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반자 그림자 부대

동반자 그림자 부대는 4마리의 동반자를 파견해 5턴 동안 소재를 모아 오는 기능이다. 선브레이크에서는 큐리아 조사가 추가되면서 다량의 소재를 가져오기도 한다. 또한, 마스터 랭크의 뼈무덤, 물고기, 버섯, 약초가 포함된 필드로 파견을 보내면 득도토리를 가져오기도 하고, 레어 채집물에서만 나오는 특수 소재도 존재하니 5턴마다 잊지 말고 체크하는 것이 좋다.

▲ 5턴에 걸쳐 소재를 모아오는 동반자 그림자 부대

▲ 동반자 그림자 부대에서만 나오는 레어 소재도 존재

▲ 큐리아 조사를 이용하면 다량의 소재를 가져온다.


○ 동반자 도장

동반자 도장은 상인도토리 1개로 10턴 동안 6마리의 동반자를 훈련시킬 수 있다. 그래서 5턴마다 확인하다 보면 타이밍이 겹친다. 다른 것들을 확인하는 김에 한 번 훑어보면서 상인 도토리를 충전하거나 50레벨을 달성한 동반자를 다른 동반자로 교체하면 된다.

▲ 상인 도토리 하나로 10턴 동안 훈련이 가능한 동반자 도장

▲ 동반자 스킬 전수를 이용하려면 스킬을 보유한 동반자의 레벨이 높아야 한다.


○ 교역선

선브레이크에서 추가된 은밀 교역을 적용하면 4~5턴마다 교역선이 가득 차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교역선이 가득 찬 상태에서는 아이템을 추가로 받을 수 없으니 꾸준히 체크해서 아이템을 받고 교섭술 게이지를 보충하자.

▲ 은밀 교역에서 나오는 아이템은 제니 수급, 마카 연금에 큰 도움이 된다.

▲ 교역선을 비우면서 교섭술 게이지를 충전하는 것도 잊지 말자.


○ 복부엉의 둥지

복부엉의 둥지 역시 최대 5개의 아이템만 저장된다. 엘가도와 카무라 마을에 있는 둥지는 아이템이 별도로 저장되므로 5턴마다 두 개의 둥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엘가도에 있는 둥지에서는 동반자의 스킬 슬롯을 늘릴 때 필요한 득도토리도 나온다.

▲ 5턴마다 잊지 말고 복부엉의 둥지를 확인

▲ 엘가도의 둥지에서는 득도토리도 나온다.


○ 마카 연금

마카 연금은 꼭 5턴마다 확인할 필요는 없다. 다만, 마카 연금을 5개 혹은 10개를 예약해두면 다른 것들은 확인하는 김에 같이 정리할 수 있어 관리하기 편하다.

▲ 5의 배수로 예약해두면 다른 것들과 함께 정리할 수 있어 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