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수정하였습니다.

 

-----------------------------------------------------------------------------------------------------

 

1. 100% 확실한 사실은. 아무리 솜브라가 은신을 한다고 해도

위도우메이커의 궁극기나 한조의 음파화살, 토르비욘의 포탑, 시메트라의 감시포탑을 이용하면 은신을 감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즉, 솜브라의 은신을 이용한 기습 전략을 사용하는 일이 잦아질 것이고,
상대는 솜브라를 같이 픽하여 기습 맞불을 놓거나, 위도우나 한조, 토르비욘, 시메트라로 이를 방지하려고 할 것이다.
이러한 방식으로 픽률이 낮은 수비형 영웅을 더 사용하게끔 하려는 블리자드의 큰 그림도 볼 수 있다. 

2. 필자가 예상하는 은신 스킬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E/Shift 스킬일 경우 - case 1. 쿨타임 12~15초 정도, 3초간 은신하며, 은신할 때 공격하면 100의 데미지를 가한다. 데미지를 가하거나 입으면 그 순간 은신은 풀림. 
case 2. 쿨타임 8~10초, 3초간 은신한다. 그동안 어떠한 데미지도 줄 수 없다.
궁극기일 경우 - 5초간 은신하며, (이동속도가 30% 증가하며 - 들어갈수도 있고, 밸런스 패치로 빠질 수도 있다.) 은신할 때 공격하면 300 혹은 500의 데미지를 가한다. 데미지를 가하거나 입으면 그 순간 은신은 풀림.

필자는 은신 스킬이 궁극기가 된다면 일격 필살이 될 것 같다고 예상한다. 지금까지 큰 데미지를 주는 스킬들은 디바의 자폭이라던지, 로드호그나 파라의 궁극기 등, 강력한 데미지를 넓은 범위에 걸쳐서, 낮은 확률로 주는 것이었는데, 솜브라의 은신스킬은 큰 데미지를 한 영웅에게 확실히 주는 방향으로 갈 것 같다. 은신이 궁극기가 된다면 로드호그나 자리야처럼 카운터가 적었던 탱커진, 혹은 양민학살의 원톱인 바스티온을 확실하게 카운터 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너무 사기성이 짙어질 경우에 대비해, 눈 먼 총탄에도 은신이 풀리게끔 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은신이 쿨타임 돌아가는 스킬로 배치되면 리퍼의 망령화처럼 단순한 이동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그 은신 스킬은 다른 스킬과 연계가 되는 방식으로 될 것 같다. 은신 시간이 제한이 된 것은 시간이 무한대가 되면 거점을 무한대로 비빌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렇게 보이지 않는 것 자체가 거점을 조금이라도 비비는 데에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솜브라를 활용하려는 유저들도 꽤 많을 것으로 여겨진다.

3. 은신이 너무 사기 스킬이 되지는 않을 것이다. 아나의 나노 강화제의 지속적인 너프가 이를 말해준다. 적절히 녹아들 만큼의 강력함을 보일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은신이 직접적인 공격 수단이 된다면, 그 횟수를 최소화하기 위해 궁극기로 배치될 것 같고, 데미지를 가하지 않고 이동기가 된다면 shift/E 스킬로 배치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