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b1MZixSQzE8

[타임라인]

00:00 체인소 맨 콜라보 알아보기
01:20 확률 체크
02:43 우편 에그 굴려보기
04:18 마법석 에그 굴려보기
14:47 나머지 우편 에그 굴려보기
16:30 정리 및 마무리

이번 시간에는 1월 29일부터 한퍼드에 신규로 등장한 콜라보인 '체인소 맨' 콜라보에 대해 알아보고 콜라보 슈퍼 갓 페스티벌 가챠를 굴려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체인소 맨 콜라보는 동명의 애니메이션과 진행하는 콜라보레이션으로, 던전 몬스터와 조건부 보상, 교환소 몬스터를 포함 총 18종의 몬스터가 신규로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콜라보는 저번 하츠네 미쿠 콜라보와 같이 콜라보 슈퍼 갓 페스티벌로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마법석 10개로 1회 굴릴 수 있는 에그이면서도 콜라보 몬스터 외에 일반신과 한정신이 포함된 라인업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일퍼드 진행 당시에 프로듀서가 언급하기로는 '에그에서 뽑는 몬스터를 줄이고 던전에서 입수할 수 있는 캐릭터를 늘리겠다'라는 의도라고는 하는데 막상 뚜껑 열고 보니 에그에서 뽑는 몬스터는 줄었지만 그만큼 일반신, 한정신 포함 라인업이라 정작 뽑는 난이도는 더 올라갔고, 던전 입수 몬스터도 가짓수가 그렇게 많은 것도 아닌데 심지어 일부 몬스터는 에그 몬스터를 뽑아야 받을 수 있는 조건부 획득 몬스터라 '이게 맞나...' 싶은 에그가 되어 버렸습니다.

거기다가 아키도 초연결 파밍 서브로 성능이 좋은 편이고 잘 쓰이는 몬스터이긴 한데 나중에 정월 시즌 노르디스 미래시 생각하면 무리해서 뽑을 이유가 있나 싶은 친구가 된 것도 함정인 것 같습니다 ㅜ

쨌든 콜라보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면서 필요했던 일반신이나 한정신을 보충할 수 있는 기회로도 활용할 수 있다보니 이번에는 아키 3기나 상어의 마인, 마키마 정도를 목표로 한번 욕심 내서 굴려봤습니다.

과연 오늘 에그에서는 위시를 뽑을 수 있을지, 그리고 위시를 떠나 얼마나 많은 일반신이 괴롭힐지! 함께 굴려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

후일담: 결국 미련 남아서 더 굴려봤고 아키 3호기에 마키마까지 확보를 성공했다는 소식입니다... ㅎㅎ... 한동안 점심은 라면이다... ㅎㅎ...

그리고 이벤트 참여를 위한 5연속 에그 스크린샷...



- 영상에서 뽑았던 긴 침묵 끝에 뽑은 아키 1호기



- 영상 끄고 뽑았던 혼돈의 3 코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