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리바다님의 의뢰로 실험하였습니다.

 

※ 실험 몬스터는 하위 불팡고입니다.

 

 

하위 불팡고는 체력 120~ 137가량의 체력과 1.00 ~ 0.95의 방어율을 가집니다.

 

그리고 탄 육질 160과

 

뇌속 100의 육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뇌속성을 100이나 먹기에 속성 데미지 여부가 영향을 크게 미칩니다.

 

 

사용 된 무기와 스킬 세팅

 

사용 된 무기는 환뢰궁으로 공격스킬은 띄우지않았고,

힘의 발톱/부적을 모두 소지하지 않았습니다.

 

공격과 차지는 , 속성데미지의 비중을 높이고 일정한 데미지 확인을 위해

탄 데미지의 비중이 낮아지는 1차지 [ 연사 3 lv ] 로 근접해서 공격을 가했습니다.

 

[궁의 경우 3차지의 경우 물리 데미지는 1.5배 - 속성 데미지는 1.0배

1차지의 경우 물리 데미지는 0.4배 - 속성 데미지는 0.5배로 상대적으로 탄의 데미지가 많이 떨어집니다. ]

 

데미지 산출

위의 세팅에서 불팡고가 1.00의 방어율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고,

 

데미지를 산출하면 33 [ = 물리 데미지 ]

                       + 36 [ = 뇌속 데미지 ]

 

즉 뇌속이 들어간다면 2방 - 방어율이 0.95일 경우에는 3방에

아~ 이게 뇌속의 짜릿함이구나~ 하며 전기구이로 산화합니다.

 

 

-----------------------------------------------------------------------------------

 

 

※ 실험 영상

 

우선 병 미장착시 영상부터 들어갑니다.

영상의 불팡고는 0.95의 불팡고로 생각됩니다. 3번째 공격 초탄에 죽었습니다.

 

 

-----------------------------------------------------

 

 

각종 병 장착시

 

수면병을 장착시에는 5번째 공격의 초탄을 맞고 불팡고가 죽었습니다.

탄 데미지는 적용되지만 뇌속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상황으로 파악됩니다.

 

폭격병을 장착시에는 3차지 3방/ 1차지 3방에 죽은것을 봤을때는

폭격병 장착시에는 탄 데미지마저 적용되지 않는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 결론

1) 쌍 속성 근접 무기와는 다르게 상태 이상 병을 장착하면 속성데미지가 무시 됩니다.

[ 강격병은 속성데미지가 그대로 들어갑니다. ]

 

2) 폭격병은 알려진대로 무기의 공격력과 속성 데미지, 차지 레벨는 무시되고

각 발사 형태의 [연사,관통,확산] LV에 맞춰 데미지가 결정 됩니다.

 

3) 번외 내용 실험으로 쌍 속성 근접 무기의 상태이상 이펙트가 뜰때

속성 데미지= 상태이상 속성치 됐던 버그는 수정된것으로 판단 됩니다.

 

덧 , 예전 쌍 속성 근접 무기의 속성 데미지 적용 여부 검증 영상

쌍 속성 근접 무기 실험 팁 보러 가기. < -- 클릭하면 새창열기

[요약 : 궁과는 다르게 근접무기는 상태이상 이펙트가 발동해도 일반속성이 같이 들어갑니다. ]

 

봐주신 모든분께 드립니다. _ _)

추가 할 내용이나 필요한 내용이 있으면 리플로 달아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