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버스트 건랜스 세팅을 안정성 위주로 만들어봤습니다.
아직 건랜스를 많이 써보지 않아 무기에 대한 숙련도 및 이해도가 다소 부족한 상태에서 만든 점 양해바랍니다.

회피성능 고른 이유
건랜스 직접 써보니 가드성능은 탁월하지만 랜스처럼 자유롭게 공격중에 가드를 할수 없더라구요.
그래서 가드를 사용할 경우 안정성은 탁월하지만, 그만큼 딜로스도 감수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공격 후의 딜레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공격->회피스탭->가드 이 과정을 거치게 되는게 제 경험이었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아예 가드를 버리고 공격->회피->공격->회피 방식으로 하는게 낫겠다 싶어서 회성건랜을 선택했습니다.
회성건랜스 세팅시 장점은 부가적으로 강룡의 비상 세트 효과를 받기 수월해서 풍압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는점이죠.
포효같은 경우에는 어느정도의 연습만 되시면 회피성능5로 충분히 커버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약점특효 버린 이유
꽤 많은 분들이 풀버스트건랜스 세팅에 약점특효 많이 챙기시더라구요.
개인적으로 건랜스의 포격이 가지는 장점은 약점이나 육질의 제약없이 어느 부위든 자유롭게 팰수 있다는점이었습니다.
그래서 전 약점특효를 과감하게 버렸습니다.
약점위주로 때리기위해서 위치잡고 위험 감수하면서 포격할 정도로 풀버스트건랜스에 약특 챙길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테오 같은 몬스터를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쉬울것 같습니다.
테오는 약점인 머리가 크지만 나머지 부위는 육질이 상당이 괴랄하죠.
그래서 효율적으로 데미지 주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근접무기들은 위험을 감수하면서 머리를 위주로 때릴 수 밖에 없죠.
하지만 풀버스트 건랜스는 육질무시 공격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옆이나 뒤에 자리 잡아서 풀버스트 반복하면됩니다.

예리도 소모 심한 풀버스트 건랜스의 단점 보완
포격은 예리도 소모가 심한만큼 칼날연마 스킬은 필수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장인스킬도 최대한 땡겨봤습니다.
투구를 쿠샤나 감마로 바꿀시 장인5를 띄울수 있으나 PC기준이기에 스컬헬름 알파 장착했습니다.

움찔감소 채택
제가 알기론 건랜스는 랜스와 마찬가지로 겉으로는 우람하지만, 파티플레이에서는 아군으로부터 두들겨맞는 신세입니다.
그래서 움찔감소를 필수스킬로 생각하고 넣었습니다.
커스텀 게시판을 보니, 많은 분들이 풀버스트 건랜 세팅에 움찔감소를 넣지 않았더라구요.
혹시 풀버스트 모션이 자체적으로 움찜감소 효과(슈퍼아머)가 있어서 일부러 안넣은건지 궁금합니다.
아시는 분은 댓글로 답변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아직 건랜스를 많이 써보지 않아서 부족한 점 많습니다.
피드백 감사히 받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