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에서 쓰일 일이 없던 회심격이 선브레이크에선 쓸만해졌을까?

쌍검 류노츠가이에 [밧줄벌레꾼 2, 2-2-1] 호석으로 세팅 가능한 보편적인
간파 7, 속성 공격 강화 5, 공격 4, 약점 특효 3, 슈퍼회심 3, 연격 3, 밧줄벌레꾼 3
에 더하여 공격 3 또는 회심격 3을 더 올릴 수 있는 세팅으로 비교해보았습니다.(실은 공격 3을 더 올리려면 간파 1을 낮춰줘야하지만, 공격과 회심격의 효율 비교이니 일단 넘어갑시다.)

육질은 [물리:속성=60:25]로 임의로 균형잡힌 육질로 세팅,
모션은 주 타격 모션들 중 배율이 낮은 공중 회전 베기(10:0.7)와 배율이 높은 나선참 막타(20:1)로 비교


공중 회전 베기.
미세하게 회심격을 섞은 세팅이 쌔지만, 유의미한 차이는 아님.

나선참 막타.
회심격은 귀인화와 공격 7은 짐승과 섞은 쪽이 미세하게 높으나 역시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진 않음.


마지막으로 물리 쪽에 좀 더 힘을 주기 위해 백룡 스킬을 약점 특효 속성에서 공서계 특효로 바꿔 비교해보았습니다.
보다 근소하게 공격 7이 앞서지만 역시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지 않음.

결론.
쌍검에게 있어서 공격 7이나 공격 4 회심격 3은 대미지면에서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지 않음.
현 업데이트상 회심격은 '속회주II'가 존재하여 공격보다 챙기기가 더 쉽기에(실제로 위 세팅에서도 공격 7은 간파가 1 빠진다.),
공격 스킬을 어느정도 챙긴 이후에는 회심격에 투자하는 것이 효율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