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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01 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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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HS2] 이베르카나와 용의 동굴 보스를 잡아보자드디어 마지막 공략입니다.아이스본의 메인 고룡 이베르카나와 용의 동굴 최종 보스인 ???가 되겠네요.
* 용의 동굴 보스는 스포일 수가 있으므로 아직 용의 동굴을 클리어 하지 않으셨다면 이베르카나 토벌 움짤 전에 뒤로가기를 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용의 동굴 보스가 그 놈인지라 최소한 급이 맞는 몬스터를 사용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사용할 동료몬은 비록 고룡은 아니지만, 노란색 털에 양손을 자유자재로 쓰는 것이 특징인 고룡급 몬스터 ![]() 쿠루루야크입니다. 고룡잡기 마지막 공략이다보니 다시 한번 동료몬과 라이더의 스팩을 올려봅니다. 용의 동굴 보스를 잡을 당시 스펙입니다. ![]() ![]() ![]() 이전 다른 고룡과 이명특개 공략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명 특수 개체를 잡아보자] [네르기간테와 키린을 잡아보자] [테오, 크샬, 라잔을 잡아보자] 들어가기 앞서 ※ 편의상 가위, 바위, 보 상성 일반 공격/스킬들은 파워, 스피드, 테크로 표기하고, 그 외 무상성 스킬들은 스킬로 표기함 ※ 육질의 경우 모든 무기로 다 공격해 보지 않음. 부위당 유효 무기가 있으면 그것으로 공격함. 따라서 유효 무기라 적힌 것 외에 다른 무기도 유효 무기일 수도 있음. ※ 동료몬은 쿠루루야크, 라이더는 노강 무기/노강 방어구를 기준으로 하였기 때문에 동료몬과 라이더의 스펙에 따라 변수가 생길 수 있음 1. 이베르카나 * 용의 동굴 이베르카나는 패턴이 약간 다르고, 공략법이 나오므로 일반 개체 공략만 올립니다. ■ 공략 요약 1) 정면 전투 시작 2) 비분노 스피드, 얼음/서리 두르기 테크, 비행 파워 3) 스피드 2회 후 얼음/서리 두르기 4) 얼음 두르기 + 테크 2턴 후 단일 스킬 쓰며 비행 => 스피드로 더블 어택 혹은 섬광/날개 부파로 격추 5) 서리 두르기 후 테크 1턴은 1회, 2턴은 한턴에 테크 공격 2번. 더블 어택, 각각 정면 승부 6) '5' 이후 스킬 : 오버프리저 맞아주면 성가심 => 회피의 멜로디 7) 스킬 : 오버프리저 이후 광역 스킬 3턴 발생. 