꽤 많은 분들이 알바 솔플에서 벽꿍을 확정으로 내는 방법을 고안해냈고 현재 밝혀진 방법들을 종합하면 거의 확정적으로 하는게 가능하기는 하나...
드물긴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알바가 절대 벽꿍이 불가능한 위치에서 플레이어를 맞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100% 확정이라고는 말하기 미~묘한 상황입니다. 더구나 클러치 했을 때 알바가 번개 패턴 사용시 무시못할 정도로 체력이 깍이는 것 역시 꽤나 문제가 됩니다.
저는 이런 문제에서 100% 확실하게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부동복장(혹은 귀마개 5렙)과 연기옥이며 장0잠복 스킬은 있으면 좋으나 굳이 쓸 필요는 없습니다.
(연기옥은 알바가 날아오를 때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아래의 움짤은 방어구와 호석, 장식주를 다 벗고 찍은 것입니다. 별도의 스킬 따위 없이도 가능합니다.


0. 슬링어를 줍고 부동복장을 입는다.
1. 내려오는 순간 약간 왼쪽으로 걸으면서 연기옥을 쓴다(왼쪽으로 하는 이유는 플레이어 기준 알바 오른쪽 뺨따구에 붙으면 드물게 실패하는 경우가 생겨서입니다).
2. 알바가 플레이어를 찾기 위해 머리를 2번 흔들고 원위치 할 때까지 기다린다(어차피 그 전에는 클러치 자체가 잘 안 닿습니다. 빡빡하게 강주약 마실 시간은 되니 이참에 도핑이라도?).
3. 평소 하던데로 벽꿍.

바닥에 슬링어를 쏘고 클러치 해도 되는지는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이미 확정으로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았으니 굳이 더 실험할 필요는 없다고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