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espn.co.uk/esports/story/_/id/19347153/teams-hesitant-buy-overwatch-league-due-high-cost-undesirable-contract-terms



블리자드의 오버워치리그 가입비가 너무 높아서 블리자드가 애를 먹고 있다. 블리자드는 현재 리그에 참여하고자 하는 각 팀들에게 원하는 연고지에 따라 (이를테면 뉴욕, LA) 최대 2000만 달러(5월 11일 현재 환율 226억원)의 가입비를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적어도 2021년까지 오버워치 리그를 통한 수익의 분배가 보장되지 않은 상태이다. 또한 만약 리그에 참여한 팀이 자신의 자리를 팔 경우, 25%의 수수료를 받을 것이라고 했습니다.(2000만 달러의 25%를 말하는듯) 현재 전세계에서 이미 진행중인 메이저급 오버워치 대회는 OGN apex와 Overwatch premier series가 있습니다. 2000만 달러는 현재 미국내에서 진행중인 어떤 e-sports 대회보다도 가입비가 비쌉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의 가입비는 180만 달러였습니다.

이미 알려진 대로 NFL팀 New england patriots와 MLS팀 New england revolution을 보유한 Kraft sports group이 오버워치 리그에 참여 의사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여러 팀들, 이를테면 리유나이티드 같은 팀은 재정적인 문제와 불확실한 오버워치 리그의 문제로 해체 된 바 있습니다. 또한 현존하는 다른 여러 팀들도 여러가지 이유로 팀을 해체 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참가가격이 가장 큰 걸림돌입니다. 여전히 게임은 팀들에게 매우 매력적이지만, 진행되는 상황을 볼 떄 블리자드가 발표한 대로 2017년 말에 오버워치 리그를 오픈 할 수 있을지 의심스럽습니다. 

블리자드는 11월에 열리는 블리즈컨에서 오버워치 리그를 시작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NFL,MLB등과 마찬가지로 지역연고팀으로 리그가 구성됩니다. 블리자드는 스포츠 프렌차이즈가 이 리그에 뛰어들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

ESPN발 기사입니다. 기사를 발견 한 곳은 reddit입니다.
4시간 전에 작성되었으며 오전 9시 현재 댓글 345개가 달리는 등 열띤 토론 중입니다.

원문 링크는 달아 놓았으나 해석을 못하실까 싶어서 제 개인적인 번역 본 올렸습니다. 문제 될 부분 있다면 지적받습니다!
블리자드는 이 기사에 대해서 별다른 답변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