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위합태도에 얼음연성이 들어가면 완벽할텐데...하고 늘 생각했는데 드디어 바라던대로 얼음연성 위합태도를 사용할 수 있게되서 급조한 커스텀 소개드리려고 왔습니다.

장비와 스킬







괴이강화와 사용호석

머리 공격1
갑빠 풍전1
파알 슬릇 확장3>4랩
허리 집중을 제물로 업개 수라1
다리 체회복을 제물로 교격1
호석 공3 회심격속성1 1랩슬롯 2개(구데기호석)

머리랑 다리는 사용하고 싶으신 방어구 쓰셔도 됩니다.
라비나 갑빠와 팔에 납도술3 발도술3이 붙어서 위합태도가 활용하기 정말 좋게 나왔습니다.
또한 위합태도는 집중이 필요없기 때문에 허리 괴이연성을 진행할때 손쉽게 유효 스킬을 띄울 수도 있어서 커스텀 난이도 자체는 낮은 편입니다.
호석 역시 공격 타겟 잡고 연금 돌리다보면 나오는 흔해빠진 공3 호석을 사용했습니다.
저 커스텀에서 벨류를 더 넣는다면 장인이나 연격1정도 혹은 부족한 회심을 채워줄 스킬정도면 좋겠네요

현여반석이 4랩이나 들어갔는데 강심이 1레벨 장식주로 나왔습니다. 추후 강심주가 해금되면 현여반석 1 대신 강심을 넣을 생각입니다. 

역시 저번 버전의 발도술 위합태도와 운영은 똑같고 핵심 스킬은 교격 양동 선위 회성4입니다.
완충은 필수 아닙니다 암거나 넣으세요 다리 파츠를 잉곳으로 구성하면 커스텀 난이도도 낮아지고 회심 안정성도 높아집니다.

풍전1은 상당히 괜찮아 보입니다. 위합카운터나 간파로 코팅을 수급할 수도 있지만
주요 코팅수급기술이 벚철베이다보니 쿨타임을 줄여주는 풍전은 1레벨만으로도 가치가 뛰어납니다.

업개수라1은 다소 부족할 수 있는 공격력을 메우기 위한 것입니다. 다른 스킬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무기는 이베르카나 태도를 사용해주세요
희츠네 태도에 비해 보예리가 좀 짧긴 한데 깡댐도 좋고 얼음연성 게이지를 빨리 채워주는 기믹이 있어 실전성이 뛰어납니다.

완충은 솔직히 딜뽕보려고 넣긴 했는데 실전 가동률은 처참할 것 같습니다 



얼음연성 위합태도 굉장히 재밌습니다. 대부분의 회심을 발도술 기에 의존하다보니 벚철베, 평타, 간파베기, 위합카운터 등의 대미지는 많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위합 자체 대미지는 꽤 절륜한 편이라 낭만 세팅으로 즐기기 좋습니다.
심지어 멀티에서 아주 좋음ㅋㅋ

아래는 도핑없는 얼음연성 위합3타 허수아비 대미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