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몬헌으로 인벤을 처음 접한 인벤 어린이 & 몬린이 Kimrade입니다.

저는 몬헌에서 가장 처음부터 사용한 무기가 활인데요.
몬헌을 시작하기전에 어떤 무기를 해볼까 유투브를 탐방하던도중 점프샷을 보면서
그렇게 간지가 나보였던지라, 몬헌을 시작하고 지금까지 업데이트가 될때마다 저는 점프샷 커스텀을 먼저 수정해보곤 했습니다.

그리하여 예능 극딜 점프샷 셋팅을 많은 분들께 보여드리고 싶어서 가져왔습니다.
무기는 우리의 전투력 측정기 겸 점프샷 하고 놀기에 좋은 네르기간테를 대상으로하는 뇌속 활로 가져왔습니다.

이 커스텀은 제 취향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이라 정답이 아니고, 더 나은 커스텀이 있으신분을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위의 커스텀을 보시면 좀 의아하신 부분이 있으실거같은데.
이건 달인의 연통 조건부 극딜 커스텀으로 짜본지라 약특 1 + 간파 2 + 회심 커강 + 달인의 연통으로 조건부 회심 96프로
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화룡의 비기와 용기사 2셋의 비연[속성]을 부여해서 딜량을 늘려봤구요.

일단 슈퍼회심을 3으로 찍는데 고민을 많이 해봤는데 우선 혹시나 싶어서 해본 비연[속성]과 비연은 중첩이 안되더라구요.(실험해봤습니다.... 깡딜이라도 오를까 싶었는데 아쉽.....)
그리고 슈회를 하나빼고 심안을 넣어봤지만 효율을 못느끼겠어서 극딜 커스텀인 슈회로 가져왔습니다.
(슈회1의 차이가 대략 점프샷 화살 하나당 3~4정도 차이가 나더군요)

체술은 야옹 체술1 + 강주약해도 상관없고 저는 그냥 네르기간테 잡으러 갈때 강주약 하나만 사용해도 스테미너가 부족한 것을 느껴본적이 없어서 체술은 제외했습니다.


훈련장에서 때려본 결과 식사 공대버프 제외하고 그외 풀도핑 했을때 데미지 입니다. 
(괴력의 씨앗 + 괴력의 환약 + 그레이트 귀인약 + 귀인의 가루)
여기서 괴력의 환약이 빠지면 대략 178정도 나옵니다.

그럼 이제 어디에서 점프샷을 할 수 있는지도 몇 군데 정도 말씀해드리겠습니다.
일단 고대수의 숲과 독기의 골짜기는 아무리 생각해봐도 대형 몬스터와의 싸움에서 쓸만한 점프샷 위치가 없어서 모르셔도 무방할 거같구요. 

-개밋둑 황야-

네 여기에서 주로 리오레이아 혹은 리오레이아 아종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혹시 둘 다 같이 나오는 경우 여기서 두명다 저세상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가운데에 있는 큰 기둥으로 점프샷이 가능합니다.

-육산호의 대지-

주로 레이기에나 혹은 키린을 잡기위해 기다리는 장소인데요. 여기서도 점프샷이 가능합니다.
키린의 경우는 너무 피격하기가 어려워서 레이기에나 잡을때 섬광 쏘고 강타 복장 혹은 부동 복장입고 후드려 팹니다.

-용결정의 땅 1-

많은 분들이 아시는 네르기간테와 싸우는 장소 모든 기둥이 점프샷이 가능합니다. 
근데 제가 처음에 점프샷 사용을 못할때는 기둥이 다 파괴되도 네르기간테를 못잡겠더구요 ㅠ

-용결정의 땅 2-
여기도 많은 분들이 아실거 같은데 크샬다오라 자고있는 그 돌입니다. 거기서 벽면을 통해 점프샷이 가능합니다.

이 움짤 보시면 어디이신지 확인이 가능하실거같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점이나 다른 셋팅 바라시는 거 있으시다면 쪽지나 
스팀에 kimrade 검색하셔서 친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게임 같이해주세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