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초환생 시바 드래곤 3기 루프를 이용해서 편사레네 리첸 초월 마의 문의 수호자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초환생 시바 드래곤은 시바 드래곤 강림 던전에서 휘석을 구해 진화할 수 있는 몬스터로, 초연결 강화 메타와 잘 맞는 스킬 덕분에 파밍에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몬스터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시바 드래곤의 파밍력을 이용해서 초월 마의 문의 수호자를 돌아봤고, 사레네 리더로 시작해 마암으로 리더체인지 하는 구조를 이용해봤습니다.

아마 시바 드래곤을 100% 활용하려면 울트라맨 콜라보가 와야 하긴 하는데, 그래도 완전 상위 던전을 가는 것이 아니라면 이 정도 구성으로도 충분히 던전 주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파티를 이용해서 부족했던 랭크를 올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특히 일부 잠각 수급도 가능하고, 보스 메노아가 떨구는 메노아 휘석을 이용해서 거대 휘석 파밍도 노려볼 수 있기 때문에 지금도 주회하기에는 좋은 던전이라고 생각됩니다.

[파티 구성]

※ 뱃지는 스킬 부스트
※ '몬스터 이름: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의 형식으로 기재합니다.
※ L은 리더, S는 서브, H는 헬퍼를 의미합니다.

L → S 비경의 대마녀 사레네: (자유), 스킬 지연 내성×2 (나머지 자유), 뇌전의 영용환사 네이의 귀걸이
S → L 자애의 사도 마암: 대미지 무효 관통, 스킬 지연 내성×6 (나머지 자유), 넵튠의 브레이슬릿
S 초환생 시바 드래곤×3: 초 연결 지움 강화, 대미지 흡수 관통&스킬 지연 내성×2, (스킬 부스트 어시스트 아무거나. 불횡강 붙어있으면 더 좋음)
H 환생 안타레스: 초 연결 지움 강화, 대미지 흡수 관통&스킬 지연 내성×2, 천하공인의 마도기사 메노아의 티아라

※ 영상에서는 마암 초각성이 콤보강화인데 대미지 무효 관통 달아줘야 맞습니다.
※ 마암에 어시스트한 넵튠의 브레이슬릿은 L자를 채울 수 있으면서 리더 체인지를 할 수 있어서 달아줬습니다. 카스토르에서 잠금 뒷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넵튠의 브레이슬릿이 없을 경우 다른 턴 비슷한 리더체인지로 바꿔준 후에 안타레스에 스킬 부스트+L자 무기 달아주는 방식으로 비틀어야 할 것 같습니다. 단, 스킬 턴이 너무 짧을 경우 회복이 필요한 상황에서 안타레스를 쓰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 안되겠다 싶으면 시바도라 중 하나에 스킬 부스트+L자 무기 달아주고 카스토르 나오면 첫 턴에 잠금 풀고, 두번째 턴에 넘어가는 식으로 비틀어야 할 것 같습니다.
※ 환생 안타레스에 어시스트한 메노아의 티아라는 티아라 자체 스킬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분노의 열쇠로 대체 가능합니다.