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 https://playoverwatch.com/ko-kr/news/patch-notes/experimental/

영웅 업데이트 - 돌격
돌격


D.VA
조종사 상태의 빠른 근접 공격 피해가 30에서 100으로 증가했습니다.

방어 매트릭스
크기가 10% 증가했습니다.

부스터
지속 시간이 2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속도가 25% 증가했습니다.

비상탈출!
메카에서 비상탈출 시 위로 초당 15m, 바라보는 방향으로 초당 10m의 속도로 탈출합니다.

오리사
생명력 200과 방어력 250에서 생명력 1과 방어력 399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크리스마스 모자를 착용합니다.

보호 방벽
생명력이 600에서 300으로 감소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했습니다.

융합 기관포
이제 발사하는 동안 느려지지 않습니다.

방어 강화
지속 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방어 강화를 사용하는 동안 헤드샷을 맞을 수 있습니다.

꼼짝 마!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라인하르트
방어력이 200에서 225로 증가했습니다(총 생명력 525).

방벽 방패
생명력이 1600에서 2000으로 증가했습니다.

화염 강타
공격력이 100에서 80으로 감소했습니다.
이제 2번까지 충전됩니다.
투사체 속도가 100% 증가했습니다.

대지분쇄
기절 효과의 지속 시간이 2.5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충격 지점(망치로 땅을 친 지점)으로부터 반경 1.5m 이내에 400의 피해를 줍니다.
적의 대지분쇄를 막으면 "부끄러운 줄 알아라." 음성 대사가 출력됩니다.
적의 대지분쇄를 막으면 처치 정보에 표시됩니다(라인하르트의 방패 아이콘 사용).

불굴
밀쳐내기 저항 효과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로드호그
최대 생명력이 600에서 500으로 감소했습니다.
고철총의 산탄당 피해가 6.6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갈고리 사슬
충격 피해가 30에서 80으로 증가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숨 돌리기
치유량이 300에서 250으로 감소했습니다.

돼재앙
아래로 조준하고 발사하면 로드호그가 공중에 뜹니다.

시그마
생명력이 300에서 400으로 증가했습니다(총 500).
공중에 있을 때 점프 키를 누르고 있으면 천천히 하강합니다.

실험용 방벽
해당 기술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말 그대로 "극단적인" 변경이니까요...

강착
충격 피해가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폭발 피해가 4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방어 매트릭스 등 방어/튕겨내기 기술의 영향을 받습니다.
사용할 때마다 "알겠다." 음성 대사가 출력됩니다."

키네틱 손아귀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8초로 감소했습니다.
키네틱 손아귀를 사용하는 동안 시그마의 이동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윈스턴
윈스턴이 받는 밀쳐내기 효과가 30% 감소합니다.
윈스턴이 설치형 물체(방벽, 포탑 등)에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점프 팩
점프 시작 지점 4m 이내의 적들에게 최대 100의 피해를 줍니다.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원시의 분노
추가 생명력이 500에서 1000으로 증가했습니다.

레킹볼

갈고리 고정
최대 지속 시간이 3.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구르기
점프 높이가 100% 증가했습니다.
최대 속도의 충돌 피해가 50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방향을 더욱 빠르고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파일드라이버
최소 공격력이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최대 공격력이 100에서 80으로 감소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했습니다.
이제 보다 낮은 높이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응형 보호막
대상당 생성되는 보호막 내구도가 75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지속 시간이 9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감소했습니다.

자리야

입자포(기본 발사)
기본 발사의 최소 공격력이 초당 75에서 초당 85로 증가했습니다.

입자포(보조 발사)
이제 자신은 보조 발사 폭발의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보조 발사의 밀쳐내기 효과가 150% 증가했습니다.

입자 방벽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크기가 50% 증가했습니다.

방벽 씌우기
생명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크기가 50% 증가했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 공격

애쉬

충격 샷건
이제 2번까지 충전됩니다.

다이너마이트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4초로 증가했습니다.

바이퍼
발사 간격이 0.25초에서 0.22초로 감소했습니다.
정조준
정조준 사격 시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30%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캐서디

피스키퍼(보조 발사)

구르기
이제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섬광탄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황야의 무법자
회전초가 더 많이 생성됩니다. 가시를 조심하세요.

바스티온

설정: 수색
탄퍼짐 효과가 15% 감소하였습니다.

설정: 전차
이제 사용 시 10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둠피스트
생명력이 250에서 225로 감소했습니다.

최선의 방어는...(지속 능력)
일반 기술 적중 시 얻는 보호막이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파멸의 일격
낙하 지점 지정 후 낙하까지 걸리는 시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했습니다.

