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에 관한 질문>

Q: 왜 리빙 트리뷰널이 지속이야? 드라큘라처럼 게임이 끝날때 발동하면 어때?
A: 글렌 "리빙 트리뷰널이 게임 종료시점에 발동하도록 구현한적이 있긴 있는데, 캡틴 마블이랑 드라큘라와 비직관적으로 상호작용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했어. 이미 이 카드들로도 혼란스럽기 때문에, 더 많은 혼란을 추가하는 걸 최소화하기로 했어."
● 요약: 리빙 트리뷰널이 캡틴마블, 드라큘라랑 상호작용이 이상했고 너무 혼란스럽게 만들고 싶지않아서 지속으로 만듬

Q: 왜 싸이클롭스가 '얼마나 에너지를 사용했는지'가 아니고 '미사용 에너지가 있다면' 파워를 낮추도록 설계했어?
A: 글렌 "우린 모든 하이 에볼루셔너리 카드가 '미사용 에너지'라는 동일한 입력을 가지도록 설정하고 싶었고, 만약 그런 얼마나 에너지를 사용했는가와 같은 입력을 가지게 했으면 아마 밸런스 맞추기 불가능했을거야."
● 요약: 하이 에볼루셔너리 카드들은 미사용 에너지라는 같은 컨셉을 쓰려고 했고 에너지당~이런식으로 했으면 너무 세졌을듯

Q: 샤나는 밸런스 측면에서 괜찮아?
A: 글렌 "버프가 도움이 되었지만 여전히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약해. 하지만 그녀에게 도움이 될 몇몇 카드의 변화를 준비하고 있어서, 어떻게 되는지 한번 지켜보려고."
● 요약: 샤나 만족스럽진 않고 다른 카드 버프시켜서 좋게 만들려고 해보고 있음

Q: 캉이 발생시키는 버그 고칠 생각은 있어?
A: 글렌 "우린 계속 캉에 대해 살펴보고 있어. 어려운 점은 몇가지 문제의 정확한 세부사항을 찾는거야. 네가 이 버그에 대해서 버그 리포트를했는지까지는 모르지만, 만약 그래줬다면 고마워. 난 이 질문을 기회로 커뮤니티에 게임 내에서 버그를 신고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전달하고 싶어. 게임 내 버그 신고는 오류의 모든 세부 사항에 대한 게임 정보를 역추적할 수 있게 해줘. 진단은 뻔할 수 있지만(어떤 위치가 문제를 일으켰다는 등), 역추적은 우리가 그걸 확실하게 알아내는 방법이야. 예를 들어서, 키티가 이전에 게임을 고장냈던 이유 중 하나는 상대가 미스테리오를 사용할 때 였어. 소셜 미디어를 통한 제보는 이걸 알아낼 수 없는데, 왜냐면 각 플레이어는 자기 플레이만 알고 있기 때문이야. 내가 지금 이야기하는 게임 내 버그 신고는 고객지원 페이지나 다른 복잡한 절차 없이 간단해.
1. 홈 화면에 왼쪽 상단 톱니바퀴(기어) 모양을 클릭해
2. 아래로 스크롤해서 '버그 신고'를 클릭하면 텍스트 입력 창이 나타나
3. 발생한 일에 대한 간단한 요약을 입력(캉이 게임 크래시를 일으켰다 등), 제출을 클릭해서 확인을 눌러
이거면 돼!"
● 요약: 캉 버그 고치기 너무 어려움. 보이면 버그 신고해줘

<기타 질문>

Q: 밸런스 잡을 때, 친선전 데이터도 사용해?
A: 글렌 "우린 현재 밸런스 조정 목적으로 친선전은 모니터링하고 있지 않아. 아마 정복전 데이터는 활용하기 시작할거 같아."
● 요약: 밸런스 조정에 친선전 데이터 안씀. 정복전은 쓸듯

