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본의 엔딩을 본 이후 많은 분들이 커스텀 강화나 일부 이벤트 퀘스트를 랭크 제한 때문에 즐기지 못하는 상황이 최근 눈에 띄는데요, 물론 커스텀 강화를 위해서라도 인도하는 땅을 가서 필요한 지대의 역전 개체를 두들겨 잡는게 일반적으로 가장 빠르고 권장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인도하는 땅은 지루하고 하루종일 똑같은 배경에 똑같은 몹을 잡자니 지루하신 분들도 있겠죠. 그래서 다른 방법이 없는가 찾아보셨을겁니다.
하지만 안타깝다면 안타깝게도 이런 방법 역시도 노가다입니다. 몇몇은 아예 마랭 100 제한이 걸려 아무 의미도 없기도 하고 이벤트와 인땅의 효율 차이도 어느정도로 나는지 불확실하죠.(아마 랭크가 높을수록, 인원수가 많을수록 인땅이 더 효율적이긴 할겁니다.)
그럼에도 인땅이 진절머리가 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으면서도 랭크 포인트도 괜찮게 주는 퀘스트를 마스터와 상하위, 각각 2개씩 추려봤습니다.

* 경험적 정보를 토대로 정리했기 때문에 실재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마스터]
1. 섬멸의 주인, 다시 종을 울리다
랭크 제한: 100
랭크 포인트: 3050
체력: 27380
예상 수렵 시간: 7분
권장 무기: 없음
우선적으로 가장 효율이 좋은건 단연 역모넬기입니다. 다만 이미 랭크 제한이 100이라는 점에서 마랭 200을 노리는 분들이 아니라면 큰 의미가 없을겁니다.
랭크 포인트 3050이 의외로 굉장히 큰 수치인데, 알바트리온의 랭크 포인트가 2520입니다. 밀라의 랭크 포인트가 4410이죠. 두 몬스터가 평균적으로 토벌까지 10분 이상 걸리는 것을 생각하면 효율 문제에서는 압도적입니다.
아마 장비가 갖춰진 고인물들이면 4분 내외로 걸릴 것입니다마는 그런 훈타들이 랭크작을 할 일은 없을테니...

2. 수면과 마비의 콜라보
랭크 제한: 4
랭크 포인트: 2430
체력: 11400+11020
예상 수렵 시간: 6분
권장 무기: 없음
컬러풀 퀘스트가 아닌 것에 의아하신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컬러풀은 수렵 후 대기가 2번이나 있어 타임로스가 2분이나 생깁니다. 깎아야 하는 체력도 솔플 기준 1.2만가량 더 많죠. 랭크 포인트 800 차이를 메꾸기에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마스터 랭크를 입성한지 얼마 되지도 않아서 수주가 가능하고 둘 다 초반 몬스터라 난이도가 높은 것도 아니며 낙석과 격룡창까지 있습니다.
물론 마비와 수면, 기절, 독 내성을 다 챙겨야 할 수도 있는만큼 변수가 크지만 벽꿍과 낙석, 함정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큰 문제 없이 클리어가 가능할거라 봅니다.

[상하위]
1. 무질서한 자에게 내일은 없다
랭크 제한: 30
랭크 포인트: 1500
체력: 9873
예상 수렵 시간: 6분
권장 무기: 관통 헤보(수비대기관식중노V)
역전 바젤기우스는 원래 그 폭린이 무시무시하기에 별로 좋은 수렵 대상이 아니었습니다만 관통 헤보로 기존 것들을 죄다 갈아치운 수비대기관식중노V의 성능이 워낙에 과한 수준이라 오히려 아무나 밀렵이 가능한 대상으로 바뀌었습니다.
물론 이것 외에 역전 레이아 아종과 기에나를 잡는 퀘스트가 랭크 포인트는 900가량 더 높으나 바젤은 수비대 헤보로 일방적인 학살이 가능하다는 점, 두 몬스터를 찾는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리는 점을 감안해 역전 바젤을 채택했습니다. 물론 몬린이 쩔해주려고 퀘스트를 찾는다면 그냥 언덕위의 눈 덮힌 벚꽃 퀘스트 해주시면 됩니다. 마랭 괴물 딱지가 잡아주는거면 둘 다 0분침일텐데요 뭐...

2. 음식이란 욕망의 문을 열어라
랭크 제한: 6
랭크 포인트: 700
체력: 682+1120+2330
예상 수렵 시간: 5분
권장 무기: 없음
이것의 경우에도 얘보다 랭크 포인트가 높은 퀘스트가 있으나 체력이 2배가량 차이나서 치웠습니다. 게다가 갑옥과 식사권도 퍼주는 퀘스트라 랭크작 외에도 이점이 많죠.
또한 700이라는 랭크 포인트는 하위에서는 물론이고 상위에서도 바젤기우스 같은 몬스터를 잡지 않는 이상 보기 쉽지 않은 랭크 포인트입니다. 1600이면 역전왕급이고 2700이면 극베히랑 맞먹는 수준이죠.
이거 4번 깨면 극베히 한번 깬거랑 같습니다. 수주 및 로딩 시간까지 포함하면 얼추 시간도 비슷할 것 같네요.


위의 것들보다 효율이 좋다 하는 퀘스트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만 단순히 포인트를 더 많이 준다 같은건 의미가 없습니다. 같은 시간동안 더 많은 포인트를 얻어야 의미가 있으니까요.
(ex: 야생마들의 얼터너티브는 7천에 육박하는 포인트를 줍니다만 클리어에 걸리는 시간만 해도 일반적으로 대략 17분 내외입니다. 물론 저것보다 빨리 깬다고 자신한다면 그쪽이 효율이 높을 수 있으나 그 실력이면 넬기는 더 빨리 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