겐지

사이보그의 날렵함
벽 타기 시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벽 타기 이후 이단 점프가 초기화됩니다.

수리검
발사 간격이 0.68초에서 0.6초로 감소하였습니다.

한조

폭풍 화살
이제 벽이나 장애물에 충돌 시 5회까지 튕겨납니다.

이단뛰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정크랫

완전 난장판
떨어뜨리는 폭탄의 갯수가 100%, 폭탄이 떨어지는 영역이 30% 증가했습니다.

폭탄 발사기
충격 피해가 40에서 30으로 감소했습니다.
최소 폭발 피해가 10에서 8로 감소했습니다.

충격 지뢰
최대 피해가 120에서 125로 증가했습니다.
최소 피해가 3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파라

호버 추진기
공중에서 앉기 버튼을 누르고 있을 시 더 빠르게 하강합니다.

충격탄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에서 8초로 감소했습니다.

점프 추진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에서 8초로 감소했습니다.

리퍼

그림자 밟기
시전 종료 후 6초간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헬파이어 샷건
산탄 범위가 15% 감소했습니다.

솔저: 76

질주
3초 이상 시전 시 펄스 소총이 재장전됩니다.

전술 조준경
지속 시간 동안 펄스 소총의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솜브라

해킹
해킹의 영향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받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기관권총
탄퍼짐 효과가 10% 감소했습니다.

시메트라

순간이동기
이제 순간이동기를 사용하면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토르비욘

대못 발사기(무기)
회복 시간이 0.6초에서 0.45초로 감소했습니다.

대장간 망치
공격력이 55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과부하
이제 활성화된 동안 대장간 망치의 공격력이 125로 증가합니다.

포탑 설치
공격력이 14에서 11로 감소했습니다.

트레이서

시간 역행
이제 사용 시 점멸이 모두 충전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4초로 증가했습니다.

펄스 쌍권총
탄약 수가 40발에서 50발로 증가했습니다.

위도우메이커

죽음의 입맞춤
자동 사격의 최소 피해(거리에 따른 피해 감소)가 3.9에서 5로 증가하였습니다.
자동 사격의 최대 피해가 13에서 15로 증가하였습니다.

적외선 투시
이제 사용 시 갈고리 발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영웅 업데이트 - 지원

아나

수면총
수면 중인 적을 처치할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나노 강화제
이제 대상을 지정하지 않을 시 자신에게 시전합니다.

바티스트

생체탄 발사기
이제 바티스트가 치유 투사체의 효과를 받습니다.

치유 파동
이제 아군을 치유하는 대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외골격 전투화
이제 착륙 지점 4미터 이내의 적에게 40의 피해를 입힙니다.

브리기테

격려
더 이상 아군을 치유하지 않습니다. 대신 격려 효과가 발동할 때 마다 수리 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수리 팩
최대 충전량이 3회에서 5회로 증가했습니다.

루시우

소리 방벽
궁극기 충전 비용이 30% 감소했습니다.
이제 루시우가 적에게 낙하할 시 막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음파 증폭기
벽 타기 시 발사 간격이 15% 감소합니다. 1초 이상 벽 타기 시 이 효과는 50%만 적용됩니다.

메르시

발키리
치명타를 가할 시 지속 시간이 3초 증가합니다.

카두세우스 지팡이
2초 이상 연결 시 치유 광선의 치유량이 초당 55에서 40으로 감소합니다.
2초 이상 연결하지 않을 시 본래 치유량으로 돌아갑니다.

부활
이제 보조 발사 사용 시 시전이 취소되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모이라

생체 손아귀 (기본 발사)
이제 생체 에너지가 고갈됐을 시 모이라의 생명력을 대신 소모합니다.

생체 구슬
생체 구슬 1개로 100 이상의 치유를 받은 아군은 현재 적용된 모든 효과가 정화됩니다.
생체 구슬 1개로 100 이상의 피해를 받은 적은 1.5초간 30% 느려집니다.

소멸
이제 소멸 시전 시 통과하는 모든 플레이어와, 시전 종료 시 인근에 위치한 아군에게 적용된 효과를 정화합니다.
젠야타
부조화의 구슬
피해 증가 효과가 25%에서 20%로 감소하였습니다.
이제 방벽, 포탑 등의 물체에 시전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시야 밖 적의 위치를 드러내지 않습니다.
적이 시야를 벗어나고 구슬이 돌아오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3초에서 1.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조화의 구슬
아군이 시야를 벗어나고 구슬이 돌아오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3초에서 1.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초월
총 치유량이 1800에서 120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이제 인근 적에게 부조화의 구슬 효과를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