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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평상시 복장






간파40% 무기30% 약특30(50)% 으로 달재 유지 및

귀마개벽꿍과 탑승을 섞어 무한 피신부동을 유도하기 위한

정비5 유틸위주 편의성 세팅

화저 15이므로 내화주 1개 장착시

화상 면역으로 인해 편의성에 더더욱 집중

( 화상면역 필요없을땐 달인주에 비연장인주로 교체 )

귀마개가 필요없는 몹들은 장인의호석4 장인주1로 교체하여

더 널널한 보라예리를 소지가능

하지만 상처얀가 상대로도 장소이동 전까지

보라예리가 유지되는것으로 보와

생각보다 예리도 압박은 없는편

보라예리는 어디까지나 육질팅팅 편의성에 가깝다고 생각하고

파란색까지만 가지않으면 딜량차는 크지않으니

( 0.12배와 0.07배차 )

예리도 색깔
무기 대미지
속성 대미지
빨간색
0.5배
0.25배
주황색
0.75배
0.5배
노란색
1배
0.75배
초록색
1.05배
1배
파란색
1.2배
1.0625배
흰색
1.32배
1.15625배
보라색
1.39배
1.25배

장인없이 보라예리가 개통되는 예리도5 2개 각성이 가장 적절

귀마개는 나와 인연이 1도 없다면

예리도5 1개를 공격5로 교체 추천

커강은 회심1속성1회복1

( 인땅 앵벌할때는 내화주 자리가 지학주로 교체

부동복장에 가호주 내화주 교체 )




2. 테오 나나 ( 빙속약점 3 포함 )






방어구는 바지가 알파냐 베타냐 차이뿐이고

전체적인 스킬세팅은 동일

달재를 살리기위해서 날개위주로 노리고

내화복장 대신 활공복장을 채용, 탑승력 상승

여기서 중요한건 왜 바지가 베타로 바뀌냔건데

나나바지는 폭파를 기준으로 하였을때

알파는 베타보다 스킬을 하나 더 챙길수가 있기 때문

폭파무기는 무조건 알파를 채용

하지만 위와같이 4소켓이 필요한 환경에서는

베타 바지를 더 선호하게 되는 현실


무기는 공격 각성보다 속성 각성이 수치상 더 높으며

실제 실험상에도 체감디피는 속성 각성이 더 우세하게 느껴젔음

그도그럴게 얼음속성은 자체 속성치가 높고

어짜피 회심1속성1회복1 커강을 가야하는 현실상

공격보단 속성을 채택

예리도 실험에서는 역시나 보라예리가 살아있을때가 많음

(몸을 틀어도 어짜피 머리꼬리 판정에다 기본 크리가 70% 덕분)




3. 크샬 ( 파오우같이 풍압관련 포함 )





처음에는 카이저3크샤나3 이 아니라

엠프3크샤나3 으로 제작하기 위해

폭파충곤을 하나 더 구해서

염비룡 스킬을 장착, 실험 강행, 실험결과

어짜피 크샬은 공중 전투시간이 길어서

정비5가 그렇게 좋게 와닺질 못하였고

이미 크샤나에 달려있는 회성회거가 생존율을 올려줌

더군다나 이미 풍압무효라는 편의성을 간 상태에서

더더욱 편의성을 올린다면 전투만 루즈해지기 때문에

카이저3을 가는게 더 이롭겠다고 판단


충곤 베기 각도상 날개를 우연찬케 공격 할 확률이 있지만

이미 크샤나3에 달려있는 장인 덕분에

예리도 걱정은 없는편, 그러므로 더더욱 날개 팅팅은 부담없고

심지어 탑승을 위해서 날개 쨈충짓을 해도 보라예리가 거뜬

다만 위 세팅과는 다르게 신기술 급습찌르기나

쨈충짓을 할 경우가 적으므로

비연을 빼고 슈회를 채택

무기는 폭파충곤과 동일




4. 곰팡자크





평상시 테오나나와 동일하나

내화주 자리에 내장주,

베타바지 사용으로 4소켓 자리를 확보

그 자리에 내장주2 를 간 세팅

생각보다 쨈충짓과 급습찌르기를 쓸 경우가 많아서

( 곰팡자크 니가와 전투방식 등 꼬리까지 급습이동 )

무기는 폭파충곤과 동일

내장주 자리를 내속주2 내속주1로 교체시

이베 네로를 상대하는데 효과적

하지만 위 평상시 복장으로 충분할때가 많아서

굳이 거론하지않음 ( 인땅 커스텀처럼 소개 무필요 )




5. 키린 ( 차후 [빙]키린아종에 의해 바뀔수있음 )





포효가 없는 키린 현실상 귀마개를 낄 필요가 없기에

장인의호석을 가고 베타바지에 내뢰주3 을 장착한 모습

복장 또한 부동사를 방지하기위해 내뢰복장을 채택하였고

현재 이 세팅의 내뢰 수치는 25, 감전 상태를 면할수가 있어서

마비까지 가본적이 단 한번도 없음

크샬과 동일하게 장인5 덕분에 몸쪽으로 공격이 스처도

보라예리는 항시 유지확정

무기는 폭파충곤과 동일하나

처음에는 불 충곤을 만들어서 얼음충곤과 비슷하게 각성함

하지만 장비 현실상 이미 폭파를 챙기는데

키린은 폭파약점을 노릴수가 있고

이미 4소켓에 내뢰주3을 장착한 현실상

굳이 불 충곤까지 각성 할 필요는 없어보임

그래도 만들어두면 위 세팅보단 이로우니 추가








6. 극딜 ( 이벤트 잔몹이나 딜뽕용 )





