 까는 과정이 더 이상 실패하지 않습니다.
ㅇ 상점이 새로고침 될 때, 변형 카드가 잘못된 카드 아트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ㅇ 상대가 효과를 발동시켰을 때, 래프트의 VFX가 누락되지 않습니다.
ㅇ 수집품 탭에서 다른 화면으로 이동할 때 구분 및 필터 UI 요소가 이제 계속 열리지 않습니다.
ㅇ iOS에서 더이상 기능없는 전체화면 옵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ㅇ 캠프 리하이의 VFX가 수정되었습니다.
ㅇ [PC] 고해상도 설정에서 UI요소가 올바르게 안티-앨리어싱 됩니다.
ㅇ [PC] 림보가 이제 올바르게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