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2일 추가된 '움브라 점령지대'는 기존의 던전과는 다른 특징이 있다. 제한 턴이 50턴으로 기존 던전의 2.5배이며, 4배속 전투를 지원한다. 수정으로 이어서 할 수 없고, 클리어는 하루 한 번만 가능하다.

움브라 점령지대(이하 움브라)를 최초로 클리어하면 전설의 기사인 '레일라'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각 성을 점령하면 군수창고의 보상도 늘어난다. 움브라의 적은 60 초중반의 레벨이지만, 능력치가 높고 스킬이 강력해 클리어가 힘들다.

움브라에서는 다른 던전처럼 적군의 배치와 스킬을 미리 확인할 수 없어 팀 구성과 전술 설정이 어렵다. 따라서 한 번 입장한 후에 적의 전력을 확인한 다음 전술을 짜야 한다. 아래는 각 성의 적군 배치와 스킬 정보, 공략 포인트다.

■ "늪지대가 나타나면은 식인식물 나온다!" - 베리아 성

▲ 베리아 성의 적군 배치

▲ 전열 탱커 '우드 골렘'. 방어력과 저항력이 매우 높다.

▲ 우드 골렘의 스킬. 숲의 보호 → 늪지대 생성 → 낙뢰 순으로 사용.

▲ 후열 딜러 '식인식물'. 체력과 방어력, 저항력이 낮은 편이다.

▲ 식인식물의 스킬. 강화 → 마법탄 순으로 사용.

베리아 성의 적군은 우드 골렘이 늪지대를 깔고, 낙뢰와 마법탄으로 추가 피해를 준다. 전열의 우드 골렘은 단단하지만 후열의 식인식물은 비교적 약하다. 후열 공격 스킬을 활용해 식인 식물을 우선 제압하자. 단, 식인식물의 강화 효과때문에 광역 피해가 반감되니 주의하자.

낙뢰와 마법탄 모두 시전시간이 짧고, 늪지대는 즉시 시전으로 이를 막는 것은 실질적으로 불가능하다. 두 명의 탱커를 활용하여 '회복 반감에 걸렸을 때 후진 + 전열의 아군이 0명일 때 전진'을 사용하여 늪지대의 추가 피해를 받지 않도록 전술을 짜보자.


■ "체스는 왕만 잡으면 이기는거라 배웠습니다" - 엑센 성

▲ (좌) 시작 직후 적군 배치. (우) 전투 도중 적군 배치.

▲ 후열의 킹. 방어 능력이 높은 편이다.

▲ 킹의 스킬. 아군의 수가 줄면 폰을, 자신의 체력이 낮아지면 퀸을 소환한다.

▲ 폰이 전열로 이동하면 힐러 비숍, 딜러 나이트, 탱커 룩 중 무작위로 다시 태어난다.

▲ 폰, 비숍, 나이트, 룩의 스킬 정보.

'킹'은 준수한 능력치와 강인함 스킬때문에 쉽게 죽지 않는다. 폰은 앞으로 전진하며 킹을 보호한다. 전열에 도착하면 언더프로모션 스킬을 사용해 비숍, 나이트, 룩 중 하나로 다시 태어난다. 룩의 방어 능력, 나이트의 스킬 공격 스킬, 비숍의 회복 능력 모두 뛰어나다.

폰, 비숍, 나이트, 룩을 제거해도 킹은 다시 폰을 소환한다. 그러니 베리아 성과 마찬가지로 후열 공격을 이용해 킹을 빠르게 제거하자. 나이트의 마무리 일격은 위협적이므로, 체력이 20% 아래로 떨어지지 않도록 회복 스킬과 전후진 이동을 활용하자.


■ "우리가 랜드오크의 정예병이다!" - 지엔 성

▲ 지엔 성은 랜드오크 전투대장과 주술사만 상대한다.

▲ 단단함과 힘을 겸비한 랜드오크 전투대장.

▲ 표식을 걸고 피해량을 늘리거나 집중 공격을 유도한다.

▲ 높은 주문력의 후열 딜러, 랜드오크 주술사.

▲ 스킬 정보에는 없지만 '정신파괴'를 사용하니 주의

지엔 성에서는 랜드오크 전투대장과 주술사만 등장한다. 하지만 하나하나가 단단하고 강력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전투대장을 주술사보다 먼저 쓰러뜨리면 고대의 저주를 받게 되므로 주술사를 먼저 제거해야 한다. 전투대장이 계속해서 주술사를 소환하니 주의하자.

전투대장은 피해의 표식을 걸고 이후의 피해량을 늘린다. 따라서 단단한 탱커라도 버티기 어렵다. 게다가 공격의 표식을 사용하면 주술사의 집중 공격을 허용하게 된다. 주술사의 정신 파괴는 저항력을 장시간 크게 낮추고, 고통은 절대피해를 사용하여 아군 전체를 위험에 빠뜨린다.

고통과 정신파괴는 시전시간이 0.7턴이므로 시전 취소 스킬을 사용하여 피하도록 하자. 여러 탱커를 번갈아 전열에 세워 피해의 표식에 의한 피해 증가를 막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