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레니아!

세나에서 유일한 방어형 여캐죠 ㅎㅎ 스탯도 빵빵하고 스킬조합도 좋지만 메즈기가 없어서 잘쓰이지 않는...ㅠ 원래는 빛의 심판에 실명이 있었습니다만 이제 없고 흡혈만 있을 뿐더러 패시브가 루디 에반과 달리 막기 확률 증가라 잘 안쓰이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헬레이나가 최고로 빛을 발하는 곳은 무한의 탑 입니다.

일단 코어 스킬인 "하늘의 방패". 2턴간 도발이면서 모든 공격을 막습니다. 무한의 탑이 골때리는 이유 중 하나가 층을 올라가면 갈수록 몬스터 기본 레벨이 높아져서 딜러들이 평타 한방에 간다는거죠. 방어 진형에 뒤에두어도 어쩌다 베인이 마력분출 한번으로 주피 한마리 날아가니 원... 아무튼 일단 이 도발 덕분에 자신의 팀을 지킬수 있습니다. 막기 까지 붙어 있어서 정말로 안죽습니다. 게다가 예전에 패치 이후로 심판의 빛=광역 흡혈에 발키리의 저력=자신 피해40%감소니 정말로 안죽습니다. 특히 이 흡혈이 5마리 한테 맞으니 각각 120 정도 뜨면서 많으면 피 한칸 정도는 차더라고요. 실제로 경험한 것인데 결장에서 풍연 백룡 주피 저격을 다 맞고도 반피도 안떨어 지더군요.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백룡이 36 36 36 58 떳어요 ㅋㅋㅋ)

다시 무탑으로 돌아가면 위에 언급했던 베인의 마력분출 70층대에서 30 랩으로 맞으니 딱 53 닳더군요. 게다나 막기 확률 30%증가로 광역기도 잘 버팁니다.

 

종합:

장점  1. 도발로 자신에게 몰빵시키고 막기로 전부 감소시킴

        2. 패시브로 인한 자신의 데미지 감소 및 막기로 팀원의 광역기 생존 확률 증가

        3. 광역 흡혈로 인한 생존력

 

단점  1. 루디 에반과 같은 확정 피해 감소 없슴. = 우리팀이 반격과 광역에 취약

            * 사용해본 결과 관우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뒤에 간혹 세어나가도 진군으로 막아 줍니다. 관우 패시브로 데미지도 감소합니다.

        2. 상태 이상 및 디버프 없슴.

            * 무탑에서는 사라를 추천합니다. 헬레니아가 메즈기 특히 빙결 걸렸을때 (공격 안당하니 도발 무용지물;;) 바로 풀어 줄 수 있습니다. 상대 데미지 감소로 헬레니아가 더 오래 버틸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데미지 약함

            *방어형이라 잘 버티지만 딜 잘나오는 관우로 매꿔줍시다.

 

결론적으로 일단 세나에서 도발걸고 자신의 생존을 거의 100퍼로 갖는 영웅은 헬레니아가 유일하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의 무탑 조합은 공격 진형에 방어 스킬 한페이지

헬레니아, 관우, 리나, 사라, 크리스 입니다.

1. 도발

2. 리나 버프

3. 사라 디버프

4. 관우 진격

5.크리스 어둠숨결

6. 크리스 어둠 일격

피 딸리면 리나 회복, cc기 많이 걸리면 사라

 

그냥 즉사 걸고 드립다 버티는겁니다. 이걸로 플레이어 렙 14때 80층대 까지 갔습니다. 현재 15에 86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