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헌랭 218 몬린이입니다.


활로 몬헌을 시작해 현재는 다른 여러 무기를 즐기고 있지만 귀찮을땐 활 들고가서 몬스터들한테 안맞고 후두려 패는 맛으로 스트레스 풀고 있는데요.


사실상 활 커스텀을 거의 다 맞추면서 이정도면 종결셋팅으로 괜찮지 않을까? 싶어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아래에 있는 커스텀들은 공용이며 특정 몹(역왕 발하, 역왕 키린, 역왕 테오 등)은 셋팅을 해두긴 했지만 따로 올리진 않겠습니다.


활로써 필요한 스킬들은 거의 다 챙겼고 특이사항으로 거의 모든 커스텀에 '심안주' 가 들어갑니다. 심안주가 싫으신 분들은 심안주 빼시고 다른거 넣으시면 됩니다ㅎㅎ 전 인파이팅으로 스텝밟고 때리는게 재밌어서 넣었습니다.


모든 세팅에 회심격(속성)염비룡의 은총 포함되어있습니다. 염비룡의 경우는 제외를 해볼까 했는데 스테미나 200의 매력은 벗어나기 힘들더라구요. 


또한 버섯도핑으로 도깨비니트로버섯 먹고 게임 합니다. 다른건 안먹어도 이건 무조건 먹어요. 강주약은 구하기 쉬운편은 아니라 정말 귀찮은거 아니면 버섯 먹습니다ㅎㅎ











불활(회/회/회)


파란별 머리 대신 용왕의 척안 끼셔도 됩니다. 근데 약점특효가 1 오버되는게 뭔가 좀 아까워서...

심안주를 끼기 위해서 한 세팅입니다. 심안주를 빼신다면 조기주 or 초심주 or 달인주 가 괜찮을 것 같습니다.

보통 도스왕이나 역전키린 잡을때 가져갑니다. 

키린의 경우 역왕이 아닌 그냥 역전키린은 피신이랑 내뢰복장 돌 시간에 잡기도 하고 그렇게 어렵진 않아서 다른건 안넣습니다.













번개활(회)


제가 사실 체력덕후인데 속성해방 활은 회심격과 염비룡을 다 챙기면서 체력을 챙기기엔 너무 빡세더라구요...

황제금활이 나오지 않는 이상 속성해방활로 체력을 챙기실 경우 속성데미지 강화를 빼고 체력주를 넣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마찬가지로 심안주 빼실거면 조기주 or 초심주 or 달인주 넣으시면 될 거 같아요.

대표적으로 '그새끼' 패러갈때 많이 듭니다. 그 외에는 딱히...이블죠를 활로 잡는다면 들고가긴 하는데 이블죠는 활로 잘 안잡습니다. 











물활(회)


이것도 마찬가지로 황제금활 나와서 바꾸는거 아니면 체력 넣기가 빡셉니다.

보통 테오잡으러 갈때 많이 드는데 테오가 이 활만 보면 좋아 죽습니다. 

근데 테오의 돌진이 생각보다 빠르고 아픈데 그건 그냥 기도하면서 스텝으로 피하시는게...

정 너무 아프다 싶으시면 유수주 빼고 체력주or내화주 끼시면 됩니다. 

근데 체력주 추천합니다. 내열복장도 있고 사실 물활로 패다보면 불로 맞는 일은 드문편이라...

※ 수정 : 제가 깜빡한 부분이 있는데 물활은 강격병 지원을 안해서 접격병을 쓰기 때문에 심안주를 안 넣습니다. 정 심안주 넣고싶으시면 유수주 하나 빼고 넣으시면 되는데 굉장히 비효율적이므로 비추천드립니다.














얼음활(회)


참 저 리오소울코일에 달려있는 스킬만 좋았더라면 더 좋은 커스텀이 됐을 텐데...

저정도의 풍압내성은 나나상대할때 그렇게 큰 의미는 없는 것 같더라구요.

여튼 딱히 덧붙일 코멘트가 없는 커스텀입니다.

보통 나나여왕 상대하러 할 때 들고가는 편이고 그외엔 딱히 들고갈 일이 없습니다. 

나나가 너무 힘들다 싶으면 빙결주와 달인주를 빼고 내화주를 넣고 가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심안주 빼실거면 조기주 or 초심주 or 달인주 넣으시면 될 거 같아요.













용활(회/회/슬)


아마 유일하게 엠프리스 암을 안 쓰는 셋팅 일 겁니다. 우르즈 감마의 미친 성능으로 인해...

엠프리스 코일에 넣을 장식주를 좀 많이 고민해봤지만 조기주나 달인주가 괜찮을 것 같아서 넣어봤어요. 

사실 저 두개는 뭘 넣어도 상관이 없는 부분이라 KO주 넣으셔서 스턴먹이셔도 문제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심안주 빼실거면 조기주 or 초심주 or 달인주 넣으시면 될 거 같아요. 

어떤 걸 넣든 조기주 대신 넣을 장식주와 맞춰서 3렙을 맞추면 더욱 좋을 듯 합니다.













용화살(공)


아직 관통주가 없어서 완성을 못한 커스텀...

극한의 회심과 공격인데 발도시 110퍼가 될겁니다.(표기상 100퍼)

관통주만 있으면 완성하는데 더럽게 안나오네요.

풀드레스 슈트 상의가 발도술을 갖고있길래 바젤암대신 넣고 소켓의 다양함과 스킬의 사기성을 동시에 보유한 용기사를 활용해 커스텀을 짜봤어요. 관통주가 나와서 정확한 딜을 아직 측정을 못하지만 꽤 괜찮게 나올 듯 합니다.

단축주는 넣을 거 없어서 넣어봤어요...스텝 전 차징 시간이 조금이라도 줄지 않을까 싶어서...

커강에 경우 아직 용맥석이 없어서 안했지만 회심은 이미 100프로기 때문에 아마도 공을 하지 않을까 싶어요.

호석의 경우도 공격7말고 그냥 공격 4에 관통주가 없으니 관통주의 호석을 만들어서 쓰겠다! 하시는 분도 말리진 않습니다.(저도 하다하다 안나오면 그렇게 할까 생각중이에요)














폭파활(공or회)


예능용 활 커스텀.

딜은 진짜 겁나게 안나옵니다. 구려요.

근데 폭파활이 떠서 한 번 만들어보고 싶었어요...ㅎ

만약 뜨셨다면 한 번 해보시는 것도...가끔 폭파딜이 괜찮게 뜨긴 합니다.

우르즈 코일을 쓴 이유는 소켓때문입니다. 하의 중에서 제일 괜찮은 소켓이더라구요.







이상으로 커스텀 끝입니다.


물론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는 커스텀은 정말 많겠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범용으로 쓰기 괜찮은 커스텀인 것 같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커스텀은 본인의 개성이죠. 그게 또 몬헌의 재미인 것 같구요. 본인이 편하신 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건 하나의 지표일 뿐 정답은 아니니까요.


그럼 즐거운 수렵생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