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전.

몬스터헌터를 2008년 이후에 처음 접하며, 훈련장에서 쌍검, 해머, 차지액스, 조충곤, 해비보우건, 라이트보우건, 활, 슬래시액스, 한손검을 사용한 후 작성하였습니다


활의 장점.

원거리 공격을 통한 위치 선정 - 몬스터의 위치를 파악한 후 유리한 위치에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다.

정확한 에이밍을 통한 약점 부위 공략 - 약점부위를 정확히 공략하여 부위 파괴 및 경직을 유도

다양한 상태이상 - 상태이상 병을 소지하여 몬스터에게 추가적인 데미지 경직등을 줄 수 있음

예리도가 없다 - 예리도가 없고, 몬스터에게 튕겨지는 경우가 없다.

곡사, 용화살 등의 활용 - 여러가지 차지 기술을 사용하여 경직 등을 유도

차지&회피 - 차지를 하며 회피가 가능하여 회피 직후 바로 공격이 가능


활의 단점

빠른 움직임의 몬스터에게 약하다. - 원거리라도 움직임이 빠른 몬스터에게 따라잡히고 공격당하기 쉽다.

에이밍이 어렵다. - 에이밍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약점을 노리기 어렵고, 딜이 잘 안박힌다.

팀에게 경직 - 곡사를 잘 못하면 팀에게 큰 민폐...


제가 느끼기에 활은 사실상 원거리지만 근접으로 더 많이 쓰고 있습니다. 몬스터에게 바짝 붙어서 회피하며 툭툭 곡사를 활용하며 경직도 주고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