각종버프 누적시 총공 1293, 비연베기 281

영상은 여러 모션딜들과 비연베기 딜량 확인용

도전자 적용되면 허수300도 가능

기본회심75% + 발도회심20% + 약특10%로 이미 105%가 되는데

도전자5까지 발동되면 달재는 항시 유지되므로

장인1로도 충분한 세팅

처음에는 치유주3 대신 공격주3을 추가해서 공격7을 만들었지만

그냥 안전하게 흡혈량 30%를 선택, 비연까지 추가한 세팅

보통 이벤트 잔몹이나 포효가 없는 잔몹들 상대로 주로 사용하나

그냥 왼만해서 평상시 복장으로 대충대충 해결하는 경우가 보통

무기는 폭파충곤과 동일




7. 서폿충곤 ( 탑승 반복중에 독딜 유도 )







무기는 다추라스톰을 추천,

10레어 파츠강화 풀강시 독속 차이가 심함


만족감 극의를 챙기면서도

최대한 스킬 수량과 소켓을 확보할수 있는 서폿세팅

현재 무페토 시즌이라 파괴왕 3랩이지만

무페토가 끝나면 완충 3을 추가

약특3도 좋지만 서폿 환경상 항시 만피라는걸 적극 활용하기 위함

무엇보다 탑승 반복중에 일어나는 딜로스 시간에

독을 유지하여 부족한 디피를 보충

속성이 아예 X 인 애들과는 달리

독 X 는 몬헌에서 없기 때문에 (조라제외) 범용성 증가

( 처음에는 예리도 자리에 자화룡의 진수를 추가하고
투구를 리오레이아를 채택하여
중독시간증가를 실험 해 보왔지만
조라 뚜겅의 우수한 소켓 성능차에 굴복하여
다시 되돌아오게 됨, 어짜피 움감도 챙겨야하고
그러면서 더더욱 다추라스톰에게 밀릴 가능성 높음 )








각성 조충곤들 총평가 ( 편의점수 후하게 개인평가 )


무기에 세트스킬을 추가할수 있다는 것에서부터

이미 기존 무기들과 확연히 차이점이 벌어지므로

뭐가좋고 뭐가나쁘냐를 기준잡기엔 개인차지만

전체적으로 이전무기들과 일일히 비교분석 결과 ( 다 커강비교 )

독 무기를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각성 무기들이 우세

기존무기들 회심없는게 다반사,

각성은 기본 4소켓1에 회심이 자유로움

사실 독 무기조차 염왕룡을 간다치면 의미부여가 가능

그래도 상태이상 차이가 너무 심함, 소켓 차이도 없고


요약 : 독 각성무기 이외에는 전체적으로 다 각성 할만함

그래도 염왕룡 없는 기준에서 봤을때 ( 소켓 예리도 포함 )

1. 독 (다추라풀강)

2. 물 (라그나풀강)

3. 마비 (베니카가치풀강)

순으로 무기들은 고민 좀 해볼것

그래도 결국 3셋3셋 간다치면

독물마비 모두 다 능력발휘 가능하므로

이 평가에 큰 의미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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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땅중심 서폿피리 X 4 ( 선율 커스텀 각각 1개씩 )







위 조충곤 서폿 장비들과 동일하며 스킬도 비슷

하지만 인땅 파밍력을 끌어올리는데 최고 씹사인

수면무기가 음표별로 추가할수 있게되면서

서폿피리 유저들에게 할일이 대거 추가,

실험한 무기들은 아래와 같음











인땅에서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선율 커스텀은

1. 공특대 움츠리기무효

2. 방특대 풍압완전무효 스테소비저하 스테한계돌파

3. 속성공격대 속성내성대 속성이상무효

4. 상태공격대 정령왕 상태이상무효 

들인데 평상시였음 각기다른 피리들을 사용했겠지만

위와같이 동일한 수면피리를 4개 획득 후

각각 각성작을 통해 수면속성을 가진체

각기다른 버프피리로 제작가능

4번 피리같은 경우 기존에 존재하였던



부면룡 피리가 이미 수면속성이고 속성력도 더 높지만

개인편의상 소켓의 장점을 채택함

더군다나 앞서 설명한 독충곤은 속성차가 두배 가깝고

소켓차도 없어서 결국 다추라스톰을 쓰게되지만

뉴크스바로네는 비슷한 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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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술극의 수면차액  ( 화저20 화상면역에 높은점수 )






최대한 효율좋고 체감되는 스킬들, 귀마개 같은

편의성을 먼저 챙긴 수면차액

다만 귀마개 성애자인 본인조차

이미 신발에 달려있는 귀마개1 로도 충분하게 느껴질때가 많고

가포 빠른초고출력 등등 충분히 극복 가능하므로

호석을 도전의호석을 가서 도전자5

체력 접두사를 모두 공격으로 교체시

도전자 기초공격력 20
완전충전 기초공격력 20
공격 기초공격력 21



으로 극한의 딜뽕을 구현가능

그래도 여전히 체감이 확되는 체3 귀마개 위주에

더 높은점수를 주는 편의상

ta 할게 아니라면 평상시 복장에는 여전히 귀마개를 채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