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즐앤드래곤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 영상입니다.
※ 간장 막야가 상향을 잘 받긴 했는데 그래도 어둠으로 변환하는 드랍 대상이 물과 방해라서 간장 막야 스킬을 쓰고도 어둠 드랍이 모자라서 죽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이 파티가 무조건 좋다'의 느낌보다는 '그래도 간장 막야라는 선택지가 생겼다' 정도의 느낌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8월 10일 상향으로 무려 초 연결 강화 2개짜리 딜러가 된 간장 막야를 서브 투입한 학생주임 태안의 대장군×신입생 암용도사 이나 파티로 신비의 차원 - 사차원의 탐방자 던전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간장 막야는 자신의 주속성을 변화시키는 컨셉의 용사 시리즈 몬스터 중 하나로, 이전에는 본체도 그렇고 어시스트 진화도 그렇고 눈에 띄는 각성이나 스킬이 없어서 딱히 주목을 받지 못했던 몬스터 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상향으로 스킬 턴이 2턴으로 줄어들게 되어서 자신의 스킬을 계속해서 사용할 경우 주속성을 어둠으로 유지할 수 있는 시스템식 구성이 가능해졌고, 각성도 큰 폭으로 상향을 받은 덕분에 초 연결 강화 메타에 탑승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상향된 간장 막야는 초 연결 강화 파티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그리고 녹터리아의 회중시계 어시스트로 부속성이 어둠 속성이 된 신입생 암용도사 이나는 과연 얼만큼의 파괴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파티 구성]



※ 뱃지는 회복+
※ (몬스터 이름):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 형식으로 기재합니다.
※ L = 리더, S = 서브, H = 헬퍼

L 학생주임 태안의 대장군: 구름 내성, 리더 체인지 내성, 어두운 달의 열쇠 장비 밤바람의 갈퀴발톱
S 시키가미 아오이 (다크 컬러): 초 콤보강화, 대미지 상한 개방, 별을 멸하는 마도기사 메노아의 티아라 (스킬 Lv. 최대)
S 음양검의 용사 간장 막야: 콤보 강화, 대미지 상한 개방, 식심의 암영사 아포피스의 목걸이
S 흉악의 여제 벨리알 (다크 컬러): 초 콤보강화, 대미지 상한 개방, 성요의 방패
S 용 사냥의 용감한 기사 트리스탄 (데포르메): 초 연결 지움 강화, 대미지 상한 개방&물 대미지 경감+, 로 아이아스
H 신입생 암용도사 이나: 조작 불가 내성, 대미지 상한 개방, 별 비추는 밤의 여신 녹터리아의 회중시계

※ 리더 헬퍼를 바꿔도 될 것 같긴 한데 그럴 경우에는 리첸 내성 포기하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오시리스는 한 턴 버티고 넘어가야 할 것 같고, 대신에 마지막 속성이 물이 되기 때문에 일부 속성 흡수 구간에서 주의가 필요하며, 리더 체인지 내성을 대미지 상한 개방으로 바꾸기 떄문에 거기서 오는 딜컷의 변화도 주의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이나에 녹터리아 회중시계를 빼면 다른 유틸을 올려줄 수 있긴 하는데 그렇게 되면 딜량 자체가 달라져서 보스 1페이즈 등 한방에 넘어갈 수 없는 구간이 생길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주의해서 구성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