적당히 3턴 중 1대는 맞아주면서 쓰담쓰담으로 인연 게이지 조절 ■ 핵심 정보 - 참격 : 머리/몸통/꼬리, 타격 : 머리/몸통/빙결비늘, 찌르기 : 날개 - 추위 약함 상태 디버프를 거는 기술들이 있어 성가시므로 주의 - 스킬 공격이 많으므로 회피나 막으면서 공략시 인연 게이지 조절 주의 - 비행 시 섬광 격추 가능(이후 서리 두르기), 날개 부파 격추 가능(이후 오버프리즈 - 스피드) * 움짤은 날개 부파 격추 ![]() - 빙결비늘 부파 시 용동의 이베르카나처럼 대경직 등의 이득이 있을 것 같으나 확인 못함. (빙결비늘은 서리두르기 상태에서 오버프리저 사용 후부터 앱설루트 제로 쓸때까지 존재) - 안개 피해 상태 시 일부 공격 패턴에 추가 대미지(오버프리즈, 오버프리저) ![]() ■ 준비물 1) 필수 : 동료몬 스킬(파워, 스피드, 테크닉), 멜로디 타입 피리, 스킬 공격 1대는 버틸 체력/방어력 2) 그 외 추천 : 동료몬 스킬(퍼팩트 가드), 활력의 기도 혹은 공물 ■ 상세 공략 1) 정면 전투 시작 * 빽어택 시 더블 어택 기회 1번 잃음. 2) 2턴간 테크닉으로 더블 어택 * 1턴 오버프리즈(스피드, 광역, 단일, 추위 약함 상태, 안개 피해 상태 시 추가 대미지), 2째 턴은 일반 스피드 공격 3) 얼음 두르기(버프, 얼음 두르기 상태, 이후 테크 공격) => 프리딜 혹은 쓰담쓰담이나 회복약으로 재정비 * 일정 체력 이하(힘겨루기 발생, 약 체력 50% 가량) 시에는 곧바로 아래쪽 서리 두르기로 4) [얼음] 2턴간 파워로 더블 어택 * 1턴 : 포그테일(테크닉, 단일, 안개 피해 상태, 추위 약함 상태), 2턴 : 일반 테크닉 공격 5) [얼음] 스킬 : 아이시클테일(단일, 이후 비행) => 이벨 방향보고 대상은 퍼팩트 가드(동료몬) 혹은 절대 회피(라이더) * 비행시 날개 부파 격추 : 이후 2번의 오버프리즈, 섬광 격추 시 이후 9번의 서리 두르기 6) [비행 중] 에어리얼테일(파워, 광역) => 스피드로 더블 어택 7) [비행 중] 에어리얼스피어(파워, 단일) => 스피드로 더블 어택 8) [비행 중] 스킬 : 아이시클웨이브(광역, 착지, 추위 약함) * 날개 부파 격추를 하지 않았다면 섬광 격추하기 좋은 시점. 앞에서 더블 어택으로 최대한 이득보고 여기서 섬광 격추하면 깔끔 9) 서리 두르기(버프, 얼음 안개 두르기 상태) => 프리딜 혹은 쓰담쓰담이나 회복약으로 재정비 10) [얼음 안개] 파워로 더블 어택 * 블리자드바인드(테크닉, 광역, 스턴, 전 속성 방어 다운) 11) [얼음 안개] 라이더와 동료몬에 각각 포그테일 => 타겟에 따라 파워로 대응하기 - 라이더 타겟 : 동료몬은 파워 공격, 라이더는 파워 무기 스킬 사용(예 : 차지태클. 더블 어택 방지) - 동료몬 타겟 : 동료몬은 파워 공격, 라이더는 절대 회피 * 관련 움짤은 이전 글들의 넬기나 황구조 티가렉스 참고 * 포그테일(테크닉, 단일, 안개 피해 상태, 추위 약함 상태) 2회. 정면 승부 이기면 상태이상 안걸림 12) [얼음 안개] 스킬 : 오버프리저(광역, 추위 약함 상태, 안개 피해 상태 시 추가 대미지) => 회피의 멜로디 * 오버프리"즈"(스피드, 단일) 아님. 디버프 있으므로 가능하면 회피 * 이후 빙결비늘 나옴 : 56렙 노강 불터스해머 + 스피닝메테오 + 중격U 호석으로도 한방에 부파가 안됐음. 부파 못할것 같으면 깔끔하게 포기 13) [얼음 안개] 스킬 : 아이스디재스터(광역) => 퍼팩트 가드(동료몬)/절대 회피(라이더) 14) [얼음 안개] 스킬 : 아이스디재스터(전체공격) => 퍼팩트 가드(동료몬)/절대 회피(라이더) * 아이스디재스터 2회 쓰는것 맞음. 헷갈릴까봐 2번 모두 각각 표기함 15) [얼음 안개] 스킬 : 앱설루트제로(전체공격, 안개 두르기 상태 해제) => 공격 맞으면서 쓰담쓰담 * 다음 턴부터 얼음 안개가 풀리면서 다시 오버프리즈 사용. 