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AZPQM

<제작 과정 & 제작 에피소드>
원본은 해외에서 만든, 라인만 12마리 나오는 워크샵을 참고삼아 처음 만들어본 맵입니다.

워크샵 제작 방식조차 1도 모르는 무지 상황에서.. 한달 넘게 수백판 이상 솔플+공방으로 시뮬레이션 돌리면서 버그 픽스 하고, 독학으로 이렇게 입력하면 동작 하나..? 하나하나 노가다로 일일이 만든거라.. 제작 전문가 분이 뜯어보면 이걸 이렇게 만들었다고..? 싶을거 같네요.. (피라미드는 인간이 만든.. 읍읍)

그냥 경험상 재미로 만들어본거라 올릴 생각은 없었는데.. 의외로 '설정 저장'으로 가져가서 공방 파서 플레이 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보이는.. 맘에 들었으니 가져가셔서 공방 파시는거라 생각하고 감사한 맘에 올립니다.
근데 한달 넘게 거의 매일 공방 파면서 버그픽스&업뎃한거라.. 가져가시는 시점에서 바로 다음날만 돼도 구버전이 됐을거니.. 13라운드까지 제작기간이 제일 길었어서 그런가 그때 가져가신 분들이 제일 많은거 같네요.
옛날 테스트 버전 설정 저장으로 가지고 계신분들은 지우고 이걸로 해주세요! 공방에 보이는 족족 들어가서 업뎃 많이 됐다고 알려드리긴 하는데.. 의외로 너무 많으셔서 일일이 다 말씀드리긴 ㅠㅠ.. (이 글을 쓰는 제일 큰 이유..)

첨엔 ~~라운트 버티기로 계속 방을 팠었는데.. 들어오신 분들이 언제까지 버티는거냐는 질문이 많아서..
그냥 때려잡는거니 버티기보단 클리어가 맞겠네요. (이거 멘탈 버티기 아니냐는 유저도 있었다는건 안비밀..)

<게임 간단 설명>
딱히 설명할건 없습니다.. 1라운드부터 / 11라운드 부터 / 15라운드 부터 시작하기 중에 골라서
20라운드 클리어 까지 적팀 다 때려잡으면 됩니다.. (간단..)
라운드 올라갈수록 적팀 스킬+능력 추가되는 방식입니다.

<게임 세부 설명>
대부분 아군 캐릭터엔 패시브로 능력이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 위 설명 있음)
예시) 아나 궁 사용 시 적팀 전체 수면, 리퍼 궁극기 사용 시 7초 무적

아래는 적팀 설명
1~10라운드 적팀 : 라인x3, 시메, 맥크리, 시그마, 위도우, 솜브라, 메르시(계속 부활쓰니 선킬필수)
1라운드 : 대부분 적팀 스킬 없음
2라운드 : 라인 화강 사용
3라운드 : 적 시메 궁 사용
4라운드 : 라인 돌진 사용
5라운드 : 솜브라 궁 사용
6라운드 : 라인 방패 사용 + 맥크리 무중력 점프 궁(내려다보니 시야 넓어짐)
7라운드 : 위도우 훅샷+저격 사용(명중률 99.9%)
8라운드 : 메르시 궁 사용+무한 유지
9라운드 : 라인 궁 사용
10라운드 : 시그마 궁 사용
ㅡㅡㅡㅡㅡ
11~20라운드 적팀 : 루시우, 에코, 아나, 겐지, 파라, 트레, 리퍼, 로드호그
12라운드 : 로드호그 사슬 갈고리 피격 시 해킹
13라운드 : 아나 생체 수류탄 난사
14라운드 : 로드호그 사슬 갈고리 난사
15라운드 : 겐지 폭주(딜 상승, 쿨타임 감소, 체력 상승 등)
16라운드 : 트레이서 폭주(펄스 난사)
17라운드 : 리퍼 폭주(궁 사용시 맵 쓸고다님)
18라운드 : 파라한테 피격 시 빙결
19라운드 : 루시우 근접 시 도트 데미지 + 강제 감정표현
20라운드 : 에코 복제 중 공격 반사

<기타 잡설>
기존 아케이드에 완전 난장판 같은 부류의 워크숍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후반가면 몇초에 한번씩은 죽게 설계돼있어서.. 답답한거 싫어하시거나,
정신 없는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안맞을 수 있습니다.

패배 조건도 넣었었는데.. 20라까지 깨는걸 목표로 열심히 하시다가 패배뜨면 현타 오시는 분들이 너무 많은거 같아서.. 아예 빼버렸습니다.
ex) OOO초 안에 라운드 클리어 / 동시에 팀원 다 죽으면 패배 등..

최대 7인 가능.
완전 솔플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우며.. 솔플 하시려면 '고수'봇 +3~4마리 이상 넣고 하시면 됩니다.
~3인(헬), 4~5인(적당&약간 어려움), 6~7인(비교적 쉬움)

주의사항 1. 최대 인원수를 임의로 늘리지 마세요. 워크샵 오작동 100%
주의사항 2. 디바 금지, 애쉬 궁 사용 금지 풀지마세요.. 능력 부족으로 사용 시 생기는 버그 픽스 포기.. (최대 인원수랑 연관이 있을거라 추측하고 있긴 합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