Q: 왜 컨트롤러 지원 개발이 우선순위가 높은거야?
A: 스테판 "컨트롤러 플레이는 PC 게이머들 사이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또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고, 이 작업은 더 나아가서 향후 마블스냅을 콘솔에서 즐길 수 있도록 다음 단계를 이어갈 수 있게 해줘."
● 요약: 컨트롤러 지원이 우선순위가 높은건 컨트롤러 PC플레이어가 많기도하가 마블스냅 언젠간 콘솔에서도 하게 하고싶어서

<정복전 질문>

Q: 개발영상 보면 정복전에 입장료가 표시되어 있어. 이거 어떻게 작동하는거야? 티켓을 얻는 대신에 상위 레벨로 "넘어가는" 거야? 아니면 그 레벨로 들어가려면 비용을 내야하는 거야? 아님 뭔가 다른게 있는건가?
A: 터커 "증명의 땅은 항상 무료로 들어갈 수 있고, 한 번 이기면 실버 정복전에 갈 수 있는 무료 티켓을 줘.(마찬가지로 실버를 완료하면 골드 티켓 주고, 골드 완료하면 인피니트 티켓을 줘.) 골드를 티켓 대신 사용하면 바로 그 레벨을 시작할 수 있고, 이는 빠르게 메달을 얻어 보상을 획득하기 위한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야.(예를 들면, 골드로 임무를 채우면 며칠 쉬어도 주간 도전 따라잡을 수 있는 것처럼) 정복전 메달 상점은 적절히 조정되어 있어서 티켓을 딱히 구매하지 않아도 해당 시즌독점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 요약: 티켓 있으면 입장료 없고 티켓 없어도 다음 티어에 골드 써서 올라갈 수 있음

Q: 한 시즌에 다른 아바타로 인피니트 정복전에서 이기면, 해당 아바타에 대한 인피니트 테두리 얻을 수 있어? 아니면 시즌 당 1개 아바타 테두리로 제한되어 있는지?
A: 터커 "한 시즌 동안 인피니트 정복전 테두리를 얻을 수 있는 아바타 수에는 제한이 없어."
● 요약: 인피니트 정복전 보상 아바타 테두리 얻는데 제한없음. 여러번 획득 가능

Q: 정복전에서 얻은 인피니티 아바타 업그레이는 영구적인지?(시즌을 지나도 유지되는지) 아니면 시즌 마지막 주에만 적용되는 거야?
A: 스테판 "정복전에서 얻은 아바타 업그레이드는 영구적이야."
● 요약: 인피니트 아바타 테두리 영구적

Q: 정복전은 경쟁전처럼 단판승 게임이야? 아니면 친선전의 10큐브 게임이야? 정복전에서 랭크를 올라가려면 한 플레이어랑 여러번 싸워야해?
A: 스테판 "정복전은 플레이어당 10큐브 친선전 모드를 사용해."
● 요약: 정복전은 플레이어당 10큐브 친선전 모드 사용

Q: 정복전 런 중에, 전체 랭크에서 내 덱이 잠겨있는지? 5게임 모두 같은 덱으로 해야해? 아니면 각 경기마다 덱을 바꿀 수 있어?
A: 스테판 "각 매치 사이에 덱을 바꿀 수 있어."
● 요약: 각 경기 사이에 덱 바꿀 수 있음.(한 사람이랑은 10큐브 잃을때까진 덱 고정인듯)

Q: 플레이어가 증명에 땅에 들어가는 횟수에 제한이 있어?(그니까 정복전에서 가장 낮은 티어 말야) 증명의 땅은 메달이랑 티켓을 반복적으로 얻기 위해 여러번 게임을 해도 되는 건지?
A: 스테판 "증명의 땅에 들어가는데 제한 없어. 랭크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게임이라 임무를 깨거나 덱을 실험할 수 있어"
● 요약: 증명의 땅은 여러번 들어갈 수 있고 랭크에도 영향 안 주니까 덱 실험해보거나 여러번 시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