더블어택으로 받아치려면 인연 게이지 필요 16) 2턴간 테크닉으로 더블 어택(2번과 동일 패턴. 1턴의 오버프리즈 주의) 17) 다시 9번으로 ![]() 이베르카나 토벌 완료 1. 밀라보레아스 ※ 아래와 같은 이유들로 턴이 매우 늘어지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기존 방식 그대로 55렙 노강 무기/방어구, 노수레, 배틀 파트너가 없이 잡는 공략이므로 딜량이 낮음 - 노강 방어구라 라이더가 2대 연속으로 맞으면 버티지 못하는 패턴이 존재하여 사려야 함 - 현재 쿠루루야크의 유전자 세팅이 높은 상태이상율과 추격 스킬로 딜뻥을 시키는 것인데, 밀라는 상태이상 면역이므로 유전자 세팅상의 카운터 - 본 공략인 퍼팩트 가드 공략 외에 스트리머분께서 올리신 포포나 아프토노스의 인연 기술로 눕히면서 공략하는 방법도 있음. 이와 관련해서는 유튜브에 '스토리즈2 밀라 포포'로 검색하여 참고 ■ 공략 요약 1) 비분노 패턴 : 처음 2턴 스피드, 헬 플레어 이후 2턴간 파워, 스피드포스 이후 2턴간 스피드 2) 분노 시 한턴에 2회 공격. 분노1과 분노2는 라이드 온+퍼팩트 가드로 버티기 3) 분노3은 5턴의 패턴 사이클 중 2, 3턴째(스피드포스, 드래곤휘프 사용)는 퍼팩트 가드, 나머지는 활력제로 버티면서 스피드로 정면승부 ■ 핵심 정보 - 참격 : 머리/복부/꼬리, 타격 : 머리, 찌르기 : 머리/다리 - 비분노 패턴 : 헬 플레어 이후 2턴간 파워, 스피드포스 이후 2턴간 스피드 - 분노시 한턴에 2회 공격. 라이더와 동료몬 각각 받아치지 못하는 패턴들 존재. 한 타겟 2연속 공격으로 추정 - 죽기 직전 발악기로 초강력 분진 폭발 사용. 아마도 분노3 사이클 중 '드래곤 스윕'을 대체하는것 같음 - 밀라는 상태이상 면역 - 라이드 온시에는 상태이상 면역 + 공격력/방어력 상승 - 광역기가 단일 공격기보다 대미지가 좀 더 약한 경향이 있음 ■ 준비물 1) 필수 : 동료몬 스킬(파워, 스피드, 테크닉), 멜로디 타입 피리, 덜아픈 공격 2대는 버틸 체력/방어력 2) 그 외 추천 : 동료몬 스킬(퍼팩트 가드), 활력의 기도 혹은 공물 ■ 상세 공략 1) 처음 2턴간 테크닉으로 더블 어택 2) 이후는헬 플레임 또는 스카이포스 랜덤 사용. 분노시 패턴 변화 => 분포 패턴(3턴) 이후엔 다시 곧바로 헬 플레임 또는 스카이포스 랜덤 사용 [헬 플레임(광역, 화상)] => 회피의 멜로디 파워 => 스피드로 더블 어택 파워 => 스피드로 더블 어택 [스카이포스(단일, 공격력/방어력 다운)] => 회피의 멜로디 스피드 => 테크닉으로 더블 어택 스피드 => 테크닉으로 더블 어택 [분노1] => 라이드 온+퍼팩트 가드로 버티기. 이후 헬 플레어 혹은 스카이포스 턴에 인연 스킬 쓰고 재정비 * 1턴 외 각각 카운터 불가능 1턴 : 드래곤 휘프(테크닉, 단일)/드래곤 휘프(테크닉, 단일) 2턴 : 드래곤 휘프(테크닉, 단일)/드래곤 스윕(테크닉, 광역, 열상) 3턴 : 드래곤 스윕(테크닉, 광역)/드래곤 브레스(단일, 스킬) [분노2 (힘겨루기 발생 거의 직전/직후)] => 라이드 온+퍼팩트 가드로 버티기. 이후 헬 플레어 혹은 스카이포스 턴에 인연 스킬 쓰고 재정비 1턴 : 스카이포스(단일, 공격력/방어력 다운)/드래곤 휘프(테크닉, 단일) 2턴 : 스카이포스(단일, 공격력/방어력 다운)/드래곤 스윕(테크닉, 광역, 열상) 3턴 : 스카이포스(단일, 공격력/방어력 다운)/분진 폭발(광역, 폭발, 분노 해제) [분노3 (체력 낮음)] => 대응은 아래 참고 * 같은 타겟 2번 연속 공격으로 완벽히 회피하기도 힘듦. 스펙이 딸리면 죽으라는 뜻 1턴 : 드래곤 버스트(광역, 파워, 회심 다운)/드래곤 버스트(광역, 파워, 회심 다운) 2턴 : 드래곤 버스트(광역, 파워, 회심 다운)/스카이포스(단일, 공격력/방어력 다운) 3턴 : 드래곤 버스트(광역, 파워, 회심 다운)/드래곤 휘프(테크닉, 단일) 4턴 : 드래곤 버스트(광역, 파워, 회심 다운)/드래곤 스윕(테크닉, 광역) 5턴 : 드래곤 버스트(광역, 파워, 회심 다운)/드래곤 버스트(광역, 파워, 회심 다운) * 5턴 기준 사이클이므로 6턴째엔 1턴인 드래곤버스트 2회가 됨 [분노3 대응] - 라이드 온+퍼팩트 가드로 아픈 패턴 버티고, 그 외엔 활력제로 버티면서 스피드 정면승부 - 1, 4, 5 턴 중 한 턴을 맞으면서 활력제를 먹어야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딜에 말라죽지 않음 * 활력제는 10턴 적용. 10렙 활력의 공물과 함께 사용 시 1턴에 100이상 회복 => 퍼팩트 가드시 회복이라 보면 됨 ![]() 퍼팩트 가드+활력제의 회복량을 뚫지 못함 1턴 : 드래곤 버스트/드래곤 버스트 => 스피드로 정면승부. 체력 없으면 퍼팩트 가드로 버티며 회복 2턴 : 드래곤 버스트/스카이포스 => 주의! 매우 아픈 패턴. 퍼팩트 가드로 버티기 3턴 : 드래곤 버스트/드래곤 휘프 => 주의! 매우 아픈 패턴. 퍼팩트 가드로 버티기 4턴 : 드래곤 버스트/드래곤 스윕 => 스피드로 정면승부. 체력 없으면 퍼팩트 가드로 버티며 회복 5턴 : 드래곤 버스트/드래곤 버스트 => 스피드로 정면승부. 체력 없으면 퍼팩트 가드로 버티며 회복 [분노3 발악(체력 매우 낮음)] 드래곤버스트/초강력 분진 폭발 => 체력이 거의 없으면 발악하듯 사용. 거의 다 잡았다는 표시 * 아마도 4턴의 드래곤 스윕을 대체하는것 같음. 항상 라이드 상태로 맞아서 상태이상은 모름 - 라이드 유지 : 라이드 해제가 안됐다면 하던대로 안정적으로 잡기 - 라이드 해제 : 생명의 큰가루로 재정비하고 몇대 때리면 토벌 ![]() 쿠루루야크 1수레도 못 태우는 밀라보레아스 토벌! 이상입니다. 이제서야 스토리즈2 엔딩 이후 만나볼 수 있는 이명특개 및 고룡들의 공략을 끝냈네요. 사실 이 공략 글들은 이명특개 및 고룡들의 패턴 공략이기도 하지만, 사실 이 외에 PVE에서 패턴 파악이 된 상태에서 방어 계통 유틸기가 얼마나 큰 효율을 보이는지 알려드리고 싶어 적은 글이기도 합니다. 스토리즈2 발매 이후 시작하신분들 중 많은 분들이 이미 엔딩 보고 용의 동굴을 클리어 했을 시기이기는 하지만, 뒤늦게 시작하신 후발 주자들 중 저런 몬스터들을 잡는게 힘드신 분들이 있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그동안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쿠루루야크는 강하다 ![]() ![]() 자 이제 누가 파멸이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